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Koalitsiya-SV

K-위키
옛@Aventador (토론)님의 2016년 1월 3일 (일) 22:31 판 (새 문서: {{youtube|cv7dfA9F0ys}} ------ 발음은 칼리챠-SV라고 읽는다. 러시아의 시제 자주포로 스타크래프트공성전차마냥 2개의 포신을 가진...)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주소


발음은 칼리챠-SV라고 읽는다.

러시아의 시제 자주포로 스타크래프트공성전차마냥 2개의 포신을 가진게 특징이다.

이는 연속사격을 고려해서 설계 한것이며 공개된 바에 따르면 최대 분당 32발 발사가 가능하다.

세계 최고의 자주포인 Pzh2000의 연사속도가 분당 8발,포신을 열순환 체계로 강제 냉각 시키는 크루세이더 자주포의 연사속도는 분당 10~12발로 이를 고려하면 가장 빠른 편이다.

그 외에도 무인포탑등의 기술을 가지고 있었다고 한다.

2012년 최종 테스트를 완료 했다고 알려졌으며 2015년에 초기 생산형이 공개 됬지만...

결국 단일포신형을 선택하고 'Koalitsiya-SV-O'라는 이름으로 양산하게 되었다.

아무래도 쌍열포신의 한계(정비성 및 비용)도 있지만 주된 원인은 아르마타의 공용 차체의 개발이 늦어진 것이였다.

그래서 공개된 사진에서는 T-90의 차체를 사용중이다.

그외에도 칼리챠 SV-O의 포탑을 트럭 차체에 끼얹은 차륜형 자주포인 'Koalitsiya-SV-Ksh'를 개발중이며 쌍열포신을 기반으로 한 함포인 'Koalitsiya-F'는 지속적으로 연구중이라고 한다.

불곰국의 기상이 느껴지는 자주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