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시체

K-위키
옛@Fundamental Interaction (토론)님의 2019년 9월 18일 (수) 19:21 판
주의! 이 문서와 관련된 이미지를 절대 올리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 문서와 관련된 이미지가 올려질 경우 디시위키뿐만 아니라 디시인사이드까지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징계를 받거나 김유식 대표가 법원에 출두할 수 있습니다.
디시위키:기본 방침에 위배되는 내용을 설명하므로 절대로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이 틀은 유머용이 아닙니다.

틀:보지마

이 문서에서 다루는 대상이 너무나도 무섭습니다.
성님, 무서워서 아주 지려버리겄소?
이 문서는 고인에 대해 다룹니다.
이 문서의 대상은 세상을 떠났습니다.
이 문서에서 설명하고 있는 대상은 썩어가고 있습니다.
이미 시신이 되어 썩어가고 있는 것이니 그냥 버리십시오.
주의! 정말 극혐인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당신을 위한 스ㅡ위트 룸이 준비되었습니다! 심해구경 즐겁게 하세요~^^
이 문서는 갓-음식에 대해 다룹니다.
이 문서는 누구나 맛있게 처먹을 수 있는 God-Food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너무 맛있으면 왼쪽의 해괴한 표정을 지을지도 모르니까 적당히 처먹기 바랍니다.
이... 이 맛은?!
이 문서는 음식을 다룹니다.
이 문서는 우리 모두의 목숨을 부지해 주는 음식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먹는 건 좋은데 운동 안 해서 파오후돼지 맙시다.
주의! 이 문서의 대상은 모자이크 처리되어야 합니다.

이 글에서 다루는 이미지 파일의 원본은 청소년 및 노약자, 혹은 인류 전체에 유해하거나 불쾌한 내용을 담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모자이크 처리나 블러 처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틀:너

ㄴ 모종의 이유로 죽은 미래의 너.

한자: 屍體
영어: Coprse


개요

성진국에서는 이걸로 파티를 한다 카더라.

죽은 동물의 몸을 부르는 말이다. 우리가 먹는 고기는 모두 시체다. 시체는 맛있다. 물론 인간을 먹는다면 그냥 식인종에 불과하다.

상세

이미 죽은 생명이지만 이전 까지는 살아있었기 때문에 예를 갖추어 진행하기도 한다. 그게 바로 장례식 사람은 기본이고 너가 키웠던 동물들이 이에 해당된다.

하지만 너가 쳐먹을 동식물들(소, 도야지, 식용 생선, 식용 식물 및 버섯 등)은 제외다.

산에서 사는 사람에 한정하여 비가 올 때 낮은 확률로 오래전에 파묻힌 시체가 떠내려 오기도 한다.

그걸 본 사람의 심정은... 신나고 흥분된다고 한다. 근데 진짜 떠내려오나? 존나 신기하네.

가끔 시체가 실제로 보고 싶다는 중2병 걸린 새끼들이 있는데 로튼닷컴, 베스트고어 같은 곳에서 사진으로 보는 것과 실제는 분위기부터 정말 다르다.

장례식장에서 입관식 할 때 고인 보고 "난 시체 봤는데 괜찮아. 아무렇지도 안던데?" 이러는 새끼들 사고 현장에서 시체 보면 제일 먼저 구토 하거나 얼어버릴 새끼들이다.

왜냐면 냄새 부터가 씨발인데다가 형체도 으아악이고 구더기와 흘러나온 검은 액체는 혐오감을 배로 증가시킨다.

천수를 모두 누리고 죽은 시체와 사고로 죽은 시체가 같냐? 병신아. 경찰, 소방이 심심하면 시체를 많이 보는데 대형 사고 같은 거 갔다 오면 PTSD 검사, 힐링 교육 괜히 보내는 게 아니다.

특히 그 냄새가 정말 기억에 오래 남는다. 진짜 며칠 간다.

생물학적인 변화

생물이 죽으면 생명체를 구성하던 모든 기관이 활동을 정지한다. 뇌와 심장도 마찬가지다. 이건 다들 알고 있을거다.

신경의 경우 사망 후에 마지막 발악으로 활동을 하지만 얼마 못가 뒈짖한다. 간혹가다 오래가는 경우가 있다. 그러나 뇌가리나 척수 등 중요 신경부위가 뒈짖했다면 얄짤없다.

체온을 유지하던 혈액의 순환이 멈추니 체온이 내려가고 사후경직이 발생한다. 소나 도야지 조진 후 고기를 만들기 위해 냉동고 같은 곳에 쳐넣어 좀 기다리는 이유가 그거.


부드러운 부분은 빨리 썩는다. 특히 눈깔, 뇌, 혀 등. 그리고 복부에 내장이 많이 몰려있는 만큼 부패가 가장 빠른 편이다. 말그대로 사망 후 4시간 지나면 부패 시작.

이래서 시체들의 복부가 부풀어오른다. 으아악 씨발. 겉은 멀쩡해 보여도 속은 썩어버린 경우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