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4399 Korea

K-위키
옛@Nosstalgia (토론)님의 2021년 2월 12일 (금) 22:48 판
주의. 이 문서에서 다루는 대상은 너무나도 쓰레기 같습니다.
이 쓰레기는 쓰레기보다 더 쓰레기 같아서 쓰레기에게 미안한 마음이 들 정도입니다.
이 문서 보고 쓰레기 생각한 당신, 당장 쓰레기한테 사과해.
주의. 이 문서는 중증 중뽕이 작성했거나 중뽕 그 자체를 다룬다 해.
이 글엔 마오쩌둥의 은총과 한자의 향기가 가득하다 해.
이 글은 친중 성향이 풍기는 착해진 우마오당 냄새가 난다 해.
이 글은 친중 성향을 띄므로 당신이 중화민국뽕이거나 정상적인 갓-한민국의 반공주의자라면 이 글이 매우 역겨울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란다 해.
짜장면, 짬뽕, 탕수육, 깐풍기, 팔보채, 양장피 등이 존나게 먹고싶다 해!
췐궈 쭈이따더 메이뉘 루오리아오 지에다이쫑씬 썅씨엔라!

43 "China No.1"99 짱깨

기저귀 검, 뇌명천하 등을 만든 짱깨국의 유명한 디지털 쓰레기 제조업체다. 세계최초로 쓰레기를 디지털화한 쓰레기계의 선구자다.

이 화사가 만든 디지털 쓰레기 목록

히어로 메이트 - 서비스 종료

리틀빅가디언즈 - 서비스 종료 - 그나마 나은 게임이라는 평을 받았다.

불멸강호: 천애신서 - 사실상 처음으로 나온 양산형 앱이다. 다만 이 때는 광고로도 뭘로도 뜨지 못 했다.

파천: 신이 되는 자 - 후술할 모든 쓰레기 광고의 시초라 할 수 있다. 4399는 이 때 만든 광고를 후속 앱들의 광고에도 똑같이 우려먹는다.

기적의 검 - 4399의 추악함이 한국 유저들에게 알려진 계기가 된 문제의 앱. 사실상 이 앱이 뜬 것을 계기로 4399는 그 추악한 모습을 여과 없이 드러내기 시작한다.

뇌명천하 - 본래 19년 12월 즈음에 출시하고 기적의 검 광고를 그대로 사용했다. 하지만 이미 본 광고들이 반복돼서인지 사람들의 무관심 속에 다른 게임들만큼의 악평을 받지 못하고 금새 스테리테일로 대체된 게임. 그런데 스테리테일마저 금새 묻혀버리니 이번엔 이 게임을 바람의 전쟁: 뇌명천하로 이름만 바꾸고 똑같은 게임을 다시 홍보하는 추태를

보여주고 있다. 거기에 기존의 15초짜리 광고를 7초 시점에서 잘라버리면서 스킵 불가능한 광고로 만들어버리기까지하는 성의따윈 미세먼지만큼도 없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거기에 15초짜리 광고를 중간에 컷해버리니 당연히 내레이션이 중간에 뚝 끊긴다.

슥!삭! - 궁수의 전설 도용작. 표절과 이미테이션의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게임이다.

무천 - 뇌명천하와 비슷한 전철을 밟은 또다른 물건. 역시나 광고 돌려쓰기로 홍보하다가 완전히 묻혔다.

스테리테일 - 과금 시스템이 없다는 것만 강조하는 흔한 양산형 게임이다. 노이즈 마케팅은 역시나 기적의 검처럼 매우 심각하다. 광고모델은 구구단 세정과 DJ 소다, 배우 정혜인이고 내레이션은 성우 시영준이다. 그냥 성우가 엄청 아깝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