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는 창렬에 대한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헬지구에서 지금 이 순간에도 빈번하게 존재하는, 가성비가 씹창난 대상 또는 그러한 현상에 대한 내용을 다룹니다.
해결책은 오로지 죽창뿐...!!!


쉽게 말하면 영국에서 만든 토플이다

토플과 동일하게 4영역(Reading, Listening, Writing, Speaking)을 치룬다.

당연히 토익과 비교하면 토익이 좇밥난이도라는 걸 알 수 있지만 토플보다는 전반적으로 난이도가 쉽다.

시험이 2가지 유형으로 나뉘는데 General 과 Academic으로 나뉜다.

General은 해외 시민권취득 및 워킹홀리데이를 위한 목적인 시험이며 쉬운편이다. Academic은 유학목적을 위해 치루고 General보다 당연히 어렵다.

그런데 시험비가 존나비싸며 한 번 보는데 25만원이다. 토플보다 더 비싸다. 창렬이다.


점수는 0~9점별대로 0.5 구간을 세워서 채점하는데

4영역 각각 점수가 매겨지며 이를 평균내서 최종 평균점수를 낸다. 소수점은 다 반올림하는데 살짝 특이하다.

니 평균점수의 소수점이 .25 / .325이 나오면 반올림해서 0.5점으로 올려서 쳐준다.

예를 들어서 L/R/W/S 순으로 6.0 / 6.0 / 6.5 / 6.5가 나오면 니 원래의 평균점수는 6.25인데 반올림해서 6.5점을 최종적으로 받는다.


Academic 기준으로 7.0이상 받아놓으면 앵간한 해외대학 합격할 수 있는 점수니까 니 인생이 편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