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극
| 주의. 이 문서에서 다루는 대상은 너무나도 쓰레기 같습니다. 이 쓰레기는 쓰레기보다 더 쓰레기 같아서 쓰레기에게 미안한 마음이 들 정도입니다. 이 문서 보고 쓰레기 생각한 당신, 당장 쓰레기한테 사과해. |
| 주의! 정말 극혐인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 문서는 정신적 또는 시각적 피해를 받을 수 있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이러한 피해를 받지 않으려면 살포시 뒤로가기를 눌러 주십시오. 이를 무시하고 문서를 보아서 피해를 입더라도 디시위키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 경고. 발암 위험이 있는 문서입니다. 이 문서를 끝까지 보려 했다가는 암 걸릴 것 같은 고통에 몸부림치게 되고 심지어 죽을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의사나 약사에게 상담하기엔 이미 늦었군요. 故 너의 명복을 왼손으로 비비고~ 오른손으로 비비고~ 아무튼 야무지게 빕니다. |
한국에서 생산된건 쓰레기다.
요즘 주인공이라는 새끼들보면 수염없는 놈 찾는게 더 빠르다. 보지년들 입맛에 쳐맞추려다보니 사극이 점점 중세 판타지 로맨스가 되어버렸다. 엠창 요즘 남자배우들 치장시키는거보면 엘지비티 드라마다. 역시 드라마는 보지년들 전용 포르노라 할 수 있다. 예전엔 왕도 부랄 잘랐나보다 ㅎㄷㄷ
중국은 물론이고 터키보다도 더 못만든다.
간혹 가다 왕좌의 게임이 미국 사극이라고 주장하는 정신병자들이 있다. 판타지와 분간이 안되는 헬조선 열화판들만 보고 자라니 웨스테로스가 어디 유럽쯤에 붙어있는 땅덩어리인줄 아는가 보다. 퓨전사극이 있고,정통사극이있는데 정통사극을 만드는 곳은 그나마 kbs. 그마저도 예산땜에 1년1부작밖에 못만듬.ㅠㅠ
이런걸로 역사를 배우거나 드라마에서 일어난걸 실제 역사로 아는 저능아 새끼들도 있다. 조오오오온나 유명한 예시로는 명성황후, 광해 왕이된 남자 등등 존나많다.
헬조선 사극의 특징
주연 캐릭터
- 주인공 : 속세를 초월한 현인신으로 등장한다. 용모단정, 천부적인 재능은 기본 옵션이고 어떠한 불의와도 타협하지 않는 티끌하나없는 정의심, 모두의 신망을 받는 두터운 인덕, 그리고 미래를 정확히 내다보는 통찰력을 가지고 있다.
- 적대인물 : 주인공과 정반대의 순도 100% 안티테제로 등장하며, 극중에서는 주로 시청자들로 하여금 암을 유발하게 하는 역할을 맡는다. 그러나 주인공 안티 시청자의 입장에서는 답답하고 고리타분한 주인공에게 매번 엿을 먹여주는 갓캐릭터이기도 하다.
- 인간미가 넘치는 캐릭터 : 헬조선 사극에 가끔 등장하는 류의 주연 캐릭터로, 이와 같은 캐릭터가 많은 사극이 갓사극의 칭호를 얻게된다.(물론 헬조선 사극 중에서 갓이라는 뜻이다.) 일례로 갓사극으로 꼽히는 '태조 왕건'은 이와 같은 류의캐릭터가 2명(궁예, 견훤)이나 등장하였고, 이들이 주인공인 왕건보다 더 인기가 많았다.
