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장

K-위키
옛@후러 (토론)님의 2016년 12월 13일 (화) 13:57 판 (새 문서: 군대 장비의 줄임말. 군대에서 가방을 일컫는 말. 재질이 굉장히 질기다. 아무리 좆병신 군용품이라고 해도 이건 진짜 질기다. 전...)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군대 장비의 줄임말.

군대에서 가방을 일컫는 말.

재질이 굉장히 질기다. 아무리 좆병신 군용품이라고 해도 이건 진짜 질기다.

전투복, 전투화, 모포, 포단, 침낭, 반합, 야삽, 수통(군장 옆에 매달 수 있다.)까지 모든 군용품을 다 넣고 다닐 수 있는 마법의 물건.

그러나 실제로는 군장 안에 종이박스만 넣어서 가라로 군장싸는게 태반이다.

어차피 군용 트럭으로 다 싣고 가는데 완전군장이 무슨 의미인가!

행군때 완전군장으로 가면 지옥 of 지옥이고 단독군장으로 가면 천국 of 천국...이다는 개소리고 단독군장도 오래 걸으면 힘든 건 마찬가지.

사관학교에서는 모든 사관생도가 100% 모든 사관생도들이 50kg이 넘는 완전군장에 10km/h 이상 속도로 단 1분 1초도 쉬지 않고 구보를 하면서 천리행군을 무사히 완수해야만 장교 임관이 가능하며 소위 계급장이 부여된다.

만약 단 1mm라도 단독군장으로 갔다간 1년 유급당한다. 훈육장교들이랑 선배 사관생도들한테 개갈굼 당하는건 보너스. "행군 때 단독군장으로 가고 또 씨발 걸어댕길거면 왜 씨발 사관학교로 기어쳐들어왔어! 그럴거면 차라리 ROTC나 학사장교로 군대 쳐 가지!"라고 말이다.

물론 사관학교라서 그런지 중령까지는 개나소나 다 진급 가능하기 때문에 그만큼 댓가로 훈련을 존나 개빡세게 시키는거다.

ROTC나 학사장교는 천리행군 할 때 "훈육장교님, 제가여 씨발 생리통이 있는데 단독군장 안될까여? ㅎㅎ 훈육장교니뮤께서도 무사고로 행군 끝마친 뒤 저희 기수들 다 임관시키고 또 무사히 진급하고 싶어하시자나여 ㅋㅋ"(특히 여자 후보생새끼들, 남자 후보생새끼들은 어지간한 좆병신 허약체질이 아닌 이상 대부분 자존심 안 상하게 다 완전군장으로 한다더라.)라고 애걸복걸하면 단독군장으로 가라고 하고 장교 임관도 무사히 시켜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