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이 문서는 경제에 대해 다룹니다. 이 문서는 경제에 대해서 다루는 문서입니다. 제발 어디서 주워먹은 차트충 글&감정글 싸놓지 마시길 바랍니다. 디시위키 망하면 어떠냐? 경제만 살리면 그만이지. 제가 뭐 경제 살리겠다고 말이나 했습니까? |
| 주의! 이 대상은 위험에 처했습니다. 왜 위험에 처했냐면 답이 없기 때문입니다. 답이 없다는 것은 노답을 의미합니다. 마치 소행성이 떨어져 지구가 폭발하는 것과 같은 노답력을 가졌습니다! 만약 당신이 이 대상을 마주친다면 당장 도망가시기 바랍니다. |
개요
경제란 활동을 하는 것이다. 재화나 용역을 생산, 소비, 분배 하는 활동.
경제학과의 차이는 경제학은 그 활동을 연구하는 것이고 경제는 그 활동을 하는 것이라는 점에서 다르다. 사실 그분이 창조한다 카더라.
미국의 1, 2차 세계대전 후 호황이나 일본의 오일쇼크 이전의 4대 호황 등을 빼면 대부분의 각국 사람들은 경제가 좋아도 알아보지 못한다. 아이러니하게 나빠지면 체감률이 존나 오른다.
중요한 뉴스가 나와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뉴스의 내용조차 이해할 수 없기 때문에 관심이 없다. 당연히 이 글 쓴 새끼도 포함된다. 그래서 불안, 붕괴 등의 주관적 표현보단 유효 구인 배율, 체감률 등 여러 스탯을 참고하는 게 좋다.
정치인들은 맨날 경제를 살리자고 한다. 10년 전에도, 20년 전에도, 30년 전에도 이런다. 그렇다면 반대로 말해서 우리나라 경제는 살아있던 적이 없다는 얘기인가? 경제를 살리자는 얘기는 그냥 습관처럼 아무런 생각 없이 튀어나오는 소리인 것 같다.
제가 뭐 경제 살리겠다고 말이나 했습니까? 그래도 했으면 됐지 그죠! 北따닥따닥따닥!
'그 재앙'은 입으로만 경제 살리겠다고 하고 실제로는 말아먹는다. 최근에는 펠레에 빙의했는지 경제 잘된다고 말할 때마다 더욱 망하고 있다.
경제 성장
정치인들이 경제를 성장시킨다, 성장시킨다 라고들 말한다. 그럼,그 경제성장이란 무엇일까? 경제를 성장시킨다는것이 과연 무엇인지 답할수 있는 사람이 과연 얼마나 될까?
경제성장의 궁극적인 목표는 삶의 질이 아닐까 생각된다. 애덤 스미스는 시장에서 경쟁을 통하여 재화나 서비스의 질이 좋아지고 경제가 성장한다고 했다. 독점이 발생할 경우 재화나 서비스의 질이 경쟁을 통해 좋아질 가능성이 적기 떼문에 애덤스미스가 독점을 반대했다. 재화나 서비스의 질이 좋아지면 삶의 질 또한 좋아질 가능성이 있다. 또한 공급과 수요가 조화를 이루고 소비와 분배가 균형을 이룬다면 국민들의 금전적인 문제가 해결될수 있다.
삶의 질이 좋아지지 않는다면 경제성장이 뭐가 필요할까? 경제성장 백날 해봤자 삶의 질이 좋아지는 것도 아닌데 말이다. 과거에 비해 현재는 삶의 일이 좋아지긴 했다. 그러나 삶의 질이 좋아졌다고 해서 행복해지는건 아닌것같다. 예를 들어서 은결이라는 아이가 있다. 그 아이는 부모가 부자여서 그의 집물건은 최고급이다. 여러가지 서비스도 많이 받는다. 그러나 정작 그 아이는 공부를 엄청나게 해야되서 행복하지 않다면. 경제성장이니 삶의 질이니 그딴게 뭐가 중요한가? 생각해 보아라. 조선시대의 사람과 현재 한국의 사람과 누가 더 행복할까? 한국은 지금 저출산에 시달리고 여러가지 문제가 많다. 비록 발전을 하긴 했으나 과연 더 행복한가?
과거에 비해 현재 경제가 어마어마하게 성장한 것은 사실이다. 그리고 미래에도 경제가 성장할 것이다. 과연 경제성장이란 존재 하는 것일까? 어쩌면 경제성장은 없는 것일수도 있다. 가령 모든 세상에 광명이 있다고 해보자 그럼 그것이 광명일까? 광명은 암흑과 반대되서밖에 설명할수가 없는 말이다. 그러나 그 세계에는 광명밖에 없고 암흑이란 없다. 즉,광명이란 것은 없다는 것이다. 왜냐고? 암흑이 없기 떼문에. 그 세상에 사는 사람들은 그것을 광명이라고 칭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우리 세계에는 암흑이 있다. 그렇기에 광명이 있는 법이다.
잊을만 하면 터진다. 대공황이 대표적으로 대침체 끝나자마자 짱깨 코로나로 인해 대봉쇄가 시작되었다.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선택 과목
| 2026년 02월 20일 기준으로 202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까지 D-272일이다. 고3들과 N수생들은 디시위키 끄고 공부해라. |
경제(수능) 문서로 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