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삼

K-위키
옛@꼴데우승 (토론)님의 2022년 6월 21일 (화) 03:09 판 (역사)
이 문서는 식물에 대해 다룹니다.
이 문서는 여러분에게 산소를 제공하고 이산화탄소를 흡수하는, 여러분과는 달리 아주 착한 식물을 다룹니다.
앞으로 식물을 사랑하도록 합시다. 안 그러면 식물이 그루트로 변하여 여러분을 참교육할 지도 모릅니다.
I AM GROOT
주의! 이 문서는 국뽕이 작성했습니다! KIA~ 주모! 국뽕 한 사발 더!!
이 문서는 영웅을 다룹니다. 영웅을 향해 무례한 말을 삼가도록 합시다.
이 문서는 약품에 대한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먹거나 바르거나 뿌리면 모든 것을 치료하는 만능치료제에 대하여 다루고 있습니다.
다만 남용하면 어떻게 되는지 작성자도 모르므로 조심하십시오.

개요

한약재들중에서도 인지도로 원탑에 가까운 녀석이자 전근대 우리 조상님들의 밥줄역할을 하던 존재.

머한에선 지금 북괴령으로 넘어간 개성시, 머한땅인 금산군, 영주시 풍기읍, 강화도에서 주로 생산되고 있다.

특징

단점으로 6년근만 존나 쳐주기때문에 자라는데 시간이 오래걸린다는거, 지력을 아주 쿰척쿰척 쳐먹는 파오후라 지력을 씹창낸다는 점이 있다.

이걸 쪄서 말리면 홍삼이 된다. 인삼에서 약효를 담당하는 성분인 사포닌은 홍삼으로 가공하면 그냥 인삼일때보다 더 늘어난다고 한다.

역사

한국 인삼은 타지 인삼보다 약빨이 더 잘먹힌 건지 일찍부터 짱깨, 좆본을 비롯한 여러나라의 금수저들이 보약이라고 쿰척쿰척거리면서 쳐먹어줬다.

일제강점기때 니폰제국이 생산지를 구분하기 위해 생산지마다 인삼모양을 다르게 만들어 기르라고(e.g 개성은 그냥 직삼그대로) 인삼 재배자들을 오지게 갈군적이 있다.

지금도 니폰징이나 짱깨들은 고려인삼하면 환장하고 머한민국에 거금을 헌납한다.

암튼 금수저들이 열심히 쳐묵쳐묵하면서 먹어줬기 때문에 신라, 고려, 조선에서 인삼수출로 뽕뽑은 인삼장사꾼들이 많았다. 그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사람이 인삼값 올릴려고 짱깨 장사꾼들 다 보는데서 인삼을 태웠다는 임상옥이다.

하지만 병신같은 헬조선 높으신분들이 고려인삼뽕에 취해 종자 관리를 개좆병신으로 한탓에 짱깨들이 인삼종자를 GTA해서 만주 길림성에 기르고 있다. 종자 자체는 짱개들 고려시대부터 털어갔다. 근데 한국 지형에 잘 맞는다는 괴상한 신토불이 사상(OEM같은 느낌인가)으로 인해서 고려인삼을 최고로 쳐주는 브랜드값은 아직 못 따라갈거다. 아니면 한국에서 열대과일 키워도 별로 맛없는거랑 비슷한 느낌이던가

독성

이 문서가 설명하는 대상은 통수가 존나 쎄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대상은 의 통수를 존나게 때려서 기분을 잡치게 만들거나 멘탈 아웃되게 한다.
이보시오 의사양반 제 멘탈은.. 끄어어얽!!

쓰울대 연구팀의 연구결과 인삼이 암세포 말고도 정상세포도 조지는게 확인되었다고 한다.

장기간 복용하면 성분중 하나인 Rg3이 심혈관을 반달한다고 한다.

만약 섭취한다면 삼계탕이나 홍삼캔디같은거 허구언널 쳐먹지 말고 가아끔 사포닌 땡기네 할때 쳐먹어야 할거 같다.

인삼이 아닌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