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끄래곤
미끄메라의 최종진화형.
생김새와는 달리 나름 600급이다. 600급 중 유일한 순수 1타입이며 순수 드래곤 타입이다.
그리고 흉악하게 생긴 다른 유사전설 드래곤 놈들 중에서 제일 귀엽다. 망나뇽 이후로 이런 귀여운 포켓몬은 첨 본다.
애니메이션에서는 지우가 처음으로 최종진화까지 시킨 600급 포켓몬이지만 버려졌다. 칼로스 리그는 포기한 듯 싶다. 사실 현재 지우가 소지한 포켓몬 중 600급은
얘가 유일해 무쌍을 찍을 우려가 있었는지 조기 퇴장한 듯 싶다.
게임에서는 챔피언인 카르네가 소지하고 있는 포켓몬이다. 그러나 600급이지만 목청 좋으신 포간물 1순위 포켓몬이 카르네의 에이스 포켓몬이어서 에이스 포켓몬은 아니다.
망나뇽하고도 자주 엮인다. 보통 망나뇽이 수컷 포지션.. 미끌거린다는 설정을 악용한 야짤도 많다.. 포간러들 자살 앙망합니다.
인게임
실전에서의 미끄래곤은 엄청난 종족값 수치와 놀라운 타입 상성으로 매우 높은 지위에 있으면 좋을 텐데 게임프리크의 생각 없는 분배가 이도저도 아닌 애매한
포켓몬으로 만들어 버렸다. 같은 600급인 한카리아스만 봐도 입지가 하늘과 땅 차이다. 배우는 기술폭이 매우 넓은 편이니 그냥 애정으로 커버하자.
방어가 물방이니 쌍두/물리 어택커는 피하고 특공 어택커의 대항마 정도로 숨겨두면 쓸만하다. 애정 듬뿍담아 굴리면 못 굴릴 놈도 아니다.
범용성이 매우 떨어져서 안습이지만..
종족값
체력: 90 (나름 높음) 공격: 100 (왜 굳이?) 방어: 70 (공격 덕분에...sigh) 특공: 110 (ㅍㅌㅊ) 특방: 150 (ㅆㅅㅌㅊ) 스피드: 80 (나름 ㅍㅌㅊ...?)
일단 물리내구 쪽으로는 형편없다. 덕분에 자속 고위력 1배기를 맞아도 체력이 간당간당하다. 그러나 특수내구 쪽은 90-150으로 특수내구가 좋다고 소문난 라티아스보다 훨씬 높다. (여담으로 돌격조끼+H252로 안경 라티오스 용성군을 버틴다고 카더라)
특성은 비팟에서 쓰기 유용한 촉촉바디와 버섯모등의 풀타입에게 빅엿을 선사할 초식. 드림특성으로는 접촉기를 맞으면 상대의 스피드를 1랭크 내리는 미끈미끈이 있다. (근데 접촉기는 거의 물리기인데 미끈미끈으로 상대의 스피드를 줄이고 역공이 가능하려나? 안될거야 아마...)
기술폭은 용족 특유의 화려한 기술폭을 보여준다. 더군다나 컨셉이 달팽이여서 그런지 파워휩, 탁류, 오물웨이브 등의 기술도 배울 수 있다. 참고로 교배기로 녹기(방어 2랭크 상승)와 카운터(사용한 턴에 받은 물리 데미지를 2배로 해서 돌려줌)을 배운다.
형태는 화려한 기술폭과 든든한 특수내구를 바탕으로 한 구애안경형과 개같은 특수내구를 비약적으로 끌어올린 돌격조끼형태가 주요형태이다.
그래 미끄럽다. 됐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