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K-위키
너무 멋있어서 쓰러질 당신을 위해 띵복을 액션빔.

🔥 실례합니다만, 지금 불타고 계십니다. 🔥
이 문서에서 다루는 대상, 또는 이 문서의 작성자는 괜히 혼자 불타고 있습니다.



개요


쿵푸팬더 시리즈에서 가장 간지가 쩐다. 화력덕후이기도 하다. 어린시절이 병약했다고 하더라. 걸을때마다 철컹철컹 소리나는 다리가 씹멋있다.

작중(간지) 행적

공멘시를 지배하는 공작 가문의 후계자였으나 그에 만족하지 않고 전 중국을 지배하려 한다. 옛날에 그의 부모가 백성들을 위해서 폭죽을 만들었지만 정작 아들은
폭죽어두운 면을 발견하고 화약을 만들어낸다.수츠세의 예언 '흑과 백의 전사가 그대를 물리치리라'는 예언을 우연히 듣고는 후환을 없애기
위해 늑대 군대를 이끌고 그대로 팬더 마을을 습격해 팬더 대부분을 끔살했다. 이 때 포의 친어머니가 죽임을 당했다.

그래서 그 잔혹한 성격 때문에 경악한 부모의 명령으로 가문에서 쫓겨났다. 그 후 자신을 따르는 늑대와 고릴라들과 함께 각종 대포들을 제작한 후 공멘시로 돌아와 새로운
지배자가 되어 자신의 야망을 이루려 한다. 육체적으로는 날렵한 거 빼면 늙어서인지 다른건 없다.[1]
그걸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대포에 집착한다. 늙지도 않은 쇳덩어리 병기인 대포 앞에선 결국 늙으면 약해지는 쿵푸도 쓸모없다고 믿기 때문일지도 모르겠다.

후반부엔 무적의 5인방을 몰아붙이고 포가 다가오자 대포로 날렸다. 하지만 나중엔 포의 쿵푸에 지고 자신이 좋아하던 대포에 깔려죽는다.
정확하게는 마음의 상처를 극복한 포의 내면의 평화에 졌다고 하는 편이 맞을 듯.


"행복은 쟁취하는거야. 나는 내 몫을 쟁취하겠어."

여담

구글링 해보면 셴 이미지가 많이도 나온다. 코스프레 사진도 있는게 함정. 근데 개예쁨.


각주

  1. 과거 젊은 시절엔 우그웨이랑 한바탕 붙을 정도로 강했지만 지금은 늙어서 저래 됬다.(실제로 안붙었고 전투력으로만 볼 때) 결론은 저 수염은 장식이 아니라는거.. 거기다가 행동 거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