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
설명
웜홀처럼 공간을 왜곡 시키는데 종이접듯이 왜곡하여 만들어진 구멍. 한강물에 자주보인다하더라.
한강물에 있는 포탈
특징이라면 니 정신만 들어갈 수 있다. 육체는 불편해서 버려진다고한다. 정신만 들어가는 포탈이라니 미래기술답다.
이젠 서해 바다에 열렸다.
갓게임 포탈
| 이 문서는 갓게임을 다룹니다. 이 문서는 일반적인 사람들이 하는 재미있는 게임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주변의 다른 사람들에게도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게임을 추천해 주세요. |

개요
3을 모르는 제작사가 만든 1인칭 퍼즐 게임이다.
어느 학생들이 졸업작품으로 만든 포탈의 전신인 게임을 밸브가 보고 그 학생들을 영입해서 제대로 만든 게임이다. 처음엔 흥할줄 몰랐는데, 이후에 엄청나게 흥했다.
1은 존나 실험실에서 포탈만 쳐쏴야해서 그저그렇고, 2가 맵도크고 이것저것 많아서 2가재밌다.
1은 퍼즐만 있는만큼 난이도가 2보다 높은편이다.
ㄴ ? 1은 미니겜 수준으로 볼륨도 적고 2보다 훨 쉬운데 개소리하네
ㄴ 솔직히 1은 2를 위한 조작방법알아가는게임 아니냐
이걸 8분만에 엔딩 보는 사람도 있다.
포탈 1 이나 2 이나 둘다 띵작이다
ㄴ솔직히 1이나2나 스토리모드는 존나쉽다 못깨면병신이고 도전과제 하는게 힘들지
ㄴ케이크 쳐먹고 싶다 힠힠
ㄴ 감자도스 먹고싶다 힠
게임 플레이
별거없다. 그냥 포도잼이랑 사과잼 짜놓고 이동하면 된다. ㄴ미친 핵노잼
스테이지가 올라갈수록 응용도가 많이 올라가는데, 머리쓸려그려면 괜히 더 복잡하니 포탈의 개념을 몸으로 익히면 존나쉽다.
플레이어가 높은곳에서 떨어져도 상처하나 없는 이유는 플레이어의 신발에 충격흡수장치가 달려있기때문.
꽤 창의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필자는 벽에 감시카메라 떼어내서 레이저 막고 그랬음. 물통도 된다.
ㄴ카메라 길이 딸리던데
- ㄴ 그러냐 안딸리고 잘만막더만
- ㄴ각도 잘맞추면 됨
ㄴ원래 그렇게깨는거 아니었냐??
포탈1
기계년의 명령만 들으면서 게임을 플레이해야한다.
이 씨발년 말투가 상당히 띠껍다.
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갑질하는거 듣기싫으면 무시하자. 의식하면 게임하기 더 싫어짐
ㄴ 얼마나 열등감이 심하면 이런 반응이나올까
TAS 를 이용해 게임창조를 할 수 있다. (이래 써야 진짜 포탈이지!)
실제로 유튜브에 8분만에 클리어하는 동영상이 올라오기는 했다만... 여러 영상들을 짜집기 한 것으로 확실한 클리어 시간은 아니다.
ㄴ병신아 원래 스피드런은 팀짜서 하는거야. 기계가 하는 것도 아니고 어떻게 한사람이 모든 걸 다하냐. 팀만들어서 각 스테이지별로 제일 잘하는사람꺼 영상쓰는거다. 그래서 포탈건에 스킨입혀서 지 이름 붙여놓고
스피드런영상보면 계속 포탈건에 붙은 이름스킨이 달라지잖냐
최종 보스인 GLaDOS 를 처리하고 엔딩 직전에 나오는 케이크가 있는 방도 갈 수 있다.
용량이 거의 4배 차이나는만큼 볼륨도 커지고 맵도 장난아니게 크다. 길찾는거 힘들어 하는사람이면 존나어려움.
전작의 기계년은 그래도 말을 곱게쓰는데 2와서는 존나 싸가지없게 야부리턴다.
역시 맘에안들면 무시하는게 좋다.
후속작
더랩이란게 나오긴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