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
| 주의!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대상은 망했습니다. 이 문서와 상관있는 분들은 벌써 망했거나 곧 망합니다. 벌써 망해서 더럽게 재미없거나 매우 혐오스러운 내용을 담습니다. 이 문서와 관련되어 인생 망치기 싫으면 뒤로가기를 눌러 주세요! |
| 이 문서는 파오후들과 빠돌이들이 좋아하는 걸그룹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이 틀이 붙어있는 문서는 대부분 빠돌이들의 입맛에 맞게 편향되게 작성되었습니다. 빠돌이&파오후 혐오증을 가진 사람들은 뒤로가기를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
칼라... 아니 카라의 품으로.
DSP미디어 소속에 2007년 3월 29일 데뷔한 박규리 한승연 구하라 허영지으로 구성된 4인조 걸그룹이다.
원더걸스,소녀시대와 함께 2세대 걸그룹 열풍을 안긴 걸그룹이다.
2007년 김성희 탈퇴, 2011년 카라 사태, 정니콜,강지영 탈퇴 등 사건사고가 많았으나 위기를 견뎌내고 정상급으로 올라 신한류 열풍의 주역이 되었다.
지금은 허영지 빼고 모두 데슾이랑 재계약 의지가 없다는 뜻을 밝혔고 그 후 팀은 사실상 해체되었다.
히스토리
카라는 2007년 3월 29일 정규1집 'The First Bloooooming'으로 데뷔하였다. 당시 멤버는 한승연 니콜 김성희 박규리.
정규1집은 곡의 퀄리티도 좋고 수록곡 퀄리티도 매우 좋았지만 소속사의 미미한 홍보와 대중에게 밋밋하게 다가왔던 비쥬얼 때문인지 뜨지 못했다.
이후 신인 치고 매우 긴 공백기에서 2명의 신멤버(강지영 구하라) 추가후 미니 1집으로 돌아왔다
미니1집 타이틀곡 락유 에선 멤버 변화로 인해서 센언니 컨셉에서 좀 더 상큼한 컨셉으로 컴백했다. 이게 성공을 거두면서 rock U는 성공을 거둔다 학교빡새 읍읍
이후 프리티걸로 컴백, 데뷔후 음방 첫2위(1위는 소속사 선배한테 팀킬), 음원 첫 5위권 진입을 거두면서 성공적인 활동을 했고 이후 음방 첫 1위를 한 허니,
그리고 엉덩이춤으로 뜬 미스터로 연타석 홈런을 친다.
카라가 인지도도 얻고 탑걸그룹이 되자 소속사는 루팡활동이 끝난후 일본활동을 계획했고 일본을 씹어먹는다
그러나 순항하던 카라는 위기를 맞게 되는데 바로 2011년에 벌어진 카라사태
카라는 자칫하면 3명이 나갈뻔 했으나 다행히도 99일 만에 복귀한다.
박규리 왕따설까지 도는 등 루머와 기레기들의 설레발이 판치는 바람에 안티가 많아졌지만 복귀하고 나서도 계속 인기를 구가한다.
일본에서는 이 카라사태가 대대적으로 보도되었고 미스터가 다시 차트에 재진입하는 기현상까지 벌어졌다. 오히려 일본에서는 카라를 대중에 알리는데 도움을 준 것.
특히 복귀후 첫 컴백인 정규 3집 step 음반 판매량이 카라 전 앨범중 초동 1위를 기록하는 등 팬덤 결속력을 잃지 않은게 그나마 다행이라고 할수 있다.
그 이후로도 인기는 그럭저럭 지켜나갔으나 연차가 쌓이면서 서서히 하락세를 탔다.
강지영 정니콜이 2013년 겨울에 나가고, 카라 프로젝트를 하면서 그나마 탄탄했던 팬덤마저 분열하였다. 팬들은 전부 공황상태행.
카라의 역사를 요약하면 걸그룹 치곤 산전수전 다 겪은 파란만장한 걸그룹이라 할수 있겠다.
그래도 해체되었지만 정말한국의 전설적인 걸그룹이었다는건 변하지않는다. 언제나 팬들마음속엔 남아있을것이다.
카라는 자기 빵셔틀 걸그룹으로 퓨리티를 달고 다녔다. 카라 멤버를 보충하려고 퓨리티를 해체했다는게 이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