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NCT 127

K-위키
옛@Jagall23 (토론)님의 2016년 12월 4일 (일) 02:58 판 (내용을 추가함.)


주소

퍼포먼스 비디오


2016년 7월 7일 NCT 서울팀인 NCT 127이 데뷔하며 NCT의 정식데뷔가 이루어졌다.

127의 의미는 서울의 경도인 127이다. 앞으로 나올 도시별 NCT팀의 이름도 NCT+(해당 도시의 경도) 의 형태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예시 : 도쿄의 경도는 140. NCT 도쿄팀의 이름은 NCT 140



멤버

태일 태용 유타 재현 윈윈 마크 해찬

"외국인 멤버" 유타(일본) 윈윈(중국) 마크(캐나다)

"한국어 능력 순위" 유타 > 마크 > 윈윈

타이틀곡'

소방차 (Fire Truck)


주소

뮤직비디오



NCT 설명에서 보이듯이 남연갤에서 가장 빨리고 있는 그룹이기에 그들 대부분의 반응을 소개하겠다. NCT의 필터링은 여기에 적기 껄끄러우니 직접 찾아보시면 된다.

태일은 데뷔초반에 비쥬얼이 살짝 부족해서 개인팬이 많지 않았으나, NCT LIFE에서 예상치 못한 귀여움과 뛰어난 보컬 실력으로 애미들을 끌어모았다. 그리고 2016년 12월 기준 머리 내리고 정변한 모습에 급 입양한 애미들이 매우 많다. 보통 이리, 문탤, 문자 등으로 불린다. 예능에서 분량이 그리 많지 않아 친한 멤버는 알 수 없다. 무뚝뚝해보이지만 속이 따뜻한 맏형이다.

태용은 인기가 많은축에 속한다. 훤칠한 외모와는 상반되는 차분하고 단정한 말투라서 애미들이 많다. 태용이 했던 예전 일을 반성하고 많이 뉘우쳤다고 판단한 사람들은 애미가 되는 모습을 보여준다. 요즘 비쥬얼이 엄청나기에 여러분들도 한번 들리면 좋을거라 생각된다. 팬들이 보기에 친한 멤버는 유타, 재현, 도영. 윈윈도 굉장히 잘 챙겨준다. (좋은 리더) 사실 예능 찍은게 거의 없어서 얼른 떡밥들이 나왔으면 하는 바램. 꾸니라고 제일 많이 불린다.(그러나 남연갤에서만 쓰도록 하자.)

유타는 일본인이지만 말투의 억양을 제외하면 한국인으로 착각할 수 있다. 한국에 온지 5년된것 치고는 엄청난 발전이다. 마크의 경험담으로는 유타를 처음 봤을땐 정말 일본인같았다(당연하지)고 한다. 비정상회담으로 얼굴과 이름을 꽤나 알렸다. NCT LIFE에서 보인 모습으로는, 유쾌하고 농담이나 드립을 잘 친다. '소고기가 폭발하기 10초 전~'이라던가, 태용의 음식을 영혼없이 맛있다고 평가하고 혼날까봐 그랬다고 털어놓는다거나. 지금도 예능에 출연하고 있는 유타가 기대된다. 허리 아프다는 호소를 해서 맘이 아프다. 친한 멤버는 태용, 윈윈, 텐. (NCT LIFE에서는 텐과의 접점이 많지 않았지만 둘이 찍은 셀카가 엄청 많다.) 윈윈을 챙기는 모습을 보다보면 유타는 외국인이 아닌것처럼 보인다. 공주라고 불리지만 이것 또한 남연갤에서만 사옹하길 바란다.

재현이는 일명 엄친아(아 오글)인 멤버다. 멤버들이 애교 하는 모습을 보기 힘들어하지만 본인이 제일 얼굴에 철판 깔고 잘한다. 남연갤에서는 정석처럼 잘생겼다는 호평이 자자하다. 그러나 살이 찌면 기복이 심해서 멜론 뮤직어워드에서 엄청난 흑역사를 남기고 말았다. 현재는 또 살이 쫙 빠져서 다이어트 하느라 힘들었겠다는 생각이 들게 한다. 살이 찌면 티가 나는 타입이다. 친한 멤버는 태용, 윈윈 정도로 보인다. 언뜻 보기엔 재현과 윈윈 투샷을 보면 윈윈이 어려보이는데 동갑이다.(윈윈이가 애기 같다는 뜻이다.) 잘생기고 키도 상타취인데 목소리도 좋다. 춤도 잘춘다. 재현이도 엄청난 노오력파이기에 사랑해주셨으면 좋겠다. 메리라고 가장 많이 불리운다.

윈윈은 한국어가 가장 서툰 NCT127의 멤버다. 중국에서 온지 오래되지도 않았다. 소방차에서 파트가 종범 수준이라 윈윈을 보기 힘들다.(등장 파트는 간지난다.) 멤버들이 워낙에 잘 챙겨줘서 행복해보인다. 주로 유타, 태용, 재현이와 붙어있는 모습을 보인다. NCT DREAM 천러, 런쥔과도 자주 붙어있는걸로 보아 친한가보다. NCT LIFE에서 분량이 많은 축에 속한다. 임시완과 언뜻 닮은 잘생긴 외모에 애미가 꽤 많은편. 또 인기가 많아지면 가장 먼저 중국으로 나를(?) 멤버로 윈윈을 꼽기도 한다.(남연갤 한정이다.) 한국어를 못하는데 그게 귀엽기 때문에 김치 패치가 안됐으면 한다. 보통 윈깅이라고 불린다.

마크는 캐나다에서 온, 전설의 세 탕의 본인이다. 각각 그룹에서의 나이 서열은

NCT U (6/6) / NCT 127 (6/7) / NCT DREAM (1/7).

2016년 내내 세 탕 뛰느라 살이 너무너무 빠져서 애미들이 울고 있다. 다시 볼살이 올라오기만을 기다리는 중. NCT DREAM에선 맏형 답게 멤버들을 잘 챙긴다. 절대음감을 못해서 커엽다. 노력파인데 와꾸(귀여움), 춤(잘춤), 랩(잘함), 노래(앵간함)으로 SM에서 보기드문 인재다. 랩 할 때 목소리가 그렇게 좋다. 멤버들과 두루두루 잘 지낸다. 대부분 친한것으로 보인다. 마크도 한국인 수준으로 한국어를 잘하게 되지 않았으면 좋겠다. 마크는 얼굴에 살만 붙으면 리즈다!

해찬은 NCT 127의 커여운 막내다. 무려 2000년생으로 맏형과는 6살 차이. 장난도 잘치고 잘 까부는데 선을 넘는것 같아 보이지는 않는다. 형들도 장난을 잘 받아주는 편. 목소리가 튀는데 노래를 잘한다. 답답한 창법이 아니고 시원하다. 춤도 잘 춘다. (사실 거의 모든 멤버들이 잘춤) 해찬이는 노래 할때가 제일 멋있다. 팬싸에 다녀온 애미들의 후기로는, 방송에서의 모습만 봤기에 예상과는 다르게 얌전하고 다정하게 말한다고 한다. 그래서 더 팬싸에 가고 싶어졌다. 책임져. 해찬이는 나중에 몇 cm까지 자랄지 기대된다. 본명이 동혁인데 갑자기 해찬으로 예명을 지어서 자꾸 동혁이라고 생각하게 된다. 멤버들도 동아해찬이라고 부를 정도로 동혁이란 이름이 잘 어울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