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훌라

K-위키
옛@만능인간 (토론)님의 2016년 5월 15일 (일) 11:02 판 (새 문서: {{운빨좆망겜}} 트럼프카드로 하는 놀이 중 하나. 플레이어는 7장씩 패를 가지며 이 패를 빨리 버리는 사람이 승리한다. 자기 차례가...)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 이 게임은 운빨좆망겜입니다. 🎰
본 게임은 아무리 실력을 기르거나 현질을 해도 주사위에 갈리는 승패를 뒤집을 수 없는 운빨겜입니다.
실력, 현질 또는 노오오오오력이 100% 정직하게 반영되는 게임을 하고 싶다면 이 게임 말고 다른 게임을 찾아 주세요
왜? 경마 프로게이머는 왜 없지?

트럼프카드로 하는 놀이 중 하나.

플레이어는 7장씩 패를 가지며 이 패를 빨리 버리는 사람이 승리한다.

자기 차례가 오면 한 장을 먹고 등록할 카드가 없다면 한 장을 버린다.

등록하는 방법은 7카드, 같은문양으로 3개의 숫자가 연달아 있으면, 같은 숫자가 3개 있으면 등록할 수 있다.(가끔 7을 7끼리 붙이는 양아치도 있다, a는 k와 연결될 수 있다.)

등록을 하지 않으면 자기 카드를 붙일 수 없다.

자기 차례에 카드를 버렸을 경우 그 버린 카드가 자신이 등록할 수 있게 해 주는 카드일 경우 '땡큐'를 외쳐서 가지고 올 수 있다. 이 경우 다음 차례의 사람이 먼저 카드를 뽑기 전에 땡큐를 하여야 한다. 뽑고 나서 땡큐하면 말짱 도루묵(이건 전투훌라의 룰이다. 일반적으로 다음 상대만 땡큐가 가능하다.)

카드를 다 버려서 1등을 할 경우 나머지 사람들의 카드패를 확인하여 순위를 확인한다. 패 숫자 합이 작을수록 유리.

이때 땡큐한 사람이 1등을 못 할 경우 배로 돈을 뜯기게 된다. 그러니 돈 걸었을 경우 잘 하자

경기를 끝내는 또 다른 방법은 '스톱'이다. 자기 차례가 왔을때(최소 1번은 순서가 돌아야 한다.) 자기 패의 합이 10 이하일 경우 스톱을 외쳐서 경기를 끝낼 수 있다. 이 경우 자신의 패가 가장 낮으면 이긴다. 만일 패의 숫자가 다른 사람들과 같을 경우, 클 경우엔 무조건 꼴찌이다. 또한 스톱할 때 패에 7이 있으면 숫자는 7을 제외하고 2배가 된다. 아니면 자기 패에 7이 4장 있든가 아님 패의 합이 15 이하의 소빵, 83 이상의 대빵을 노려보자.(7훌라, 소빵, 대빵은 족보라고도 한다.)

등록을 못 하거나 스톱을 했는데 숫자가 제일 적지 않은 경우 배로 벌금을 무니 유의하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