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간염

K-위키
옛@Fundamental Interaction (토론)님의 2020년 2월 29일 (토) 13:18 판 (새 문서: {{의학}} {{전염병}} {{토막글}} {{크기|3|肝炎 / Hepatitis}} 간의 염증성 질환을 총칭하는 단어. Hepatic system의 염증(inflammation; -tis)으로 영어나...)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본 문서는 의학적 지식을 담고 있습니다.
에, 어느 정도 완쾌된 뒤에 말해 주려고 했는데... 잘 알아두세요. 선생은 앞으로 아이를 가질 수가 없습니다. 이 모든 것은 디시위키 따위의 민간의학을 맹신하고 따른 선생님 책임입니다.
그러므로 질병에 감염되었거나 뭔가 이상한 것을 먹거나 만진 것 같다면 반드시 병원 및 보건소 등 전문 의료 기관을 내방하시어 의사양반의 진찰을 받으시고 처방받은 약은 꼬박꼬박 드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독감, 메르스, 우한폐렴 같은 범유행전염병에 걸린거같으면 괜히 병원에 가서 당신을 치료해야 할 의사양반을 중환자실로 보내지 마시고 일단 반드시 보건당국 1339에 전화부터 하시기 바랍니다.
중환자실에는 몸에 해로운 전화가 없습니다.
본 문서는 전염병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 문서의 내용은 질병 중에서도 전염성이 강한 전염병입니다.
이 병에 걸린 것 같다면 즉시 질병관리청 1339에 전화하시기 바랍니다.
병원에 간다면 당신을 치료해야 할 의사양반들과 거리에 있는 멀쩡한 사람들을 감염시키는 것이니 제발 스스로를 격리 조치하시기 바랍니다.
이 문서는 토막글입니다.
최근 바뀜 기준 500바이트 이하이거나 한두 줄의 몇 문장 되지 않는 아주 짧은 문서입니다.
문서를 채워주실 분이 계시다면 알차게 채워 주세요.
만족할 만한 문서가 되면 이 틀을 제거해 주세요. 그렇다고 틀만 처 넣지 말고.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肝炎 / Hepatitis

간의 염증성 질환을 총칭하는 단어. Hepatic system의 염증(inflammation; -tis)으로 영어나 한국어나 간의 염증이라는 뜻이다

이렇기 때문에 거의 모든 간 관련 질환은 간염으로 불린다. 주로 바이러스 간염이 많은데 A형, B형, C형, D형, E형이 있다. 한국인의 경우 A형 B형이 주로 걸린다.

그리고 이 간염을 일으키는 원인 바이러스들은 과부터가 다른 놈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