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Arcaea

K-위키
옛@Yelim0275 (토론)님의 2022년 2월 28일 (월) 01:42 판

스토리

이 문서엔 왈도의 가호가 깃들었습니다.
이 문서는 현지화나 번역을 병신같이 하고 한국어 지원이라고 내놓은 망작이나, 왈도와 관련된 것에 대하여 다룹니다.
이 작품을 하려면 씹사기캐 도라에몽에게 통역 곤약 빌려 처먹고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안녕하신가! 힘세고 강한 아침, 만일 내게 물어보면 나는 왈도.
주의!이문서은가독성상태가매우좆망입니다.

디모나 사이터스2 스토리 생각했다간 실망한다. 애초에 뭔소린지 알아먹을수가 없다. 조선족이 번역했나

뭔놈의 스토리에 "그녀"가 많은지

아무튼 영국산 리듬게임이니까 영국 요리가 나오지 않길 기대해보자

파트너

조각(프래그) : 50이 1이며, 수치가 1 늘어날때마다 배율이 0.02씩 상승한다. 60이면 원래 받을 조각에서 1.2배, 100이면 2배 이런식

스텝 : 위와 마찬가지이며 월드모드를 돌 때 계단을 올라가는 정도가 달라진다.

오버 : 월드모드에서 비욘드를 해금할 때 쓰인다.

리겜 = 씹덕 공식을 다시금 확인시켜주는 시스템으로 단 하나를 빼고 전부 여캐다. 조각이랑 월드모드 진행률, 비욘드 해금의 세가지 스텟이 있는데 쓰이는건 몇 개로 정해져있다. 가챠가 아닌게 다행이라면 다행.

히카리 : 주인공이다. 평범한 이-지 파트너

타이리츠 : 주인공이다. 모든 능력치가 그냥저냥 쓸만해서 초반에만 키우다가 나중가면 버려진다.

히카리 제로 : 겜을 가장 어렵게 만드는 파트너로 한번만 미스가 뜨면 게이지를 0으로 만든다. 998만점을 띄워도 Track Lost할 수 있는 유일한 파트너. 그런 주제에 클리어해도 하드가 아닌 노말로 처리된다.

히카리 프랙쳐 : 처음에 이지로 시작하다가 100을 찍으면 하드로 바뀐다. 따라서 초~중살이 심하고 후반에는 쉬어가는 곡이나, 아예 손도 못 댈 정도로 어려운 곡을 플레이하는데 적합하다. 아텔버스같은 후살곡은 이거로 하면 안됨

타이리츠 악시움 : 오버스탯이 가장 높다. 근데 비욘드는 파트너 호환성 미만 잡이라 그냥 쓸모가 없다.

타이리츠 그리버스 : 하드게이지 기본이다. 대체로 950~960정도 되면 이 파트너를 써도 된다. 뉴비가 얻을 수 있는 가장 스텝이 높은 파트너이기 때문에 타이리츠를 키우다가 이거로 갈아타게 된다.

타이리츠 템페스트 : 위보다 훨씬 어려운 하드게이지다. 보통 980만 정도는 띄우는 곡이어야 이걸 쓸 수 있다. 대신 스텝수치는 가장 높지만 이걸 열기 위해서는 꽤 높은 실력을 필요로 한다. 적어도 포텐 9 후반은 찍어야 가능성이라도 생김

코우 : 조각수급능력 압도적 1위. 일반적으로 월드모드용 스텝 높은 캐릭 하나 키운다음 코우 각성시키는게 순서다.

레테 : 윗년은 각성해서 조각+20%라는 씹사기 스킬 얻었는데 얘는 각성해도 점수랑 콤보 가려주는 이상한 스킬을 들고 나온다. 그래도 노말게이지에 스텝수치 100이면 키울만한 가치가 있기는 하다. 우선순위는 밀리겠지만..

에토 : 루나 해금용

루나 : 게이지가 보이지 않는다.

사야 : 밸런스형. 따라서 쓸 일이 없다. 스킬은 퓨어때 게이지 상승 2배, 미스는 게이지 하락 3배가 되는 효과라서 170만점 클리어같은 변태 플레이를 할 수 있다.

카나에 : 조각수치가 95로 상당히 높지만 코우 각성 나오고부턴 버려졌다.

사파이어 : Dynamix 콜라보 기념 캐릭. 타이리츠 하위호환이다.

히카리&피시카 : Lanota 콜라보 기념 캐릭. 프젠이하 난이도에서 15조각을 주는 스킬이 있지만 프래그가 낮아서 히카리 하위호환이다.

타이리츠&트린

히카리&세이네

타이리츠&츄니펭귄 : 20렙만 찍어도 스텝이 93으로 노말 중에서는 가장 높다. 그런데 노말로 월드를 돌고 싶으면 그냥 레테 각성시키자.


유입이 어려운 겜

아케아 갤러리 등을 가면 게임의 인지도에 비해 초보들이 별로 없음을 볼 수 있는데 여기엔 몇 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로 무료곡 및 초기해금곡이 상당히 부실하고
둘째로 게임이 존나 어렵기 때문이며
셋째로 월드모드가 씹창렬이다.

그래서 할거면 시작과 동시에 유료팩을 몇 개는 질러야 그나마 겜이 할만한데, 리겜 뉴비한테 그러라고 할 수도 없는 노릇. 그래서 일반적으로 다른 리듬겜을 하다가 아케아 갓겜이라는 소문을 듣고 찾아와서 정착하는 경우가 많다. 근데 아케아 자체가 재밌기도 하고 여캐들도 이쁘고 포텐이라는 경쟁 시스템이 있네? 와 이 겜을 주력으로 해야겠다 이런 사람들이 많다.

그래서인지 앜갤의 갤평균 포텐은 날이 갈수록 점점 올라가고있는데 이는 '리겜 초보 유입'의 부재도 있고(유입이 대부분 경력직이라는 뜻) 고인물들이 겜을 안접는다는 뜻이기도 하다.

월드모드 역시 문제가 많은데 일단 진행 자체가 존나 느리다. 10렙이상 밥먹듯이 익스플 찍는 고인물한테도 그닥 빠르다고 할 수 없는데 파트너 기본타이리츠에 7~8렙도 버거워서 6렙프젠 돌리는 뉴비들이 월드모드로 무료곡을 해금한다고 생각해봐라. 게다가 월드에선 조각도 안줘서 조각이 필요한 해금곡을 위해서 또 겜을 돌려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