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부대
보이기
미국은 육군 특전사(Special Forces, 별명은 그린베레), 해군 씰(Navy SEALs), 델타포스, 데브그루, 육군 제75 레인저 연대, 해병 특수전사령부(MARSOC, 별명은 Raiders).
러시아는 스페츠나츠,알파,빔펠,오몬,자슬론.
영국은 SAS,SBS(방송국 아님).
프랑스는 지젠느(GIGN),외인부대(레지옹 에뜨랑제) 중에서 공수사단.
독일은 카에스카(KSK),게에스게-노인(GSG-9)
헬조센은 육군 특전사, 해군 UDT/SEAL, 공군 CCT/SART (당연히 빤스러너는 해당사항 없다)
개요
사실 특수부대는 정규편제가 아니다. 지휘관이 정규부대를 운용하면서 예하에 자기 입맛에 따라 정규부대를 지원하든지 정규부대가 전쟁터에 도착하기 전에 먼저 가서 밑판을 다 깔아놓는 역할을 한다든지 부대 임무와는 별개로 지휘관 입맛에 따라 마음껏 사용되는 부대가 특수부대이다. 그래서 임무가 아예 정해진 일반부대와는 달리 지휘관이 뭘 시켜도 다 해야 하기 때문에 특수부대는 구성원을 일부러 일반부대보다 훨씬 정예한 요원으로 선발한다. 특수부대의 꽃인 특전사는 아예 전투원에게 달아주는 계급장부터 다르다. 일반부대에서 이등병을 달아줄 계급장을 특전사에서는 하사로 달아준다. 계급이 군인의 전투력 단위로 간주되기도 하는 군대의 특성상 훨씬 정예하다는 의미이다.
편제
특수부대를 보유하는 부대는 대대급 이상부터 보유할 수 있으며 해당 부대의 2단계 차하급부대로 특수부대를 보유할 수 있다.
- ↑ 얘네는 전투부대와 지원부대의 계급이 넘사벽인데 전투부대는 하사가 전투원, 소위가 부팀장, 대위가 팀장이다. 대위 휘하에 10명밖에 없다. 반면 지원부대는 규모가 작은 대대급(2~300명)인데도 지휘관이 중위이다.
- ↑ 다만 7기동군단은 특이하게 특수부대를 7강습대대로 보유하고 있는데 더 소수정예... 는 개뿔! 씨발 내가 강습대대에서 소대장을 했었는데 얘네들 구타 가혹행위 존나 쩐다. 그래서 707 특공연대 시절 해체하고 다시 7강습대대로 재편성을 하고도 또 구타 가혹행위를 멈추지 않는다. 훈련은 별로 안빡센데 똥군기가 장난이 아니게 어마무지하다.
- ↑ 연대 직할이라서 특전사 부팀장을 했던 사람이 중대장을 이걸로 하는 경우가 많다. 연대 수색중대장의 95%가 비표 중에 강하조장 이상 등급의 공수윙을 달고 다닌다.
- ↑ 본부중대에 딸려있는 유일한 전투부대라서 소대장과 중대장의 계급이 같은 경우가 많다. 그래서인지 대대 내부의 모든 소대장들 중 제일 막내가 수색소대장을 하는 게 원칙이다. 수색소대장이 직속상관인 본부중대장보다 고참이면 존나 이상하잖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