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독점법

옛@H0shinoA1 (토론)님의 2021년 10월 10일 (일) 16:49 판 (새 문서: {{법}} 반독점법은 1890년에 미국에서 기업 간 담합을 막는 최초의 법률인 셔먼법이 제정된 것을 기점으로 1914년에 크레이튼법과 연방무역...)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이 문서는 또는 그와 을 다룹니다.
이 문서는 신뢰성이 높지 않은 디시위키의 글이니, 이 문서의 내용을 과신해서 일어나는 일에 대해서는 디시위키에서 일절 책임지지 않으니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고 고소미를 드시지 않기 바랍니다.
안 돼. 안 바꿔줘. 바꿀 생각 없어. 빨리 돌아가!

반독점법은 1890년에 미국에서 기업 간 담합을 막는 최초의 법률인 셔먼법이 제정된 것을 기점으로 1914년에 크레이튼법과 연방무역위원회법이 제정되는 등 기업의 독점 행위를 통제하는 법의 일종이다.

이게 얼마나 강력한 법이냐면 과태료는 물론이고 멀쩡한 기업을 강제로 쪼개버리는 등 미국 정부가 기업의 경영 레벨에 간섭하는 조치도 할 수 있다. AT&T가 반독점법에 걸려서 8개의 계열사로 쪼개졌다.

이 법이 존재하는 이유

소비자들의 권리를 위해서다. 독재국가의 지도층이 다양한 수단으로 국민들을 탄압하듯이 기업도 특정 업계에서 완전한 1인자를 차지하게 되면 소비자들을 찍어누르게 되는데, 이걸 막기 위해서 반독점법이 생긴 거다.

헬조선에서는?

  이 문서에서 설명하고 있는 대상은 아무 짝에도 쓸모가 없습니다.
마치 너의 인생과 무능 후장 관처럼 전혀 쓸모가 없는 것이니 하루빨리 갖다 버리시기 바랍니다.
나같은 놈은 이세상에 없는 게 낫다.
 
  DOWNGRADE COMPLETE.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대상은 헬적화가 완료되었습니다.
다른 국가나 원산지에서는 평타치거나 잘나가는데 오직 헬조선만 애미뒤진 똥처먹을 새끼들이 꼭 우덜식으로 개조해 놔서 쓰레기나 창렬로 나오는 것에 대해 다룹니다.
이 대상을 제대로 맛보시려면 탈조선을 권장합니다. 외국으로 나갈 돈이 없다면 VPN이라도 쓰십시오.
 

하나같이 제 역할을 못 한다. 인앱결제방지법이 새로 생겼는데 이것도 문주당이 우덜식으로 죽창꽂거나 법전 페이지만 낭비하는 개뻘짓이 될 걱정부터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