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파워 2
개요
우덜식으로 나라를 운영하는 게임이다.
나라운영? 문명같은건가 오오미 카면서 기대하는 유저들을 기다리는것은 오직 조그만 지구본뿐이다.
그래픽은 말했듯이 지구본 한개뿐이라 저사양에서도 쌩쌩 돌아간다.
배경은 2001년으로, 만약 본인이 미국으로 플레이를 한다면 이라크와의 심각하게 나쁜 관계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이상하게 조약들은 2001년의 사정에 맞게 다 되어 있는데, 우호도는 맞게 안 되어 있어서 게임을 시작하고 얼마 되지 않아 조약들이 깨져나가는 걸 확인 할 수 있다.
리얼리즘 모드 등이 유명하며, 여기서는 관세를 89%라는 최대치까지 올리는 것이 매우 좋다고 한다.??? 한국으로 세계정복하는 맛에 하는 게임이기도 하다. 참고
시스템은 복잡하게 돌아가지만 정작 게임 난이도는 엄청나게 쉽다. AI가 멍청해도 너무 멍청하다. 경제 플레이는 버블경제 몇번 키워보면 통달할테고 정복 플레이는 숨 쉬는 것 보다 쉬울 것이다. 몇 달만 해도 모든 것을 알게 되고 노잼이 될 것이다.
그러니 우버폭스 모드를 깔아서 침략전쟁질을 하는게 적절하다. 오리지날 하듯이 러시아로 쏘오련 만들겠다고 전쟁질 했다가는 순식간에 밟힐 것이다.
내용
현존하는 나라를 골라서 운영할수있다.
침략질하면서 지구본을 다 하얗게 태워버리면 승리한다.
내가 조종하는건 경제,군사,정치 분야인데
말만 거창하지 사실상 별거없다.
게임 꼼수
<경제>
일단 대통령 취임되자마자 세금 100%로 인상ㅋ
지지율 떨어질걸 두려워하는 디시인들은 근엄하신 어떤 공주님을 바라보며 반성하도록 하자.
일단 나라빛부터 갚아야되니 기반시설, 환경 위주로 발전계획을 잡자.
정치선전은 필요 없는데 대외 자금은 해야한다. 그래야 개꿀. 외교는 좆도 필요 없지만 돈 뿌리는건 해야한다.
연구개발은 무조건 초록색으로 땡기는거다...
그리고 무역 탭에서 관세를 100%로 올리자. 다만 멀티에서는 비매이므로 금지
100퍼까지 올라가는진 몰라도 일단 끝까지 올리자.
그럼 끝났다. 참 쉽죠?
<군사> 닥치고 연구개발 올인하면 끝
무조건 육군에 100%다 꼴아박자 육군이 짱이다 무조건
해군은 무쓸모이므로 갖다버리자.
공군은 가격에 비해 녹아버리기 쉽상이니 조심히다루자.
<정치> 니가 세금을 올리는 호구짓만 하면 낙선한다. 사회기반/교육/환경/의료보험을 풀로 올려서 지지도를 올리는 꼼수를 부려야한다.
그래도 불안에 떠는 디시인들은 신정제 혹은 독재를 채택하여 영생을 누리는 방법을 채택한다.
는 개소리고 일당제 민주주의가 최고다.
주변국가와 우호도는 내려가겠지만 쿨하게 무시하자. 다만 누군가에게 총맞을 각오는 해야된다
모드
리얼리즘
편법과 술수만 깨우치면 게임난이도가 곤두박질치는 슈퍼파워2의 AI와 시스템을 손본 모드다.
AI강화:AI가 군인을 스스로 생산하고 영토를 합병하고 지들끼리 치고박고 싸우게 된다. 반대로 말하면 오리지날에선 이 모든게 안되었다는말...
반란군생성:국가의 경제, 정치등이 헬보딸이되면 반란군이 발생한다. 게임본판의 한계로 나라마다 반란군이 따로생기는게 아니라 하나의 국가로 등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