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룸
| 이 문서는 흙수저에 대해 다룹니다. 자기 재산이 어디 있는지 안다고 해도 그래도 엄연히 토인종인 흙수저를 가진 사람을 다룹니다. 당장 가까운 곳에 사시는 분들은 이 분을 구제해 드립시다. |
ㄴ 리얼 흙수저는 원룸 비싸서 못 산다. ㅋㅋ 1평짜리 고시텔에 살겠지.
ㄴ 대학다니거나 학원 다니면서 원룸사는 애들은 흙수저 아니다 ㅄ아 독립충이겠지
주거 취약 계층 흙수저들의 주요 거주지 중 하나. 제일 후진 고시원의 바로 윗단계에 위치하지만 주거 환경은 고시원보다 몇 배는 더 낫다. 누가봐도 고시원 사는 것 보다 조용한 연립주택 원룸 하나 구해서 들어가 사는 게 좋지만 원룸 보증금은 흙수저들에겐 제법 부담이 된다. 여유 자금이 있거나 부모에게서 지원을 받을 여건이 된다면 고시원 거르고 원룸으로 갈 것을 추천한다.
보증금 500 월세 25 풀옵 - 대부분 3평 개 좁음 근데 부동산에서 방 사진 보면 존나 넓어보이게 찍은게 대다수. 방도 사진빨이니 직접가서 봐라.
보증금 500 월세 30~35 풀옵 - 방이 조금더 넓어진다. 4~5평, 친구 1명 데려와서 같이 술먹고 놀아도 그다지 별 문제 없다.
보증금 1000 월세 35~40 - 방이 혼자살기엔 좀 넓다. 다만, 서초,강남같은 노른자 땅에서 이정도면 고시촌같은 보증금 500 월세 25 방이랑 비슷하다.
-보증금 350 월세 15 문틀자가교체
내가 살려고 방잡았지만 서서히 친구들의 아지트가 된다.
| 이 문서는 창렬에 대한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헬지구에서 지금 이 순간에도 빈번하게 존재하는, 가성비가 씹창난 대상 또는 그러한 현상에 대한 내용을 다룹니다. 해결책은 오로지 죽창뿐...!!! |
가끔 보증금 500 월25 같은 싼 매물이 올라오는데 잘 보면 관리비 + 7만원 (수도,인터넷/가스,전기 별도) 이런식으로 되있는게 있는데, 그냥 닥치고 거르자.
7만원이면 한겨울,한여름철 아닌이상 수도,전기,가스,인터넷비로 떡쳐도 4만원 안에서 끝나고 3만원정도가 남는다. (너가 존나 낭비하지 않는다면 말이지)
그냥 관리비 없이사는게 훨 이득이다.
현실
저기 위에 써놓은 놈이 어디 사는지 모르겠지만, 서울 원룸은 존-나 비싸다.
이게 보증금 500에 45정도. 관리비 미포함이다.
지방 사는 놈들은, 서울권 대학교 다니면 이런 곳에서 4년을 살아야 하니
천문학적인 돈이 깨진다.
그래서 대학교들이 기숙사 지을려고 하면 주변 애미뒤진 원룸주인, 고시원 주인, 부동산등에서 개지랄을 떤다. 그 대표적인 예가 고려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