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계양구

K-위키
옛@Qni (토론)님의 2020년 9월 15일 (화) 11:51 판

틀:헬마계

이 문서는 흙수저에 대해 다룹니다.
자기 재산이 어디 있는지 안다고 해도 그래도 엄연히 토인종인 흙수저를 가진 사람을 다룹니다.
당장 가까운 곳에 사시는 분들은 이 분을 구제해 드립시다.

틀:똥수저 ㄴ 전체 평균


계산4동, 계산택지, 용종동, 귤현동 아파트단지, 병방동 아파트단지 틀:철수저 틀:나무수저 수저들이 다양함
ㄴ솔직히 은수저는 아니다.

그나마 다른데보단 낫다 그래도 마계는 마계.

은평구, 관악구, 금천구, 구로구 서울 4대 할렘가보다는 차라리 낫다. ㄴ 신도림등 일부 제외

계산1, 2, 3동, 작전동, 서운동, 임학동, 병방동 주택가, 귤현동 주택가

이 문서는 흙수저에 대해 다룹니다.
자기 재산이 어디 있는지 안다고 해도 그래도 엄연히 토인종인 흙수저를 가진 사람을 다룹니다.
당장 가까운 곳에 사시는 분들은 이 분을 구제해 드립시다.
이 문서는 금수저에 대해 다룹니다.
이 분은 1년에 은행이자로만 버는 돈이 1인당 PPP (PPP per capita)가 넘을 정도의 금수저를 가진 사람을 다룹니다.
그냥 이 분을 주인님으로 삼고 노예가 되어 열심히 후장이나 빠시기 바랍니다.

ㄴ장미원 밑 고급전원주택가 한정 박촌, 동양, 귤현, 장기노오지, 선주지, 하야, 상야, 여타 듣보지역

음메에에- 이곳은 깡촌, 즉 존나 시골입니다.
이곳은 인프라도 없고, 살기도 안좋은 시골 그 자체입니다. 그러나 자연인이 되기에는 매우 좋은 곳입니다!

ㄴ 박촌이 시골이면 귤현, 장기는 뭐가되냐?

나머지

이 글은 읽으면 읽을 수록 절망에 빠질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당신이 금수저이거나 취업을 포기한 좆수 히키코모리라면 안심하고 읽어도 됩니다.

틀:척결대상

경고. 발암 위험이 있는 문서입니다.
이 문서를 끝까지 보려 했다가는 암 걸릴 것 같은 고통에 몸부림치게 되고 심지어 죽을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의사나 약사에게 상담하기엔 이미 늦었군요.
의 명복을 왼손으로 비비고~ 오른손으로 비비고~ 아무튼 야무지게 빕니다.
인천광역시행정구역
자치구
계양구

남동구

동구

미추홀구

부평구

서구

연수구

중구
자치군
강화군

옹진군
참고 대한민국의 행정구역 · 밑줄:시청소재지

서울, 김포, 부천과 경계 지역이라서 서울에서 실패한 병신 새끼들이 답이 없어서 가까운 계양구로 넘어와서 비리비리한 병신 새끼들이 텃세란 텃세는 가득차서 개 설치는 동네다. 효성동엔 신태일이 거주함

동네가 지지리도 못 사니 다들 정신상태가 헬조선 그 자체이고 계산택지 쪽엔 화류계에 종사 중인 사람들이 많다.


20년 연식된 아파트와 연립주택이 다분하고 이 동네 건물은 원터치에 흔적도 없이 사라질 거 같은 건물들이 즐비 해 있다... 그래도 똥수저는 아닌 정도

ㄴ 그래도 서운동, 용종동 쪽은 재개발 들어간다.

30평이 4-5억인 곳도 있고(용종동, 서운동) 30평이 2억인 곳도 있다 (박촌 등)

정확히 언제부터인진 모르겠는데, 예전엔 홍대나 이태원은 가야 외국인들 보이고 그랬는데 요근래 몇 년 사이에 동남아 사람이나 심지어는 백인들(그중 대다수는 러시아 비롯 동유럽 출신으로 추정)도 길거리나 마트, 지하철에 드물게 보인다. 그리고 좆같은 건 시발 짱깨 말도 들리기 시작함. 외국인들이 계양구에 관광할 건 당연히 없고 치솟는 서울 집값 감당 못해서 이 동네로 온 것 같은데 외노자들 같다.

계양역 쪽으로 빌라들 존나 지어올린다. 물론 대부분 서울 서부권에서 싼 값에 집을 구하기 위해 넘어온 사람들이 주로 산다.

ㄴ 홈플러스는 계산동에도 있음. 그리고 작전도 전철역 있음.

ㄴ계양구에 전철역 많음. 작전역, 계산역, 임학역, 계양역은 유동인구 많은 곳임 .

