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테론 고어핀드

K-위키
옛@1.225.70.27 (토론)님의 2016년 10월 23일 (일) 14:38 판 (새 문서: 최초의 죽기. 본래는 평범한 오크 흑마로 있었다가 오그림 둠해머의 빠다를 쳐맞고 사망한 어둠의 의회의 일원. 그런데 굴단이 사망한 인...)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최초의 죽기. 본래는 평범한 오크 흑마로 있었다가 오그림 둠해머의 빠다를 쳐맞고 사망한 어둠의 의회의 일원. 그런데 굴단이 사망한 인간 기사의 시신가지고 강령술을 해서 얘를 살려냈다.

2차 대전쟁에서 죽음의 기사 1세대를 거느리고 동부 왕국 지역에서 깽판을 치는 등 활약했지만 호드 내부의 분열과 얼라이언스의 반격으로 대패한 뒤 드레노어로 날리게 된다.

이녀석 때문에 얼라이언스 원정대가 드레노어로 파견되는 원인이 됬는데, 아제로스 지역의 유물들을 모아 드레노어에서 차원문을 개통해 튀려고 한것을 얼라이언스는 얘네가 또 침공할려나 보다! 라고 파악했기 때문이다.

결국 투랄리온에게 검은 사원에서 다시 사망. 이번에도 영혼이 빠져나가서 후일을 기약하게 되었다.

불성 시기에 구 호드의 주요 네임드였던 줄진, 카르가스와 함께 이녀석도 데스노트에 실렸다. 드레나이 감시자가 잘 감시하고 있는 걸 플레이어한테 간계로 속이고 다수 부활에 성공했다.

그러나 얼마안가 검은 사원이 털리면서 여기에 있던 테론 고어핀드도 일리다리랑 같이 썰리게 되었다.

드군에선 평행세계라 본래의 오크 흑마로 등장해 굴단을 배신, 그러나 플레이어에게 처단당하고 파오후의 모습으로 부활해 다시 등장하지만 썰렸다.

여담으로 본세계랑 평행세계 도합해서 5번 사망한 진기록을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