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르드족

옛@218.235.227.79 (토론)님의 2019년 10월 12일 (토) 17:18 판
경고!! 이 문서는 나라 없는 민족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해당 항목에 서술되는 민족은 나라가 없어 이 나라 저 나라 떠돌아다니는 민족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이런 분들 앞에서 국까 드립은 치지 마세요. 나라라도 있는 우리들을 부러워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틀:헬터키 틀:헬중동 틀:헬이란

주의! 이 인물은(는) 존나 똑똑하면서 존나 셉니다.
이 문서는 천재적인 두뇌와 초인적인 전투능력을 동시에 가진 인물에 대하여 서술하고 있습니다. 이 인물을 상대로는 이길 수 있는 방법이 아예 없습니다.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대상이 존나 불쌍합니다...ㅠㅠ
광광 우럭따 8ㅅ8
이 문서는 숨은 영웅에 대해 다룹니다.
이 문서는 악을 막기위해 악을 자처하는 다크 히어로에 대해 다룹니다.
다소 강경하지만 다크 히어로를 향해 무례한 말은 삼가도록 합시다.

ㄴ다에쉬 토벌

터키, 이라크, 이란 지역에 걸쳐서 사는 민족이다. 페르시아계 언어 중 하나인 쿠르드어를 쓴다.

쿠르드 사람들은 거의 다 쿠르드어, 터키어 할 줄 안다.

예전부터 민족성을 강하게 띄고 독립 열망이 강해 쿠르디스탄이라는 독립국가를 만들려고 했지만 잘 안돼고 있고, 영국, 터키, 이라크 등지에서 걸핏하면 학살당했던 슬픈 역사를 가지고 있다.

한국에 거주하는 '터키인'들 중 상당수가 쿠르드계다.

현재로는 터키, 이라크, 이란 지역에 걸쳐 광범위한 자치 지역을 가지고 있는 상태. 그리고 저 셋 모두 쿠르드족 독립은 죽어라 견제하고 있다. 사는 범위가 넒어서 독립하게되면 영토를 무진장 뜯기기에 당연한 조치다.

ISIL, 즉 다에시의 활동 영역과 겹치게 되면서 신나게 싸우고 있는데, 쿠르드인 민병대는 나라가 없어서 민병대인거지 왠만한 제 3세계 군대보다 나은 실정이기도 하고, ISIL을 조짐으로써 전 세계와의 관계가 주어져 쿠르드인이 그렇게 열망하던 쿠르드인 독립국가 형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므로, 쿠르드인 들은 오늘도 생존 겸 국가 건설 보너스를 위해 ISIL을 조지고 있다.

그리고 어쨌거나 지금 중동문제의 원인이 제국주의 시절 유럽의 깽판 때문이라(서유럽놈들이 난민을 받자고 위선 떠는 이유가 그거다. 어쨌건 지들이 싸지른 똥이니까. 근데 한국은 뭣도 모르고 사대주의라 유럽뽕에 맞아서 기계적으로 따라하려는 미친놈들이 많다. 동유럽이나 남유럽은 씨발 그딴거 없는데, 난민들이 서유럽 가는 루트로 지나가니 반대하고 막고 그런다. 가끔 뉴스같은데 보면 인권의식 높은 서유럽 vs 난민 차별하는 미개한 동유럽 요런 분위기 인데 그딴거 보단 서유럽이 싸지른 똥에 동-남 유럽이 더 피해를 보니까 그런거다.) 서유럽에서 무기도 많이 준다. 요즘 유럽이 군축이 대세라 남는 잉여 무기 주는 경우가 많다.

ㄴ 특히 중동 정세가 개막장이라서 미국 등 주요 서방 기구도 쿠르드족이 2030년 안에는 시리아 영토 터기 영토아래에 지네 나라 세운다고 확신하고 있다

6.25 때 터키에서 파병 온 보병들이 투르크족들이 아니라 대부분 쿠르드족이었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알고 있다. 터키 입장에서는 골치 아픈 쿠르드족들을 전쟁터에 총알받이로 보내면 이이제이 아니었겠나.

