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에볼라

K-위키
본 문서는 의학적 지식을 담고 있습니다.
에, 어느 정도 완쾌된 뒤에 말해 주려고 했는데... 잘 알아두세요. 선생은 앞으로 아이를 가질 수가 없습니다. 이 모든 것은 디시위키 따위의 민간의학을 맹신하고 따른 선생님 책임입니다.
그러므로 질병에 감염되었거나 뭔가 이상한 것을 먹거나 만진 것 같다면 반드시 병원 및 보건소 등 전문 의료 기관을 내방하시어 의사양반의 진찰을 받으시고 처방받은 약은 꼬박꼬박 드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독감, 메르스, 우한폐렴 같은 범유행전염병에 걸린거같으면 괜히 병원에 가서 당신을 치료해야 할 의사양반을 중환자실로 보내지 마시고 일단 반드시 보건당국 1339에 전화부터 하시기 바랍니다.
중환자실에는 몸에 해로운 전화가 없습니다.

틀:국제적인사건[1]

주의. 이 문서는 심히 진지하여 노잼일 수 있습니다.
이 글은 놀랍게도 디시위키에서 진지를 빨고 있습니다. 노잼이다 싶으시면 여기를 클릭하시어 이 문서를 탈출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바이러스(은)는 좆나게 위험합니다. 접촉하면 또는 애완동물/가축은 사망할지도 모릅니다.
사망시 삼가 고(故) 너 및 애완동물/가축의 명복을 왼손으로 비비고~ 오른손으로 비비고~ 아무튼 야무지게 빕니다.

정의

에너지볼이 아니다

에볼라 바이러스에 의해 발열과 전신성 출혈 증상이 발생하며 치사율이 매우 높은 질환이다.

치사율이 높은 급성 열성감염을 일으키는 바이러스로 이 바이러스에 걸리면 매우 높은 확률로 탈지옥불반도할수있다.

ㄴ기독교 신자라면 예수님의 품에 안길 수 있을것이다.

메르스와 약간 흡사하지만 다른 점은 에볼라가 치사율이 2배가량 높은 대신 감염률은 부족하다는 점이 다르다.

종류

종류는 수단 에볼라, 자이르 에볼라, 레스턴 에볼라, 타이포레스트 에볼라, 분디부교 에볼라가 있다. 바이러스 특성상 교잡이 가능하니 자이르와 레스턴이 합치면 졸라 위험한 바이러스가 튀어나온다고한다. 그 이유는 레스턴이 공기전염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거기다가 치사율 좆나 쩌는 자이르와 합친다면...

감염 방식

감염된 사람의 혈액이나 체액의 직접 접촉에 의해 전파된다.

바이러스 내구도가 병신이라 기침, 재채기로는 이론상으로나 가능할 뿐 실질적으로는 그냥 전파되지 않는다. 같은 이유로 공기 감염은 불가능. 레스턴이 공기 감염이라고 한다. 대신에 사람에게는 별 영향이 없다.

이렇게 감염성은 별로인데 치사율이 높아서 숙주가 빨리 죽어서 전염이 거의 안된다. 이 전염병의 주된 서식지가 헬조선보다 못한데도 불구하고 감염자가 많지가 않다. 대부분이 사망자가 된다는게 문제라면 문제지만.

증상

감염에 의한 열성 질환은 갑작스러운 두통과 근육통, 발열이 발생한 후 전신 무력감과 허탈, 피부 발진, 저혈압, 그리고 흔히 전신성 출혈로 진행하는 것이 특징으로 사망률이 약 60%에 이르는 중증 감염병이다.

하지만 한국에 상륙한다면 60%가 아닌 80%로 될 가능성이 높다. 어느 높은 조류분께서 메르스라는 1인당 감염율 0.7명꼴인 전염병을 순식간에 퍼트린걸 보면 한국에 상륙한다면 실사판 영화 감기가 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

근데 헬조선보다 못한 나라들에서도 감염자 수십만명을 넘기지 못한걸 보니 헬조선에 퍼지더라도 아포칼립스는 일어나지 않을 거 같다. 근데 영화 감기판이 될려면 위에서 말했다시피 두종류가 합쳐져야 한다. 자이르+레스턴 합체=...어..? 어어??

ㄴ감기와 다른점은 대통령빼고 비정상 울나라 대통령이...... 포기하자

예방법

1. 김치를 먹는다.

2. 김치를 두부와 함께 싸먹는다.

3. 김치를 구운 햄과 싸먹는다.

4. 강남스타일 말춤춘다.

5. 두유넣은 박지성? 두유넣은 김연아? 두유를 마신다.

6. 메르스를 이길 수 있는 우주가 도와준다.

대처법

간단하다. 걸린 상태에서 새누리당 당사에서 김무성을 껴안아주면 한달안에 치료법이 나올것이다.

한달만 버티면 살 수 있을것이다.

생물무기?

이 무시무시한 위ㅡ력 덕분에 각국에서 생물병기로 쓸려고 했던적이 있었다.

특히 소련에서는 35년동안 연구했다고 한다. 소련이 좆된이후 러시아에서도 연구를 진행했으나 1996년과 2004년에 연구원들이 사망한 사례도 있고 너무 일찍 소멸해서 생물학 무기로는 적합하지 않다는 결론이 나서 연구가 중단되었다.

옴진리교 교주가 이거 얻으려고 시에라리온에 간적도 있었다.

패배

하면 망겜된다.

관련영화

더스틴호프만 주연의 '아웃브레이크' 가 있다. 영화에서 감염균 옮긴 매개체가 한국 선박이란 이유로 한국 비하라는 선동을 받은 바 있다.

각주

  1. 서 아프리카 에볼라 발병사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