틀:해라

인정합니다. ^^乃

이 문서는 도저히 반박할 수 없는 내용만을 담은 문서입니다.
문서를 읽기 전에 모니터 앞에서 따봉각을 치켜 세웁시다.
이 문서는 혜자에 대한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창렬의 반대, 즉 가성비가 좋은 은혜로운 것에 대해 다룹니다. 캬~ 갓혜자니뮤ㅠㅠㅠ!!!

수능 선택과목에서 아래 4가지 조합을 아우르는 말.

(1) 물리Ⅰ + 지구 과학Ⅰ (2) 물리Ⅰ + 지구 과학Ⅱ (3) 물리Ⅱ + 지구 과학Ⅰ (4) 물리Ⅱ + 지구 과학Ⅱ

추천 순위는 (2)>(1)>(3)>>(4)이다. (2)는 혹시 몰라 대박이 터졌을 때 서울대나 카이스트에 지망할 수 있다. 보험 같은 조합으로 인터스텔라 조합(또는 서울대 조합)이라고도 한다. (4)번 조합은 위험하지만 서울대학교 의예과 뚫을 때 가산점이 작용한다. 둘 다 만점 터뜨려서 설의 가고 싶을 때는 이게 최강의 조합이다.

ㄴ응 서울대 2+2 가산점 폐지

ㄴ(2)조합은 어찌보면 좋은데 지2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물1이 아니라, 물2, 화2가 필요하다. 하지만, 물1으로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물2 화2를 공부해서 지2를 깊게 파보고 싶은 놈들은 수능이 끝나고 해라. 하이탑 지2나, 과고에서 쓰는 지학 교과서 있잖아? 그걸 보면 된다.

화학이나 생명 과학처럼 타임 어택이 덜하다. 화학, 생명 과학에서 의대지망생들에게 참교육을 당하고 보통 이 조합을 늦어서야 8월에 시작하기도 한다. 근데 8월에 시작해도 충분히 1등급이 뜨는 오묘한 조합이다. 6월에 물리Ⅱ 전자기 파트하고 있었는데 수능 때 1등급 떴다. 미쳤다.

지구 과학은 말할 필요도 없고 물리도 개념만 잘 이해했다면 응용문제 개껌이다.

사실 공대 갈 거면 특히 전자공학과기계공학과라면... 뭐 수학과 가려고 하면 이 조합을 써도 상관없긴 하다. (일부 대학교는 수학과에서 일반물리학도 가르치는 경우가 있다.)

ㄴ어차피 물화 조합도 대부분이 물1화1일텐데 물2 안들어가면 도움 안되는건 매한가지. 물2화2는 물화 부심 부려도 되지만 물1화1은 솔직히 화1생1이랑 크게 다를 게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