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카자쿠스

K-위키
옛@Sjm9568 (토론)님의 2017년 1월 4일 (수) 00:30 판 (오타수정)

돌망겜에 등장하는 용트롤. 변신 능력 있는 용인지 아니면 다른 종족인지 블쟈가 명확하게 안 밝혔다. 걍 괴물인거 같다. 대체로 유저들은 용족 취급한다.

비밀결사 전설 카드이다.

내 덱이 짬통일 경우 주문을 즉석에서 만든다.

주문들이 효과가 다양하고 경우에 따라서 승리를 결정지을 키카드가 될 수 있을 정도로 중요하다. 예를 들어 노루가 빗치골렘을 풀었는데 10코 광역 양변을 때린다든지. 그러다 보니 브란 카자쿠스로 물약 2개 뽑아오면 게임이 터진다는 말도 있다.

성능이 좋아서 당연히 리노덱 필카로 등극했다. 성능도 좋지만 비밀결사 다른 카드들은 그냥 평범한데 이녀석 혼자 효과가 워낙 참신해서 비밀결사를 캐리하고 있다.

이제는 짬통덱을 리노덱이 아닌 카자쿠스 덱으로 불러야한다는 농담 아닌 농담도 있다.

가끔 급사가 발견으로 물어다 줘서 카자쿠스를 2장 쓰는 경우도 있다.

근데 요즘 리노덱들중 리노 흑마만 1티어에 들어간다.

ㄴ였는데 요즘은 리노흑은 잘 안보이고 리노법이 더 많이 보인다

리노흑은 멀리건 좀만꼬여도 리노 나가기 전에 명치가 터져버린다거나 리노 찾으면서 눈물의 탭누르다가 서렌쳐버리는게 대다수이지만

제거기 빙결기 딜카드 짱짱한 리노법은 어그로 상대로 꽤 잘버티는데다가 예전 1티어였던 리노흑을 깜짝딜로 녹여버리기까지 해서 평가가 꽤 좋았고 리노흑 하던 사람들이 많이들 리노법으로 갈아탔다

사실 리노법 자체가 리노 잭슨만 채용했지 후반을 바라보는 덱이라고 하기엔 덱이 온통 저격기나 광역기 투성이라 진짜 후반만 바라보는 덱한테는 쳐발리는 감이 없잖아 있는데 그 문제는 덱마다 메디브나 안토니 불작같은걸 쑤셔넣어서 알아서 커버하는 추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