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성치
| 이 문서는 특정 분야에서 도를 닦고 깨달음을 얻으신 분에 대해 다룹니다. 이 분야에서 이분만큼이나 도를 닦고 수련하여 통달하신 분은 거의 없습니다. 이분의 말씀은 진리이자 불변의 법칙과도 같습니다. 디시위키 이용자들은 이분의 말씀에 반박하는 것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주십시오. |
周星馳
1962년 6월 22일
아마 6월 22일에 태어나면 둘 중 하나인 모양이다.
부모님이 공산화 이후에도 대륙에서 잘살다가 모텔똥씨발새끼의 숙청을 피해 홍콩으로 이주해서 그런가[1] 어린시절엔 매우 가난했다고 한다. 그래서 똑같이 똥수저였던 양조위와 어릴 때부터 친하게 지냈다고 한다.
어렸을 때 한창 이소룡 영화에 심취한 나머지 자신도 이소룡이 되고 싶어해서 부랄친구인 양조위를 꼬득여 같이 오디션을 보러 갔는데...
웃기게도 친구따라 쫄래쫄래 가서 오디션인지 뭔지도 모르고 지원한 양조위는 합격하고 합격하려고 애걸복걸한 주성치는 탈락했다. 이 때문에 양조위는 바로 데뷔한 반면 주성치는 장장 7년에 걸쳐 보조출연자 생활을 하게 된다. 이 보조출연자 활동기간동안 주윤발이 출연하는 영웅본색에 갱단졸개로 나와서 주윤발의 권총에 맞고 죽는 연기를 하기도 했다. 이후 어린이 프로그램을 전전하다 도성, 도협, 식신 등의 작품에서 배우로 활약하면서 유명해졌다.
여래신장
인생작은 서유기 월광보합, 선리기연과 쿵푸허슬.
존나 영화많이찍었다. 도성 시리즈, 신정무문, 홍콩시리즈(홍콩 레옹, 홍콩 로보... 아니지 홍콩 마스크, 홍콩 007인 북경특급), 서유쌍기, 구품지마관, 당백호점추향, 정고전가, 도학위룡, 가유희사, 녹정기, 심사관, 럭키가이, 007 북경특급, 소림축구, 장강7호, 쿵푸허슬, 미인어, 서유항마편(이건 출연은 안하고 감독만했다)...헥헥 시발 존나많다 주잘알 수정부탁한다.
다만 홍콩 레옹은 레옹을, 홍콩 마스크는 로보캅[2]과 마스크를, 007 북경특급은 007을, 장강7호는 도라에몽을 각각 베꼈다. 소림축구는 2002년 한일월드컵에서 중국이 본선에 진출한 게 너무 신나서 즉석에서 만든 거고 쿵푸허슬은 쿵푸라는 무술을 자기 나름대로 재해석한 영화다. 미인어는 임윤이 진짜 예쁘다. 임윤 얼굴을 한 번 본 것만으로도 이미 미인어 극장표 살 때 낸 돈을 본전을 완전히 뽑은 것이다. 마냥 베끼기만 한 영화감독은 아니라는 거다.
제작자로서도 활동을 많이 했는데, 전설의 띵작 드래곤볼 에볼루션같은 어마무시한 물건도 있으니 주의할 것. 주성치가 입김을 발휘하면 안되는 작품에서 입김을 발휘할 때 벌어지는 가장 최악의 참사에 들어간다. 냉동인간을 치트키로 만든거네
그리고 저러면서 배우들도 가끔 발굴했다. 소림축구 찍으면서 진국곤을 단지 이소룡과 똑같이 생겼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캐스팅했고 임윤은 미인어를 찍을 때 여자 주연을 공개오디션으로 뽑아서 120,000:1의 경쟁율을 뚫고 뽑혀서 캐스팅했다.
흑역사
| 이 문서가 설명하는 대상은 통수가 존나 쎄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대상은 너의 통수를 존나게 때려서 기분을 잡치게 만들거나 멘탈 아웃되게 한다. 이보시오 의사양반 제 멘탈은.. 끄어어얽!! |
1999년 희극지왕, 2004년 쿵푸허슬촬영중 무명시기 자기를 진심으로 지원해준 선배 만재량, 오맹달에게 캐스팅한다해놓고[3] 튀어버리는 통수로 갚아준 것만큼은 존나 까여도 할말없다.
주성치가 발굴한 배우
- 진국곤: 이소룡빠돌이인 주성치가 진국곤이 단지 이소룡과 똑같이 생겼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전격 캐스팅했다. 그때부터 지금까지 주구장창 이소룡 역할만 하고 있다.
- 서교: 장강 7호에서 주성치 아들로 나온 여자배우.
장강이 그 부진곤 어쩌구 그거냐
뉴썬 아이돌 그룹아니냐
그의 입담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