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르드족
| 경고!! 이 문서는 나라 없는 민족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해당 항목에 서술되는 민족은 나라가 없어 이 나라 저 나라 떠돌아다니는 민족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이런 분들 앞에서 국까 드립은 치지 마세요. 나라라도 있는 우리들을 부러워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
| 이 문서는 숨은 영웅에 대해 다룹니다. 이 문서는 악을 막기위해 악을 자처하는 다크 히어로에 대해 다룹니다. 다소 강경하지만 다크 히어로를 향해 무례한 말은 삼가도록 합시다. |
ㄴ다에쉬 토벌
터키, 이라크, 이란 지역에 걸쳐서 사는 민족이다. 페르시아계 언어 중 하나인 쿠르드어를 쓴다.
쿠르드 사람들은 거의 다 쿠르드어, 터키어 할 줄 안다.
예전부터 민족성을 강하게 띄고 독립 열망이 강해 쿠르디스탄이라는 독립국가를 만들려고 했지만 잘 안돼고 있고, 영국, 터키, 이라크 등지에서 걸핏하면 학살당했던 슬픈 역사를 가지고 있다.
한국에 거주하는 '터키인'들 중 상당수가 쿠르드계다.
현재로는 터키, 이라크, 이란 지역에 걸쳐 광범위한 자치 지역을 가지고 있는 상태. 그리고 저 셋 모두 쿠르드족 독립은 죽어라 견제하고 있다. 사는 범위가 넒어서 독립하게되면 영토를 무진장 뜯기기에 당연한 조치다.
ISIL, 즉 다에시의 활동 영역과 겹치게 되면서 신나게 싸우고 있는데, 쿠르드인 민병대는 나라가 없어서 민병대인거지 왠만한 제 3세계 군대보다 나은 실정이기도 하고, ISIL을 조짐으로써 전 세계와의 관계가 주어져 쿠르드인이 그렇게 열망하던 쿠르드인 독립국가 형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므로, 쿠르드인 들은 오늘도 생존 겸 국가 건설 보너스를 위해 ISIL을 조지고 있다.
ㄴ 특히 중동 정세가 개막장이라서 미국 등 주요 서방 기구도 쿠르드족이 2030년 안에는 시리아 영토 터기 영토아래에 지네 나라 세운다고 확신하고 있다
6.25 때 터키에서 파병 온 보병들이 투르크족들이 아니라 대부분 쿠르드족이었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알고 있다. 터키 입장에서는 골치 아픈 쿠르드족들을 전쟁터에 총알받이로 보내면 이이제이 아니었겠나.
근황
그나마 현재 나라없는 민족들 중에서 가장 성공한 분류다.(뭐 첫번째는 이스라엘이지만 얘들 또한 깡패짓으로 유명해서; 더 이상 피해자 코스프레도 안통한다)
일단 시리아와 이라크 영토에 확정적인 영토를 일단 가졌고
다에쉬를 몰아내기 위해 서방측과 손을 잡아 지지율을 올리고 있다 또한 터키에서 자국안에서 독립운동 한다고 설치던 놈들을 시리아 영토에 있는 쿠르드 자치구로 밀어버려서 인구또한 증가세이다(문제는 에르도안이 시리아 쿠르드 자치구를 침공 가능성이 있어서 일단 살펴 봐야 한다)
하지만 시리아 내전이 정부군쪽으로 유리해지고 있어서 시리아 정부가 어떻게 반응 할지가 궁금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