인물들의 사고방식
- 선역 : 남녀평등, 만민평등, 민주주의 등 21세기 사고관을 탑재해서 과거로 돌아간다. 아무도 여자라고 노비라고 백성이라고 뭐라 하지 않으며 오히려 귀족, 왕족인 자신들보다 더 대해주지 못해서 안달이다. 요즘은 허구한 날 사극 속에서 백성 운운하면서 말만 들으면 왜 선거는 안하고 왕을 모시는지 알수없다. 안 그래도 민속촌에서 찍고 있는 거 티나는데 이게 옛날 맞는지 집중조차 안된다. 사극이 아니라 그냥 판타지물이라고 해라. 사실 사극 따위에는 하나도 관심이 없고 드라마에서 자기듣고싶은말만 듣고싶어하는 시청자들 때문이긴 하다. 그 시청자들이 작가들이 각색 오지게 넣은 드라마 끝나고 뉴스 댓글에 아.. 옛날 누구누구도 저렇게 백성을 위했는데.. 요즘은.. 이러거나 남주가 여주한테 해준 말 듣고 뿅간다.
명량 특히 ㅅㅂ
- 악역 : 가끔 시대에 걸맞게 남녀차별, 아랫사람 줘패기 등을 보여주는 인물도 있다. 그러나 잘생긴 남주라면 어쩔 수 없는 사연에 휩쓸린 자기 여자만은 21세기 매너로 지키는 악역이 된다. ㅅㅂ
전투씬
헬조선 사극의 전투씬은 진 삼국무쌍의 실사판이라고 할 수 있다. 장수들이 최전열에서 앞장서서 진법 따윈 쌩까고 우라돌격으로 싸운다. 물론 그렇게 싸워도 장수들이 적군 궁수들에게 집중사격을 맞고 뒈질 일은 없다. 왜냐하면 헬조선 사극에서 병사는 장수들의 경험치 공급원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기 때문이다. 헬조선 사극 전투씬이 진 삼국무쌍과 다른 유일한 점은 장수들이 레이져 광선을 쏘지 않는다는 점이다.
고증
A급
- 용의 눈물, 정도전, 무인시대, 징비록
평타
- 제국의 아침 : 광종이 왕권강화를 위한 공포정치를 어느정도 잘 표현했다.
장영실 : 장영실에 대한 역사적 기록이 부족하기 때문에 애매하다.
흑역사
- 태조왕건 : 삼국지 도원결의의 시작... 왕건 : 유비, 신숭겸 : 관우, 박술희 : 장비 (하지만 6년 뒤 대 놓고 삼국지 찍으며 도원결의씬을 쳐넣은 막장사극이 탄생한다. 게다가 유비,관우,장비로 부족했는지, 제갈공명과 조조까지 쳐 넣어버린다.)
- 왕과 비 : 용의 눈물에서 권력의 화신으로 묘사된 이방원과 달리 이방원처럼 킹왕 자리를 위해 패악질을 저지른 수양대군을 존나 미화했다.
막장 고증
- 불멸의 이순신 : 녹둔도 전투, 개찌질이 원균의 간지나는 최후, 게다가 원균보다 더 나쁜 놈으로 묘사 된 이운룡.
- 대왕 세종 : 대륙의 기상을 품은 양녕대군, 미화된 이방원, 그리고 옥환이 누구죠?
- 대왕의 꿈 : 그래도 천추태후, 근초고왕, 광개토대왕이라는 핵폐기물 3종 세트에 비하면 양반인 편.....
안드로메다급
- 대조영 : 15년이나 생명연장시킨 불멸의 설인귀(일명 조조)와, 원균 못지않게 간지나게 묘사된 이해고(실제 천문령 전투 때 대패한 뒤 지 혼자 살려고 도망간다.) 그리고 일명 대조영 삼국지. 대조영(유비), 걸사비우(관우), 창조물 흑수돌(장비), 미모사(제갈공명) 아예 대 놓고 삼국지 찍어라. 아 그리고 걸사비우는 불사신이다.
- 천추태후 : 일명 창조사극이라 불린다.
- 근초고왕 : 대륙을 정ㅋ벅 했다.
- 광개토 대왕 : 국뽕에 마약 한사발 섞어 나온 희대의 핵폐기물.
그냥 진행하면서 자연스럽게 이름이 나오게 하면 되지 꼭 쓰잘데기없는 자막을 쳐넣는다.
ㄴ자막 자체는 나쁘지 않다고 본다. 처음부터 보지 않은 사람들은 누가 누군지 헷갈릴 수 있으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