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I9

K-위키
이 문서는 창렬에 대한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헬지구에서 지금 이 순간에도 빈번하게 존재하는, 가성비가 씹창난 대상 또는 그러한 현상에 대한 내용을 다룹니다.
해결책은 오로지 죽창뿐...!!!

틀:조밍

이걸 만든 새끼는 진짜 병신 새끼입니다!
습니다.
이 새끼들은 자기가 만든 것으로부터 직접 고통 받게 해야 합니다!
🔥 실례합니다만, 지금 불타고 계십니다. 🔥
이 문서에서 다루는 대상, 또는 이 문서의 작성자는 괜히 혼자 불타고 있습니다.
주의! 이 문서는 빛과 어둠이 공존하는 문서입니다.

마치 동전의 양면처럼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이 공존합니다.
그 2가지 측면 중 어느 한쪽에 치우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 문서에서는 재평가를 받아야 하는 영웅이나 그런 대상을 다룹니다.
이 사람은 재평가되어야 하는 영웅입니다. 모두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을 위해 잠시 묵념합시다.
대표적으로 한국의 16강 진출을 두팔걷고 도와주신 한반두가 있습니다.
인텔 CPU 목록
보급용 넷북 · 거지 · 빤쓰
일반용 인텔 i 시리즈 (양민 · 평타 · 상타 · 창렬+좆퇴물 · 용광로)
서버용 인텔 제온 시리즈 (짭제온 · 부자 · 갓두뇌인해전술), 좆퇴물
I9(이)라는 문서를 누군가가 싹 갈아엎었습니다. 예전 문서랑 좀 다를 수도 있으니 적응해 주시기 바랍니다.

ㄴ 이거 분명 나무위키에서 온새끼중 하나다 암튼 좆노잼 정리 땡큐

소개 및 평가

카비레이크가 나온지 얼마 돼지 않은 시점에 라이젠이 까꿍하면서 인텔의 발등에 불이 떨어지자 인텔은 i9을 내놓는다. ㄴ인텔은 옛날에도 비슷한 이유로 두번타는 보일러를 만들었던 적이 있다

소비자들에게 평가가 좋지 못하다. 이유는 경쟁사 AMD의 경쟁제품 라이젠이 전 라인업이 열 전달 잘 되라고 솔더링한 반면 공정 특성상 작은 다이 사이즈와 밀집된 코어, 라이젠을 급하게 카운터치려고 급하게 만든 제품이라 솔더링을 할 여유가 없었지""

그래서 두번 타는 프레 스캇 마냥 서른여섯번 타오르게 된다.

프로슈머들이나 기업(서버) 시장을 노린 고성능 제품군이 성능이 높은 만큼 발열도 엄청날텐데, 코어와 히트 스프레더 사이에 솔더링을 하지 않았다는 것과, 라이젠도 같은 14nm 공정을 사용했는데 전 기종에 솔더링이 되어있는데도 불구하고 i9엔 솔더링을 하지 않았다는 것은 가라로 만든 거라는 소리다.

하지만 코어가 18개, 하이퍼스레딩 기술 사용시 36코어나 돼고, 최고 클럭이 4.2Ghz나 되는 만큼 성능 하나는 끝내준다. i9 라인업의 최고 존엄인 i9 7980XE가 라이젠 스레드리퍼를 분명 코어 클럭이 낮음에도 불구하고 싱글 코어, 쿼드 코어, 멀티 코어 등 모든 면에서 AMD를 따돌리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결론

[[1]] 이런 놈으로 87도 찍고 300W 찍은 놈을 어디다가 라이젠에 비비냐 양심좀 갖자 제발 ^^ ㄴ내가 프래스캇을 슬림케이스에 박아넣고 통구리에 히트파이프고작3개달린 쿨러에 10T 72mm팬을 붙여놓고써도 여름에 65도를 절대 넘지 않는다. 시퓨쿨러가 배기팬 역할도해서 컴터내부열 다빨아먹어도 온도가 그 정도다(팬RPM이 5400RPM을넘어가는 걸 본 적이 없다. 빨리 돌아도 크기가 작아서 조용하다) 그런데 i9는 2열라디에 120mm팬을2개나달아도 온도가존나게 높아지니 답이없다.심지어TDP 225W나 되는 FX9590도 1열라디 달고 60도대에서 온도유지된다.

진짜 결론

인텔이 라이젠 쓰레드리퍼 최고사양 1950x를 3위로 밀어버리고 제품 i9 7980xe , i9-7960x 가 1,2위를 차지했다

가격도 7980xe가 1950x보다 2~3배 비싸다 300만원

그냥 서민들은 이딴 병신짓하지말고 그 300만원으로 그래픽카드에나 투자하자 시발 3D 렌더링할것도아니면서 왜사는지모르겠다 그냥 쓰레드 딸딸이용? 아무튼 게임하나켜놓고 CPU 점유율 보니 7~8% 밖에안나와서 허탈함과 자괴감이 들수있다

요약

ㄴ 이거 10마리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