그나마 현재 나라없는 민족들 중에서 가장 성공한 분류다.(뭐 첫번째는 이스라엘이지만 얘들 또한 깡패짓으로 유명해서; 더 이상 피해자 코스프레도 안통한다)

일단 시리아와 이라크 영토에 확정적인 영토를 일단 가졌고

올리브 가지 작전

다에쉬를 몰아내기 위해 서방측과 손을 잡아 지지율을 올리고 있다 또한 터키에서 자국안에서 독립운동 한다고 설치던 놈들을 시리아 영토에 있는 쿠르드 자치구로 밀어버려서 인구또한 증가세이다(문제는 에르도안이 시리아 쿠르드 자치구를 침공 가능성이 있어서 일단 살펴 봐야 한다)

ㄴ진짜로 침공해버림. '올리브 작전' 이라고 에르도안이 시리아 북서쪽 아프린 지역 공세를 시작함. 역시 에르도안 새끼 터키를 ㅈ되게 만드는 중이다.

하지만 시리아 내전이 정부군쪽으로 유리해지고 있어서 시리아 정부가 어떻게 반응 할지가 궁금하다

이라크 쿠르드족 또한 현제 이라크 정부와 사이가 좋아서 자치 정부에서 한단계 승격이 유력하다[1](가장 좋으면 이라크에 독립국가 세우는거고)

2017년 쿠르드 지역 독립 국민투표

  이 문단은 다음 대상의 근황을 서술합니다.
이 문단은 다음 대상의 근황을 설명합니다.
물론 그 근황은 좋을 수도 있고 안 좋을 수도 있습니다.
만약 지금 보고 있는 내용보다 더 최신의 소식을 알고 계신다면 문서에 서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디시위키가 섭종하는 바람에 이 틀은 영원히 승리 출소 짤로 고정될 예정입니다.
  주의!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대상은 망했습니다.
이 문서와 상관있는 분들은 벌써 망했거나 곧 망합니다.
벌써 망해서 더럽게 재미없거나 매우 혐오스러운 내용을 담습니다.
이 문서와 관련되어 인생 망치기 싫으면 뒤로가기를 눌러 주세요!
 
  이 문서가 설명하는 대상은 통수가 존나 쎄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대상은 의 통수를 존나게 때려서 기분을 잡치게 만들거나 멘탈 아웃되게 한다.
이보시오 의사양반 제 멘탈은.. 끄어어얽!!
 

결국 이라크에서 ISIL를 대부분 쫓아낸 후 미국 응딩이만 믿고 독립투표를 강행했다가 똑같이 미국센세에게 경험이 쌓인 이라크 군경에 숙청 겸 뚝배기가 깨지고 세력이 대폭 약화되었다. 급하게 부랴부랴 미국에 도움을 요청했지만 쿠르드보단 터키가 더 좋은 미국은 무시했다.

애초에 쿠르드 애들이 가지고 있는 영토 대부분이 이라크 주요 유전지대들이다. 이라크 새끼들이 3년동안 쳐 맞기만 하다 겨우 지능이 롤백해서 그렇지 생각이 없는 건 아니다. 미쳤다고 지들 밥상을 쿠르드에 어이구 개슬람 쓸어줘서 고맙습니다 ㅎㅎ하고 갖다주겠냐.

암튼 키르쿠크에서 응딩이가 완벽하게 폭발해버린 쿠르드는 현재 머튽이 사퇴해버리는 등 타격이 이만 저만이 아니다. 자기들 말로는 미국을 믿었는데 왜 안도와줬소!하는데 미국은 원래 그런 애들이다. 걔네가 관심있는건 이란을 견제해줄 발판을 이라크에 마련하는 것 뿐 쿠르드고 뭐고 그런거 괜히 지원해줬다간 터키가 화내서 골치만 아파진다.

같은 시기에 카탈루냐 독립도 깨강정이 났다. 물론 몇십년간 계속 싸워온 쿠르드와는 달리 카탈루냐 독립은 애초부터 개병신이었으니 비교는 ㄴㄴ

평화의 샘 작전

미군이 시리아에서 철수하자마자 에르도안이 터키군에게 공격명령을 내렸다.

  1. 이라크가 일시적으로 다에쉬에게 수도인 바그다드 3~5km 앞까지 먹혔을때 수도를 딴데로 이전하니 뭐니 할때 다에쉬에 공격을 최전선에서 탱킹을 함으로써 다에쉬를 이라크에서 내쫒는데 가장 활약한 1순위이기 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