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성냥

K-위키
옛@미야미즈 미츠하 (토론)님의 2019년 12월 8일 (일) 03:22 판 (새 문서: {{불전문가}} {{유용}} {{퇴물}} {{저렴함}} {{분노}} ㄴ긁어서 불을 피우기전에 부러졌을 경우 라이터,파이어스틱처럼 불을 피울수있는 점...)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이 문서에서 다루는 대상은 방화범입니다!!
이 문서는 마운드에만 올라가면 불을 지르는 방화범 새끼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이 새끼가 마운드에 오르면 걍 졌다고 생각하십시오. 야 이 새끼들아 양심 있으면 은퇴해.
이 문서는 겁나 유용한 물건에 대하여 다룹니다.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대상은 겁나게 유용합니다. 창렬 혜자와는 관계없이 여러 상황에서 손쉽게 사용 가능한 대상이므로 집에 하나씩 구비해 두기 바랍니다.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대상은 좆퇴물입니다!!

오래 전 퇴물이 됐거나 진행 중인 대상에 대해 다룹니다.
이딴 새끼들은 고민하지 말고 한시라도 빨리 갖다 버립시다!!
다만 대상이 각성하여 예토전생 할 수도 있습니다.
이 문서는 혜자에 대한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창렬의 반대, 즉 가성비가 좋은 은혜로운 것에 대해 다룹니다. 캬~ 갓혜자니뮤ㅠㅠㅠ!!!
💢주의!! 이 문서가 다루는 대상은 엄청난 분노를 일으킵니다.💢
눈 앞에 보이면 일단 도망가십시오. 그러지 않으면 눈이 썩고 귀도 멀고 손발도 오그라들며, 다리도 와들와들 떨리고 두통도 옵니다.
나 정말로 화났다! 프리저!!!-!!!!!

ㄴ긁어서 불을 피우기전에 부러졌을 경우

라이터,파이어스틱처럼 불을 피울수있는 점화도구이다.

이쑤시개처럼 작은 나무막대기처럼 생긴 모양이며 끝부분에 빨간색 덩어리가 있다.

그 빨간색덩어리는 적린이라는 물질인데 마찰력을 이용해 불을 피운다.

전용 사포를 이용해 빨간덩어리를 긁으면 마찰열로 인해 불이 붙는다.

다만 적린이라는 물질은 발화점이 섭씨260도에 달하므로 전용사포에 긁거나 고의로 열을 가하는게 아니라면 불이 잘 안붙는다.

때문에 다른곳에 부딪히거나 바지주머니에 넣어도 불이 붙지 않아서 아무데나 불이 붙지않아서 안전하다.

또한 적린은 인체에 해가 적은 물질이다.

그러나 옛날에는 적린이 아닌 백린을 사용했는데 백린은 발화점이 섭씨60도밖에 안되는 발화점이 가장낮은 물질이다.

그래서 옛날 백린성냥은 고의로 가열하거나 전용사포없이도 그냥 아무데나 가볍게 부딪혀도 불이 붙기때문에 바지주머니에다가 넣었다가 마찰로 인해 불이붙는 사례가 흔했다.

게다가 백린은 인체에 굉장히 해로워서 백린성냥을 만드는 공장에서 근로자들이 중독되기도 한다.

그래서 발화점이 훨씬 높아서 고의로 가열하거나 전용사포에 긁어야만 불이 붙고 인체에는 해가 적어서 훨씬 안전한 물질인 적린으로 백린을 대체하였다.

끝부분이 빨간 적린성냥과는 달리 백린성냥은 말그대로 흰색이다.

요즘에는 백린성냥은 생산하지않고 적린 성냥만 생산하는데 요즘성냥이 끝부분이 빨간이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