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
보이기
砲
묵직한 탄을 멀리 튕겨 보내는 무기들을 아울러 부른다. '대포'를 말할 때 그 '포'다.
포구(浦口)의 준말
강과 바다가 만나는 곳을 포구라고 부르는데 그냥 '포'라고 더 많이 부르고 있다.
조선 시대 후기에는 지역 시장이 형성되어서 지역 경제를 활성화 하는 역할을 하였고참고 자료(한자 주의) 오늘날에는 피서지, 여행지로 활용되기 때문에 요즘도 그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다.
어차피 요즘은 곶, 대, 만, 진, 포, 항 등의 구분도 제대로 못하는 사람이 태반이다.
재미있으면 그만이다. 디키러들에게는 해당 사항이 거의 없겠지만.
각 도별 유명한 포
유명해지는 계기는 다양하다. 역사적으로 큰 사건이 있었거나 특산물이 유명하거나.
평안도
용암포 : 대한제국이 주변 열강들에게 이권을 신나게 뺏기고 있을 때 러시아 제국은 여기에서 불법적으로 벌채 사업 추진한 일이 있었다. 이걸 빌미로 훗날 러일전쟁이 터진다. 소재지는 용천군.
황해도
치하포 : 김구가 좋아한다. 소재지는 안악군.
경기도
대부분이 오늘날 인천광역시에 있다.
제물포 : 근현대사에서도 제물포 조약이라는 이름으로 한 번 나왔으며 6.25 전쟁 당시 국군이 상륙한 곳이기도 하다.
충청도
전라도
경상도
강원도
함경도
베트남 쌀국수
맛 없다.
ㄴ 맛있는데...
ㄴ 그냥 취향에 따라 먹자.
클로저스
| 우리 모두의 죽창을 필요로 하는 대상이나 행동, 사상에 대한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우리들이 반드시 죽창을 들어 찔러야 하는 특정 대상, 해결책은 오로지 죽창뿐인 인물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죽창 앞에선 너도 한 방 나도 한 방 죽창... 주욱창을 가져와라... |
| 주의! 정말 극혐인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 문서는 정신적 또는 시각적 피해를 받을 수 있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이러한 피해를 받지 않으려면 살포시 뒤로가기를 눌러 주십시오. 이를 무시하고 문서를 보아서 피해를 입더라도 디시위키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개씨발 종간나새끼
내 10강 데사 내놔 이 간나 새끼
ㄴ메사도 아니고 데사 얼마나 한다고 그러냐
안 그래도 운빨좆망겜인 클로저스를 더 운빨좆망겜으로 만들었다.
이 새끼가 펫으로 나왔다. 열심히 굴려주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