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빈
생애
조선시대에 그놈의 당백전인지 뭔지 하여튼 조선이 다 멸망하고 있는 와중에 양반들이 존나 몰락하고 있었는데 박성빈도 그 중 한 사람이었다. 그래도 혈통상으로는 암행어사로 존나게 명성을 떨치던 박문수의 방계 후손으로 7대손 정도 된다.
여튼 집이 망하니까 박성빈은 뭐라도 좀 해보려고 상급쫄병인 효력부위를 했다. 나름 정력이 존나 좋았는데 그래서 백남의와 결혼해서 아들 5명과 딸 2명을 낳았다. 그 중 맨 꼴찌가 바로 박정희 대통령 되겠다.
이제 알겠냐? 왜 그냥 그저 그런 몰락양반 나부랭이를 디시위키에 등재했는지 말이다. 그렇다. 박정희 대통령의 아버지이자 요즘 유행하는 최신 샌드백인 ㄹ혜의 할아버지가 박성빈이다.
그런데 효력부위를 하고도 가난에서 못벗어나자 박성빈은 동학농민운동에 가담해서 여기저기 떠돌아다니는 바람에 박정희의 어머니인 백남의가 사실상 가장으로 살림을 꾸려나가게 되었다.
그리고 막둥이인 정희가 결혼하는 걸 살아서 보고 싶었는데 나이 차이가 워낙 장대하게 나는지라 당시 기준으로는 거의 할아버지와 손자 정도의 나이차를 자랑하고 있어서 박성빈은 막둥이인 정희를 자기 친구의 딸내미인 김호남과 억지결혼 시켰다. 하지만 억지결혼이라 부부 금슬이 좋을리가 없었고 그래도 김호남은 박정희의 마음에 들기 위해 갖은 방법을 다 동원했지만 결국 박성빈이 죽은 지 한참 후에 박정희는 아버지의 바램과는 정반대로 김호남과 이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