ㄴ계양구에 작전역, 경인교대입구역, 계산역, 임학역, 박촌역, 귤현역에 공항철도와 연결된 계양역도 있다. 또 서울과 도로로 바로 연결된 유일한 인천 지역이다. 롯데마트 홈플러스 이마트 다 있고. 유흥가도 꽤 발달해서 모텔 많은 거 빼면 다 좋음. 인천 토박이고 계양구에서 꽤 오래 살았는데 사는데 불편한 건 전혀 없음. 오히려 편의성으로 보면 부평보다 낫지.

ㄴ서초동에서 약 4년 살아봤지만 계양에도 위 말마따나 있을 거 다 있어서 불편한 게 전혀 없으며 대중교통으로나 자가용으로나 서울에 대한 접근성이 상당히 좋다. 과장 좀 보태면 계양역에서 환승 후 잠깐 멍 때리거나 폰질하면 그새 강서-마포 온다. 하물며 자차끌고 인접한 경인고속도로 타면? 위의 지하철보다 순식간이다. 자전거충이면 두손 두발 다 들고 인정할 수밖에 없는 경인아라뱃길 자전거도로가 있다. 주말에 심심하면 계양역을 기준으로 서해안까지도 가고 반대쪽으론 김포를 거쳐 한강까지도 간다.

ㄴ지금 버거킹도 생김

ㄴ어차피 부평이나 서울 접근성이 매우 훌륭해서 특별한 상권이나 유흥가가 발달할 필요도 없다.

물론 돈 있으면 킹-갓서울 가서 살고 싶다. 박촌역에서 내리자마자 코를 찌르는(특히 여름에 2번 출구) 개좆같은 똥냄새는 아무리 애향심 깊은 계양 토박이도 개씨발 빨리 청라든 서울이든 자리 잡아서 떠야지... 하고 분노의 사자후를 유발한다.

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박촌 똥냄새 인정 박촌역 내리면 무조건 이 좆같은 냄새를 경험해야 됨 ㅋㅋㅋㅋㅋㅋ

대한항공, 흥국생명 배구단이 홈으로 사용하는 계양체육관이 있으니 심심할 때 보러가는 것도 괜찮다.

구청 앞에 맘스터치 생긴 건 신의 한수였다.

이곳에 3기 신도시 개발한다고 한다. (서운동, 동양동, 용종동 등과 접해있음)

계양역쪽에 가까운곳은 김포공항과 매우 인접해있다 아라뱃길과도 가깝다

행정구역

계산택지(병방, 용종, 계산4동, 도두리)

틀:철수저

이 문서는 헬조선보다 낫지만 살기 애매한 곳을 다룹니다.
해당 항목에 서술된 곳은 분명 헬조선보다 낫지만 유토피아보다 딸리는 곳을 다룹니다.
만약 이곳으로 탈조선을 하실 수 있으면 일단은 떠나십시오. 하지만 방심해서는 안됩니다.
뜨어어어어억락 가즈아아아아~~
이 문서에서는 잘못된 길을 선택해서 엄청난 손해를 입은 것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이미 떡락해도 추해진 것들이니 부디 미리 손절하길 바라며, 구조대 기다리다 한강에 빠지거나 해도 디시위키는 아무런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ㄴ 현재
계획도시다. 교통, 상업 시설, 공원, 학군 등이 잘 갖춰져 있긴 한데... 바로 옆이 술집,나이트,모텔 천지라는 게 심각한 결점이다. 초창기에는 매우 세련된 신도시로, 지금의 청라~논현 정도의 위상이었으나... 시간이 갈수록도시는 낡아가고, 동네 비전은 없고, 주변 동네 수준이 말이 아니라 조금씩 내려앉아 지금은 연수지구와 삼산동 사이 정도 수준이다.
하지만 지금도 돈이 좀 생긴 인천사람들은 논현, 서창, 송도 등으로, 서울사람들은 청라, 한강신도시, 검단신도시 등으로 빠져나가고 있으며, 이런 식으로 계속해서 마지막까지 남아있던 중산층들이 빠져나가고 있다. 따라서, 동네 수준이 더더욱 하락할 예정이다.
구청 아랫쪽으로 아라비안나이트를 필두로 한 번화가가 있는데 치안 좋다는 계양구에서 마계의 성지 주안이나 동인천의 분위기를 간접 체험할 수 있는 구역이다. 반대편인 계양구청 위로는 학원가, 상권, 유흥가가 섞여 괴상한 상권이 형성되었다. 주택가, 구청과 접하는 상권 바깥 부분의 상태가 학원이나 카페, 일반 식당 등이 위주인 건전한 상권이라 상태가 양호하다.
떡락하고 있다곤 하지만 이 동네 교육이 계양구 제일이다. 소규모 학원가가 있으며, 이 동네 학교들인 계산중, 계수중, 계산여고, 계양고, 서운고가 계양구 내 진학 실적 통계를 멱살잡고 올리고 있다고 봐도 무방하다.

