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K-위키
옛@Fundamental Interaction (토론)님의 2021년 7월 23일 (금) 21:37 판
이 문서는 튼튼하고 단단한 금강불괴에 대해 다룹니다.
내구성이 강하든 강성이 높든 아니면 네 뚝배기가 단단하든 간에 튼튼하고 단단한 금강불괴라서 아무리 두들겨 패도 잘 드러눕지 않는 대상을 다룹니다.
이 문서는 해골과 관련된 것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이 문서는 해적이나 해골 표시가 그려진 독극물 혹은 해골 그 자체를 다루고 있는 문서입니다.
이 문서에 집착하다가 자신도 모르게 해골바가지 안에 들어있는 썩은 물을 원샷하여도 디시위키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만약에 해골이나 해골 같은 대상을 보시면 이걸 외치십시오.
와! 샌즈! 파피루스! 아시는구나!
이 문서는 테일에 관련된 내용을 다룹니다.
이 문서는 토비 폭스가 만든 우주명작 언더테일에 관한 내용 또는 언더테일의 매력적인 캐릭터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너가 언더테일을 좋아하는건 상관없지만 정말로 게임을 좋아한다면 제에발 막 나가다가 뼈박이 또는 언폭도 소리를 듣지 마시기 바랍니다.
아! 언더테일 아시는구나!!! WA! 샌즈!! 파피루스!!!!

骨 / Bone

몸을 지탱하고 내부 장기를 보호하는 기관

누군가가 인간의 뼈가 같은두께의 판유리보다 훨씬 약하고 건들기만해도 깨지는 뼈병신이라고 써놨는데 헛소리다. 같은 무게면 쇠보다도 더 단단한 게 뼈다. 상완골(위빨뼈)는 2.1t, 대퇴골(넓적다리뼈)는 4.3t의 무게까지도 견딜 수 있다. 다만 가로 방향으로 힘이 들어오면 상완골은 136kg, 대쾨골은 250kg 정도만 버틸 수 있어 뼈가 부러지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신체 기관 중 가장 잘 썩지 않는 부위라서 화석으로 많이 남는다.

척추동물만 있고, 무척추동물은 없다.

ㄴ무척추동물이라도 절지동물은 뼈가 있다.

하루종일 컴퓨터 앞에서만 디씨질 하는 디씨인들과 파오후들에게 불필요한 장기들 중 하나이다.

ㄴ뼈 없으면 제대로 앉아있지도 못한다 븅신새끼야

한국에서는 소뼈를 갖고 끓여서 육수를 고아내서 곰탕, 해장국 등을 만든다.

고대 중국에서는 뼈를 가지고 점을 쳤다.

많이 헷갈려하는 사실인데 이빨은 뼈가 아니다.

관련 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