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부
보이기
| 주의! 이 문서에서 다루는 대상은 병신입니다. 그냥 개좆병신 그 자체입니다. |
갑자기 부자가 된 사람.
졸부가 되는 경우는 다양한데, 돈많은 먼 친적이 자식 없이 죽어 느닷없이 그 재산의 상속자가 되었거나(한국에서는 잘 안벌어지는 일이지만 서양에서는 종종 일어난다.)
로또에 당첨되었거나(19세기 미국에서도 금이나 석유 발견했다고 갑자기 부자가 된 이들도 있었다.), 투자한 사업 또는 주식이 대박이 난 경우이다.
갑자기 부자가 되었기 때문에 자기 재산에 걸맞는 인품이나 사회적 지위가 없다.
인품과 사회적 지위의 부재를 보상받기 위해 사치스러워지고, 주변의 가난한 사람들을 무시하고, 서비스직 노동자들에게 갑질을 한다.
자기 분에 넘치는 돈을 만지면서 경제적 감각이 사라져버리는 경우도 부지기수이다.
대부분의 졸부들은 돈을 거머쥔지 얼마안가 재산을 불린답시고 또 다른 사업에 무리하게 투자하거나, 주식을 사거나, 졸부들만 전문적으로 노리는 사기꾼에게 속아 폭망하고 자신의 원래 위치였던 하층민으로 돌아가거나, 오히려 돈을 벌기 전보다 더 가난해진다.
우리나라에서는 대표적으로 땅농사짓다가 돈벼락맞은 강남졸부들이 있다. 촌놈이 땅값상승해서 졸부가 된주제에 지가 존나게 노오오오오력을 해서 부자가 된 마냥 지보다 돈없는 사람을 만날때마다 노오력 드립을 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