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이종찬

K-위키
옛@혀우 (토론)님의 2016년 9월 4일 (일) 17:39 판 (새 문서: {{부러워}} {{성역}} {{성인}} {{빛과어둠}} 조선의 왕족 출신이다. 그렇지만 촌수가 너무 멀어 집이 가난했다...지만 친일파인 이하영...)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인물은 너무 부럽습니다. 다시 태어나면 이 인물로 태어나고 싶습니다.

틀:성역

이 문서는 성인(聖人)을 다룹니다.
이 문서는 그 누구도 깔 수 없는 인물을 묘사합니다.
성인을 욕보이게 하는 짓은 하지 맙시다.
주의! 이 문서는 빛과 어둠이 공존하는 문서입니다.

마치 동전의 양면처럼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이 공존합니다.
그 2가지 측면 중 어느 한쪽에 치우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조선의 왕족 출신이다. 그렇지만 촌수가 너무 멀어 집이 가난했다...지만 친일파이하영의 손자로 태어났기 때문에 좆본으로부터 많은 지원을 받아 유복한 생활을 보냈다.

일본군 장교 시절

그 와중에 이종찬은 일본군에 장교로 입대했다. 2차 세계대전때 좆본군이 뉴기니를 강제로 빼앗았을 당시 모 좆본군 장군이 뉴기니 처녀를 억지로 끌고와 얘의 따까리 역할을 시키려고 했다. 하지만 이종찬 본인은 질색하면서

"상관의 명령은 천황 폐하의 명령으로 알고 따르라고 배웠지만, 천황 폐하라면 그런 명령을 내리지 않으리라 본다."

라고 그 좆본군 장군을 강하게 꾸짖고 그 뉴기니 처녀를 집으로 돌려보냈다. 게다가 이종찬은 창씨개명조차 하지 않았다. 결국 일본군에서 쫓겨났다.

한국군 장교 시절

광복절 때까지 좆본에 살고 있었지만 광복절 이후 한국으로 다시 돌아온다.

당연히 이종찬 장군니뮤께서는 친일파로 찍혀서 온갖 모진 고문과 학대를 당하셨지만, 그 죄질이 그렇게 크지 않아 결국 무죄 판정을 받았다.

근데 솔직히 갓한민국 틀 붙이기는 좀 뭣하다. 친일활동을 하긴 했으니...

그래도 친일파 중에서 가장 개념있고 대인배 인물이다. 독재 정권의 외압을 끝까지 거부한 대한민국 군인의 모범.

박정희 대통령이 독재정치를 하려고 할 때 강력히 막은 인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