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판소
양판소의 한 갈레.
온라인 게임에 미친 급식충새끼들이 쓰고 걔네들만 읽는 거.
한국은 이미 단물 다 빠진 장르지만 미개한 일본은 이제야 유행하고 있다.
가상현실이 주 배경이다. 가끔 운영자가 가상공간으로 플레이어들을 가두거나
원인모를 개지랄로 내가 하던 게임에 세계로 소환하기도 한다.
애미뒤지게 씹노잼이고 애미뒤진 파오후새끼들만 읽는 장르다.
이딴 쓰레기 책들은 모두 불태워야한다. 나무가 아까워.
ㄴ나무 걱정은 하면서 왜 어머니의 두 볼을 타고 흐르는 눈물은 보지 않냐 쿰척쿰척
아주 가아아아아아아아아끔 개념작이 나오기도 하지만 아주 가아아아아아끔이다.
관련 작품 목록
달빛조각사 - 50권 가까이 꾸준한 모험 스토리를 그려낸 국내 겜판소 계의 원 탑.
김원호가 쓰는 6개의 겜판소 - 신기한 건 5~6작품 모두 패턴이 똑같다. 자세한 건 항목 참조.
기갑전기 매서커 - 국내 겜판소 중 유일무이한 기갑물.
소드 아트 온라인 - 일본에서 히트를 친 유명작. 작품성에 대해서는 논란이 많음.
닷핵 시리즈 - 시리즈가 많다. 조금 오래됐다. 국내에서처럼 대형 게임기에 눕는 방식이 아니라, HUD와 컨트롤러를 동시에 사용하는 방식이다.
싸울아비 룬 - 주인공 혼자서 20억을 학살하는 메리 수의 정점. 이거 볼 돈으로 차라리 밥 한 끼 사먹어라.
오버로드- 이건 엄밀히 말해서 겜판소라기 보다는, 퓨전 판타지 쪽에 더 가깝다. 이계 트립을 하니까.
로그 호라이즌 - 이것도 오버로드와 마찬가지다. 다만 오버로드 보다는 게임 요소가 더 많다. 시스템 정보창 같은, 게임에서만 볼 수 있는 시스템이 이계에 넘어와서도 그대로 남아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