작전동&효성동

틀:나무수저 계산택지의 장점(교통, 상권)만 가져간 곳이라 계산택지와 함께 편의성만큼은 계양구 내 투탑을 달리고 있다. 하지만 인천 원도심이 제일 가까워 인천 특유의 인천스러운 분위기가 제일 심하다. 하지만 재개발이 진행중이라 계산택지보단 미래가 밝아보인다. 다만 안남고 인근 지역이 물이 안 좋다.

계산동

틀:나무수저 ㄴ계산3동 일부

이 문서는 흙수저에 대해 다룹니다.
자기 재산이 어디 있는지 안다고 해도 그래도 엄연히 토인종인 흙수저를 가진 사람을 다룹니다.
당장 가까운 곳에 사시는 분들은 이 분을 구제해 드립시다.

ㄴ계산1,2동, 계산3동 노후아파트

계양산 아랫자락에 위치한 동네다. 개발된지 40~50년은 된 동네라 골목길에 들어가면 매우 스산한 느낌이 든다. 장점이라곤 계산역 역세권인 점과 계산역, 계산택지 상권이 있다는 게 다다. 이곳의 안남중학교 인근 동네가 질이 안 좋고 스산하기로 유명하다. 이 동네들 덕분에 계산택지 사람들이 계산동 사람이라 말하길 부끄러워한다.

임학동

틀:나무수저 계양구 시내지역의 마지막이다. 계산택지, 계산동과 함께 급식 양아치들이 많이 분포하고 있다. 다행이도 놀 곳이 많지 않아 양아치들은 계산택지로 수출되고 있다.

박촌동

틀:철수저 위에서 누가 박촌동이 엄청 시골이라고 적어놨는데 그거 적어놓은 사람들은 동양, 귤현, 장기 등등의 사람들한테 사과해야한다. 그나마 뭐라도 있으며, 계양구 중심부와 서울이 동시에 가깝고, 계양구 내에서 거의 없는 새로 지은 편인 아파트들이 많아서 계양구에서 상위권인 편이다.

동양동

변방지역이다. 사방이 농촌이며, 계양구 중심부까진 대중교통으로 최소 15~20분이 소요된다. 하지만 덕분에 동네 안에 있을 건 다 있다고 한다. 박촌, 귤현과 함께 논밭을 갈아엎고 지었음에도 동네에 지하철역이 없는 불쌍한 동네다.

귤현동

음메에에- 이곳은 깡촌, 즉 존나 시골입니다.
이곳은 인프라도 없고, 살기도 안좋은 시골 그 자체입니다. 그러나 자연인이 되기에는 매우 좋은 곳입니다!

틀:철수저 동양동보다 더 외진 지역이다. 역시 사방이 농촌이며, 과거 거주민으로서 첨언하자면 재수 없으면 소똥냄새를 맡을 수 있는 어메이징한 동네이다. 다만 서울에서 떠밀려온거라면 이만한 동네가 또 없다. 계양역까지 도보이동 가능한 유일한 동네로,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계양구 내에서 서울이 가장 가깝다. 계양구 갈 시간에 마곡 넘어갈 수 있는 동네다. 하지만 동네 내에 중고등학교를 포함해 아무것도 없는 건 감안해야 한다.

장기동

음메에에- 이곳은 깡촌, 즉 존나 시골입니다.
이곳은 인프라도 없고, 살기도 안좋은 시골 그 자체입니다. 그러나 자연인이 되기에는 매우 좋은 곳입니다!

계양구 No.1 변방지역이다. 아라뱃길로 다른 계양구 지역과 물리적으로 분리되어있다. 이쯤되면 계양보다 김포 풍무동이 더 가깝다. 아라뱃길 덕분에 계양역 접근이 어려워졌고, 따라서 인천1호선 검단 연장선 역을 하나 뺏어오려고 했다. 검단신도시 사람들 돈으로 짓는 거라 이것 때문에 욕 좀 먹었을거다.

상야동

음메에에- 이곳은 깡촌, 즉 존나 시골입니다.
이곳은 인프라도 없고, 살기도 안좋은 시골 그 자체입니다. 그러나 자연인이 되기에는 매우 좋은 곳입니다!

벌말이라고도 불리는 동네다. 계양사람들도 "이런 동네가 있었냐??" 라는 반응을 보이는 동네이며, 분명히 인천광역시 계양구라는 대도시에 있는 동네지만 무려 분교가 존재한다. 지역 명물로는 벌말기사식당, 벌말매운탕이 있는데, 매우 유명하고 실제로도 맛있으니 '자가용이 있으면' 가보는 걸 추천한다. 왜냐면 대중교통으로는 오갈 생각을 하면 안 되는 동네라...

계양구 출신 윾띵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