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

K-위키
옛@앤머희 (토론)님의 2016년 5월 15일 (일) 18:37 판 (새 문서: 정식 명칭은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 조셉 스미스가 만든 종교이다. 개독들보다 온순하다. 전도를 하나 개독처럼 개종을 요...)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정식 명칭은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

조셉 스미스가 만든 종교이다.

개독들보다 온순하다. 전도를 하나 개독처럼 개종을 요구하지 않는다.

맨인블랙 요원처럼 검은양복을 입고 있다. 두 명씩 짝지어 다니는데, 드물게 세 명씩 다닌다. 잘생긴 백인 성님들이 양복입고 명찰달고 옆구리에 성경 끼고 돌아다닌다. 하이 하고 인사하면 안녕하세요 라고 답하는 경우가 많다. 한국말 잘하니까 백-인 친구에 관심 있으면 몰몬교를 믿자.

기독교라면서 몰몬경이랑 교리와 성약이랑 값진 진주라는 책이 성경과 같은 급의 책이라고 주장한다. 몰몬교측은 스스로를 그리스도교의 한 종파로 여기는 반면 개신교쪽에서는 그리스도교 계열 이단으로 여겨서 극혐한다. 가톨릭에서는 아예 몰몬교를 불교처럼 전혀 다른 종교로 해석하여서, 의외로 조용히 지낸다.

얘네는 지혜의 말씀이라는 교리가 있는데 그 교리에 따르면 술 담배 마약 커피 홍차랑 녹차를 먹으면 안 된다. 그리고 순결의 법이라는 게 있어서 혼전순결을 안 지키면 혼난다. 그러니깐 여자 꼬시려고 교회다니려는 디시위키러는 몰몬교 교회는 가지 마라. 물론 혼전순결을 안 지키는 여자라고 해서 아다를 떼주는 건 아니다.

초창기에는 일부다처제를 매우 적극적으로 실천했기에 파오후들의 성지가 될 뻔 했으나 홍통대전급의 개싸움을 통해 지금은 인정하지 않는다. 교단에 계시자라는 신성불가침의 교주가 있는 등 여러모로 개독과 닮았는데 차이점은 개독이 존나 개 부패한 종교라면 얘네는 진지빠는 근본주의자 새끼들이라고 보면 된다. 뭐 근본이래봤자 지네가 발견했다는 몰몬경 얘기지만....

콜트 M1911을 들면 매우 강해진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