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주성치

K-위키
옛@위정위구 (토론)님의 2019년 8월 8일 (목) 19:07 판
이 문서는 특정 분야에서 도를 닦고 깨달음을 얻으신 분에 대해 다룹니다.
이 분야에서 이분만큼이나 도를 닦고 수련하여 통달하신 분은 거의 없습니다.
이분의 말씀은 진리이자 불변의 법칙과도 같습니다.
디시위키 이용자들은 이분의 말씀에 반박하는 것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주십시오.
이 문서의 대상은 일어나야만 합니다.
이 문서의 대상은 현재 빛을 보지 못 하는 중입니다. 해당 컨텐츠를 즐기는 사람들을 위해 하루 빨리 일어나야 합니다.
깨어나세요, 용사여!
이 문서의 대상은 좆퇴물입니다!!

ㄴ신희극지왕의 평이 불호밖에 없다....

周星馳

개요

1962년 6월 22일

아마 6월 22일에 태어나면 둘 중 하나인 모양이다.

부모님이 공산화 이후에도 대륙에서 잘살다가 모텔똥씨발새끼의 숙청을 피해 홍콩으로 이주해서 그런가[1] 어린시절엔 매우 가난했다고 한다. 그래서 똑같이 똥수저였던 양조위와 어릴 때부터 친하게 지냈다고 한다.

어렸을 때 한창 이소룡 영화에 심취한 나머지 자신도 이소룡이 되고 싶어해서 부랄친구인 양조위를 꼬득여 같이 오디션을 보러 갔는데...

웃기게도 친구따라 쫄래쫄래 가서 오디션인지 뭔지도 모르고 지원한 양조위는 합격하고 합격하려고 애걸복걸한 주성치는 탈락했다. 이 때문에 양조위는 바로 데뷔한 반면 주성치는 장장 7년에 걸쳐 보조출연자 생활을 하게 된다. 이 보조출연자 활동기간동안 주윤발이 출연하는 영웅본색에 갱단졸개로 나와서 주윤발의 권총에 맞고 죽는 연기를 하기도 했다. 이후 어린이 프로그램의 진행자로서 이름을 알렸다가 1988년 <폭풍하자>를 통해 스타배우의 반열에 오르기 시작했다.

여래신장

인생작은 서유기 월광보합, 선리기연과 쿵푸허슬.

존나 영화많이찍었다. 도성 시리즈, 신정무문, 홍콩시리즈(홍콩 레옹, 홍콩 로보... 아니지 홍콩 마스크, 홍콩 007인 북경특급), 서유쌍기, 구품지마관, 당백호점추향, 정고전가, 도학위룡, 가유희사, 녹정기, 심사관, 럭키가이, 007 북경특급, 소림축구, 장강7호, 쿵푸허슬, 미인어, 서유항마편(이건 출연은 안하고 감독만했다)...헥헥 시발 존나많다 주잘알 수정부탁한다.

다만 홍콩 레옹은 레옹을, 홍콩 마스크는 로보캅[2]마스크를, 007 북경특급은 007을, 장강7호는 도라에몽을 각각 베꼈다. 소림축구는 2002년 한일월드컵에서 중국이 본선에 진출한 게 너무 신나서 즉석에서 만든 거고 쿵푸허슬은 쿵푸라는 무술을 자기 나름대로 재해석한 영화다. 미인어는 임윤이 진짜 예쁘다. 임윤 얼굴을 한 번 본 것만으로도 이미 미인어 극장표 살 때 낸 돈을 본전을 완전히 뽑은 것이다. 마냥 베끼기만 한 영화감독은 아니라는 거다.

제작자로서도 활동을 많이 했는데, 전설의 띵작 드래곤볼 에볼루션같은 어마무시한 물건도 있으니 주의할 것. 주성치가 입김을 발휘하면 안되는 작품에서 입김을 발휘할 때 벌어지는 가장 최악의 참사에 들어간다. 냉동인간을 치트키로 만든거네. 하지만 근래 희극지왕을 리메이크했다가 드래곤볼 에볼루션급 어마무시한 물건을만들어서 욕을 드립따 쳐먹고 있다.

