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I9

K-위키
옛@1.252.221.81 (토론)님의 2017년 12월 14일 (목) 18:44 판 (요약)
이 문서는 창렬에 대한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헬지구에서 지금 이 순간에도 빈번하게 존재하는, 가성비가 씹창난 대상 또는 그러한 현상에 대한 내용을 다룹니다.
해결책은 오로지 죽창뿐...!!!
이걸 만든 새끼는 진짜 병신 새끼입니다!
습니다.
이 새끼들은 자기가 만든 것으로부터 직접 고통 받게 해야 합니다!
🔥 실례합니다만, 지금 불타고 계십니다. 🔥
이 문서에서 다루는 대상, 또는 이 문서의 작성자는 괜히 혼자 불타고 있습니다.
주의! 이 문서는 빛과 어둠이 공존하는 문서입니다.

마치 동전의 양면처럼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이 공존합니다.
그 2가지 측면 중 어느 한쪽에 치우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 문서에서는 재평가를 받아야 하는 영웅이나 그런 대상을 다룹니다.
이 사람은 재평가되어야 하는 영웅입니다. 모두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을 위해 잠시 묵념합시다.
대표적으로 한국의 16강 진출을 두팔걷고 도와주신 한반두가 있습니다.
인텔 CPU 목록
보급용 넷북 · 거지 · 빤쓰
일반용 인텔 i 시리즈 (양민 · 평타 · 상타 · 창렬+좆퇴물 · 용광로)
서버용 인텔 제온 시리즈 (짭제온 · 부자 · 갓두뇌인해전술), 좆퇴물
I9(이)라는 문서를 누군가가 싹 갈아엎었습니다. 예전 문서랑 좀 다를 수도 있으니 적응해 주시기 바랍니다.

틀:진지충

소개 및 평가

i9는 카비레이크가 나온지 얼마 돼지 않은 시점에 라이젠이 까꿍하면서 발에 불이 떨어진 인텔이 남들과는 다르게 그 누구보다 빠르게 내놓은 신작이다. ㄴ인텔은 옛날에도 비슷한 이유로 두번타는 보일러를 만들었던 적이 있다

소비자들이 i9를 좋게 보지 않는 이유는 경쟁사인 AMD와는 다르게 cpu의 발열을 더 효과적으로 해결 하기 위한 솔더링을 하지 않았다는 것인데. 특성상 작은 다이 사이즈(14um)과 밀집됀 코어, 라이젠을 막기 위한 제품인만큼 솔더링을 할 여유가 없었지""

프로슈머들이나 기업(서버) 시장을 노린 고성능 제품군이 성능이 높은 만큼 발열도 엄청날텐데, 코어와 히트 스프레더 사이에 솔더링을 하지 않았다는 것과, 라이젠도 같은 14um 공정을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솔더링을 하지 않은 것은 비난 받을만한 일이다.

하지만 코어가 18개, 하이퍼스레딩 기술 사용시 36코어나 돼고, 최고 클럭이 4.2Ghz나 돼는 만큼 성능이 월등한 것은 사실이다. i9 라인업의 최고 존엄인 i9 7980X가 라이젠 스레드리퍼를 분명 코어 클럭이 낮음에도 불구하고 싱글 코어, 쿼드 코어, 멀티 코어 등 모든 면에서 AMD를 따돌리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결론

[[1]] 이런 놈으로 87도 찍고 300W 찍은 놈을 어디다가 라이젠에 비비냐 양심좀 갖자 제발 ^^ ㄴ내가 프래스캇을 슬림케이스에 박아넣고 통구리에 히트파이프고작3개달린 쿨러에 10T 72mm팬을 붙여놓고써도 여름에 65도를 절대 넘지 않는다.시퓨쿨러가 배기팬역할도해서 컴터내부열 다빨아먹어도 온도가그정도다(팬RPM이 5400RPM을넘어가는걸 본적이 없다.빨리돌아도 크기가작아서 조용하다)그런데 i9는 2열라디에 120mm팬을2개나달아도 온도가존나게 높아지니 답이없다.심지어TDP225W나되는FX9590도1열라디달고 60도대에서 온도유지된다.

요약

ㄴ 이거 10마리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