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김종민(야구선수)

K-위키
옛@112.165.242.63 (토론)님의 2018년 10월 3일 (수) 11:58 판 (2018)
이 문서는 너를 울게 만듭니다.
이 문서는 너를 울릴 수 있는 감성팔이을(를) 포함하고 있으므로 문서를 읽기 전에 눈물부터 쏟으시길 바랍니다.
아 잠깐 눈물 좀 닦고 ㅠㅠ 이 문서를 보고 광광 우럮따 8ㅅ8
김종민

Jong-Min "The Mother" Kim

NC 다이노스 No.61

기본 정보
생년 월일 1986년 3월 30일
출생지 대전광역시
국적 섬네일을 만드는 중 오류 발생: 대한민국
출신학교 단국대
신장 176cm
체중 85kg
선수 정보
입단 2009 넥센 입단
투/타 우투우타
포지션 포수
계약금/연봉 원 / 원
선수 경력 넥센 히어로즈 (2009)

고양 원더스 (2012~2013)
kt 위즈 (2014~2017 5.31)
NC 다이노스 (2017 5.31~)

별명 엄포

소개

전 kt위즈 현 NC 다이노스의 야구선수다. 포지션은 포수.

별명은 엄마포수를 줄여서 엄포. 인터뷰에서 어머니 같은 포수가 되고 싶다고 말한 데서 유래했다. [1]

인터뷰를 읽어보면 알겠지만 짠하다. 엄포는 잘됐으면 좋겠다는 글이 꽤 올라오는 편.

프로 입단 후

A선수에 밀려 좆밥행인가 싶었으나, 자폭해주면서 발탁되었다. 대활약한 경기에서 미트에 열정에게 기회를 이라는 글귀가 적혀있어 모두를 광광 우럭으로 만들었다.

사실 고양 원더스 [파울볼]의 진정한 주인공이다.원더스 귀족 신성현과 달리 개처럼 굴렀으며, 몇년의 고생 끝에 프로팀에 입단해 실력으로 주전경쟁을 이어가고 있다.

원더스 출신중 황목치승, 송주호을 제외하고 성공했다.

2017

강장산과 맞트레이드로 NC로 간다. 가서 잘해라.

첫 출장에서 박광열과는 차원이 다른 수비를 보여줬지만 공격에선 3삼진을 적립했다.

애초에 타격까지 잘하기까지는 기대하진 않았다 박광열,김태우같은 발암덩이리를 안보는 것만해도 충분히 만족한다.

박광열,김태우 나올때는 공을 흘리진 않을까, 사사구가 존나게 나오진 않을까 불안했는데 이젠 그나마 김태군 빠져도 마음놓고 볼수 있게 됬다.

하지만 애석하게도 한달 반가량 활약한 뒤 타격에 발목잡혀(얼마나 눈물났냐면 1할 5푼도 넘지 못했다.) 말소되었고 9월 확장 엔트리때 올라왔지만 기회를 얼마 받지 못하다 그대로 시즌을 마쳤다. 물론 포스트시즌 엔트리서도 제외. 감독 특성상 한번 눈밖에 나면 다시 눈도장 찍기 어려운데 타격에서 각성하지 못한다면 박광열, 신진호에 밀려 쩌리로 전락할 가능성이 높은 상황.

2018

오죽 NC 포수진이 답이 없으면 한번 방출당했던 선수(전 LG 소속의 윤수강. 원래는 윤여운이라는 이름이었고 올해 개명했다.)를 다시 영입할 정도니 기회는 충분하다. 트레이드간 강장산은 사실 기대에 못미쳤는데 보란 듯이 잘하긴 바란다.

요새 신진호 하는 거 보면 한번쯤 마산밥 먹어볼 시기가 온 듯 하다.

하지만 몇 경기 나와서 별로 좋지 못했고 결국 시즌 끝나기 직전에 웨이버 공시 되며 방출당했다. 타격이 너무 절망적이라 기회를 받을 수 있을지 의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