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원
보이기
사전적 의미
| 이 문서는 희망찬 것을 다룹니다. 이 문서는 희망이란 글만 보면 육두문자가 나오는 게 아니면 재미있게 볼 수 있는 희망찬 것에 대해 다룹니다. |
희망의 상위호환.
희망을 가지며 마음속으로 간절히 비는것이 바로 염원이다.
희망보다 강력하다.
만화
최지룡 작 만화
지역감정 역센징 개독 인종차별 미개함 게이물 등의 요소와 최지룡 특유의 나치빠가 함유되어있긴 하나
도대체 뭘 이야기하려는지 모르겠는 병맛 만화이다
최지룡 스스로도 자기가 왜 이만화를 만들었는지 모른다고 한다.
전작에서 나왔던 핫산이 금수저가 되어서 다시 출연한다
명대사로는 돈으로 쌓은 바벨탑은 무너지지 않는다!가 있다.
세계관
한국은 2002년 월드컵을 개최하면서 대형사고를 쳐 수많은 사상자를 낸다.
결국 이 때문에 한국은 스스로를 통제할 수 있는 나라가 아니라는 판정을 받고 여러 나라들이 신탁통치를 하게 된다.
그런데 한국인은 불가촉천민이 되었고 아무데서나 아무 이유없이 한국인을 사살해도 죄가 안되는 법이 만들어졌다.
또한 서울은 마치 현실에서의 평양처럼 아무나 못들어간다.
등장인물
- 최아람
- 최지룡 아들. 한국인이지만 오스트레일리아국적이 있기 때문에 조센인 사냥 대상에서 제외된다. 사실 신탁통치위원회 명예위원이기도 하다. 핫산이 항상 최아람을 고마워하는데 그 이유가 바로 무굴 인터네셔널이라는 회사를 세우게 아이디어를 제공해 준 사람이 최아람의 아버지 최지룡이기 때문이다. 최지룡은 언급만 되고 등장하지 않는다.
- 하인리히
- 가톨릭 신부인데 휘하에 신도가 하나도 없다가 조상민에게 히로뽕 탄 커피를 먹이고 유일한 신도로 받아들인다.
- 조상민
- 원래 사업가의 아들이라 10만원석 신도였으나 아버지 사업이 망해 부모님이 야반도주를 하는 바람에 1천원석으로 떨어지고 결국 가톨릭으로 개종한다.
- 핫산
- 인체 가공물 제조회사인 주식회사 무굴 인터네셔널의 회장. 한국인을 사냥해서 그걸로 장기이식에 필요한 장기와 각종 공산품을 생산한다. 예를 들면 간, 심장, 콩팥, 위장, 안구, 팔 다리 등의 이식용 장기와 인간가죽으로 만든 가죽제품, 그리고 인육으로 만든 비료 등이 있다.
- 김목사
- 개신교의 부패목사. 신도들을 10만원석, 5만원석, 1만원석, 5천원석, 1천원석으로 카스트를 나누며 헌금 걷는 데에만 전념한다. 하지만 박전도사의 배신으로 목사에서 쫓겨나고 최아람의 부하가 된다.
- 박전도사
- 김목사의 부하였지만 배신하고 목사가 된다.
- 대목사
- 서울 중앙 교회의 큰 목사. 레이첼과 연인 사이이다.
- 레이첼
- 신탁통치위원회 회장... 이지만 남색을 밝힌다. 자기 애인인 대목사가 죽자 이성을 잃는다. 이름은 '레이첼'이라는 여자스러운 이름이지만 남자다.
- 왕 샤오핑
- 신탁통치위원회 중국측 위원. 레이첼이 대목사가 죽어서 맛이 가자 위원장 대리임무를 수행한다.
- 예수
- 개신교를 광적으로 증오하며 하인리히와 같이 협력한다. 결국 하인리히에게 유태인 말살 지령을 내린다.
| |
- redirect 틀:Category handler/numbe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