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60hz

K-위키
옛@미야미즈 미츠하 (토론)님의 2017년 10월 20일 (금) 16:38 판
주의. 이 문서는 공머생들이 좋아하는 주제 혹은 공머생 그 자체에 대해 다룹니다.
본 문서가 다루는 내용에 지나치게 탐닉할 경우 필연적으로 여성들과 멀어지게 됩니다.
이는 디시위키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개요

말그대로 60hz(헤르츠)이다.

1초에 60번이나 진동한다는 뜻이다.

전기분야

만약 당신이 한국전력(이)거나 60hz을(를) 좋아하는 사람일 경우, 60hz을(를) 찬양하십시오.
디시위키는 이 글을 보고 느끼는 기쁨을 함께 축하해 주지는 않습니다.


우리나라는 전기의 진동수가 60hz이다.

즉,다시말해서 우리나라에서 가정으로 공급되는 전기의 주파수가 60hz라는 소리이다.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대상은 좆퇴물입니다!!

오래 전 퇴물이 됐거나 진행 중인 대상에 대해 다룹니다.
이딴 새끼들은 고민하지 말고 한시라도 빨리 갖다 버립시다!!
다만 대상이 각성하여 예토전생 할 수도 있습니다.
💩이 문서는 에 관한 것, 또는 그 자체를 다루고 있습니다.💩
정말로 똥 같은 것이나 진짜 똥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기 때문에 비위가 역겨워질지도 모르니 뒤로가기를 누를 준비를 미리 해 두세요!
"야, 똥 먹는데 카레 얘기 하지 마라." "똥이나 처먹어 이 새끼들아!"

우리가 옛날에 쓰던 초크코일로된 재래식 형광등의 주파수는 60hz였다.

하지만 요즘에 전자식안정기를 사용하는 전자식형광등의 주파수는 60hz가 아닌 50khz(50000hz)의 고주파를 사용한다.

60hz의 재래식형광등은 눈에 피로가 크고 바로 안켜지는 단점이 있길래 이보다 진화한게 50000hz의 전자식형광등인데

전자식은 5만헤르츠의 고주파를 사용해서 눈에 피로가 적고 바로 켜진다는 장점이 있길래 요즘은 재래식이 아닌 전자식을 많이 쓴다.

만약 너네집에 있는 형광등을 점등해서 바로 켜지면 전자식이고 깜빡이다가 몇초뒤에 켜지면 재래식이다.

당연히 전자식이 훨씬 좋고 전자식은 ㅆㅅㅌㅊ 재래식은 ㅆㅎㅌㅊ니 재래식이면 전자식으로 바꿔라!

요즘에는 당연히 전자식을 많이 쓰지만 LED때문에 전자식도 많이 밀려나는 추세이긴하다.

모니터

💩이 문서는 에 관한 것, 또는 그 자체를 다루고 있습니다.💩
정말로 똥 같은 것이나 진짜 똥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기 때문에 비위가 역겨워질지도 모르니 뒤로가기를 누를 준비를 미리 해 두세요!
"야, 똥 먹는데 카레 얘기 하지 마라." "똥이나 처먹어 이 새끼들아!"
이 문서에서 설명하고 있는 대상은 아무 짝에도 쓸모가 없습니다.
마치 너의 인생과 무능 후장 관처럼 전혀 쓸모가 없는 것이니 하루빨리 갖다 버리시기 바랍니다.
나같은 놈은 이세상에 없는 게 낫다.
이 캐릭터는 진짜 개좆병신이라 사용자가 암에 걸릴 수 있습니다!
이 문서는 심하게 똥냄새가 나는 똥캐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읽는 도중 각종 심장 및 혈관 질환에 걸릴 수 있으니 각별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주의. 이 문서는 똥그래픽을 다룹니다.
이 문서에 서술된 대상의 그래픽을 보면 그래픽이 찰흙 같을 뿐더러 눈이 썩어버릴 수 있습니다.
또한 개적화까지 겹칠 경우 니네 컴퓨터마저 암에 걸릴 수 있습니다.
이 그래픽을 보면서 입는 눈갱 피해에 대해 디시위키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으악 스캇그래픽 안 봐요 안 봐.
만약 당신이 60hz(이)거나 60hz을(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이 문서에서 탈출하십시오.
이 틀을 보고도 계속 남아있다가 프로그래머들과 겜잘알들에게 살해당해도 디시위키에서는 일절 책임지지 않습니다.

모니터는 크게 두종류 144hz와 60hz가 있는데, 144hz는 게임용이라서 그래픽이 좋고 ㅆㅅㅌㅊ이다.

하지만 60hz는 사무용이라서 그래픽이 나쁘고 ㅆㅎㅌㅊ이다.

앞써 말했듯 모니터와 형광등을 비교하지면 모니터60hz와 재래식형광등60hz와 비슷하고 모니터144hz는 전자식형광등50khz(50000hz)와 비슷하다고 보면 된다.

만약 너가 고급시계를 집에서 할 생각이라면 당연히 144hz를 추천한다.

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60hz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

뭐 일반인눈에는 60hz나 144hz나 크게 차이가 나진 않겠지만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