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AMG

K-위키
옛@Aventador (토론)님의 2017년 9월 22일 (금) 16:24 판
우리 모두의 죽창을 필요로 하는 대상이나 행동, 사상에 대한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우리들이 반드시 죽창을 들어 찔러야 하는 특정 대상, 해결책은 오로지 죽창뿐인 인물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죽창 앞에선 너도 한 방 나도 한 방 죽창... 주욱창을 가져와라...

암쥐

메르세데스 벤츠의 고성능 튜닝 라인업이다.

요즘은 벤츠 이름 때고 그냥 메르세데스-AMG라는 이름으로 독자 개발한 완성차를 제조하는 중이다. 물론 벤츠 라인업인건 여전해서 벤츠 로고를 달지만.

'한스 베르너 아우프레히트(Hans Berner Aufrecht)'와 그의 형인 프리드리히(Fredrich) 그리고 에르하르트 메르셔(Erhard Mershcer)의해 창업 되었으며 이름의 유래는 창업주 아우프레히트(Aufrecht)와 메르셔(Mershcer)의 이름, 그리고 그들의 고향 그로사스바흐(Grossaspach)의 머릿 글자에서 따온것이다.

짐승의 포효같은 배기음과 괴물같은 성능의 엔진 그리고 차주의 주문에 따라 제작되는 수작업 방식으로 유명하다.

물론 차주의 주문사항을 무조건 수용하는건 아니다. 자신들의 기술력으로 재현하기 어려운 무리한 기술력만 아니면 된다.

그리고 기술적인 부분은 철저하게 매뉴얼화해서 신입 엔지니어들에게 전달시킴과 동시에 서류 상에서 표시되지 않는 다양한 노하우는 선배 사원들이 붙어서 도제식으로 철저하게 가르친다고 한다.

차덕들 사이에선 BMWM과 라이벌로 쳐준다.

또한 블랙 시리즈(Black Series)라는 이 버전의 고성능 버전도 있다.

엔진 조립을 완료하면 엔진룸에 작업자의 서명이 들어있는 명판을 붙힌다고 한다.

다른 벤츠 튜닝 전문 기업은 '브라부스'가 있는데 이쪽은 외장과 인테리어 튜닝을 맡는다.

여담으로 파가니 존다에 들어간 V12 7.3 가솔린 엔진은 이 회사에서 만든것이다.

제일 저렴한 에엠쥐는 5천만원 전후다. 먹을거, 입을거, 살곳 포기하면 살 수도 있다. 물론 넌 고급유도 못사서 유지는 못함

주요 모델

SLS AMG

AMG GT

프로젝트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