의외인 실제모습

주의! 이 문서는 의외입니다.
이 문서나 이 문서에서 다루는 대상은 정말 의외입니다. 의외의 모습에 놀랄 수 있습니다.
이 문서에서 다루는 대상은 너무 과묵합니다.
이 문서에서 다루는 대상은 말을 아예 못 하는 건 아니지만, 너무 말을 안 해서 짜증날 수도 있습니다.
이 문서는 개인주의, 혹은 개인주의자에 대해 다룹니다.
이 문서는 개인의 자유를 권장합니다.
4번은 개인주의야

영화에선 혀에 모터가 달린것마냥 계속 이빨을 까면서 드립을 치고 틈만나면 촐싹대고 한시도 가만히 있지 않는 밝은 성격의 말썽쟁이로 나오지만 실제성격은 영화와 완벽하게 반대다.

실제 주성치는 혼자 있는 것을 좋아하고 낯을 심하게 가리며 말하는 것을 싫어할 정도로 말이 없는 성격이라고 한다. 인터뷰를 하면 꼰머같이 딱딱한 표정으로 기자들이 응한 질문에 단답형으로 대답해줘서 영화속 주성치만 본 기자들을 놀라게 했다고 한다.

왜이렇게 됬는고, 하니 어린시절 부모님이 이혼하고 엄마, 할머니, 이모, 여동생등 여자들하고만 자랐는데, 남녀간 보이지 않는 벽 때문에 혼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자연스럽게 말이 없어졌다고 한다. [1]

대인관계

  • 이수현 : 한국에선 듣보 주성치를 떡상시켜준 장본인으로 알려져있다. 그러나 1999년 7월 13일 한국기자와 한 인터뷰에 따르면 본인은 그렇게 생각안한다고. 인기란게 하루아침에 한 작품으로 이뤄질 수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하면서 굳이 따지자면 벽력선봉보다 흥행성적이 훨씬 더 좋았던 폭풍한자(暴風漢子)를 진짜 떡상각이 잡힌 것으로 기억한다고 한다. 그래도 벽력선봉덕분에 금마장 남우조연상을 받아서 그런가 한때 그를 최고의 은인으로 여겼다고 한다. 지금은 어떻게 됬는지 알 길이 없다.
  • 오맹달 : 원래 동네 아는 아재였는데 TVB에서 연기수업을 받으면서 더 친밀해졌다고 한다. <개세호협>부터 시작하여 오랫동안 주성치와 함께 활동했지만 쿵푸허슬에서 주성치가 뒤통수를 후리는 바람에 서먹해졌다.[3]

주성치가 발굴한 배우

  • 진국곤: 이소룡빠돌이인 주성치가 진국곤이 단지 이소룡과 똑같이 생겼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전격 캐스팅했다. 그때부터 지금까지 주구장창 이소룡 역할만 하고 있다.
  • 서교: 장강 7호에서 주성치 아들로 나온 여자배우.

장강이 그 부진곤 어쩌구 그거냐

  • 임윤: 중국의 뉴썬, 일명 짜장뉴썬. 워낙 미모가 뛰어나 12만명을 쳐바르고 미인어에 주연으로 캐스팅되었다. 서교따위 압살시키는 극에 달하는 미모를 갖고 있다.

뉴썬 아이돌 그룹아니냐

그의 입담


주소



...[2]

  1. 엄마 능보아(凌寶兒)는 절강성 닝보에서 사범대를 나온 엘리트였고 그녀의 아버지(주성치의 외할아버지)는 법관이었다. 하지만 법관이었던 아버지가 반우파운동(?)때 모텔똥에게 찍혀서 숙청당했고 그녀는 생계를 위해 홍콩으로 이주했다. 주성치의 아버지는 상하이에서 살다가 홍콩으로 내려왔는데 왜내려왔는지는 알려져있지 않다.
  2. 주인공의 스승인 박사가 야쿠자에게 살해당한 주인공을 되살려주는 과정이 완전히 로보캅이다.
  3. 원화가 맡았던 돼지촌 촌장을 맡게 되있었다고 한다. 하지만 주성치가 오맹달에게 얘기도 안하고 배역을 바꾼 바람에 대판 싸웠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