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날먹

K-위키
옛@112.187.246.27 (토론)님의 2017년 5월 18일 (목) 10:25 판
이 캐릭터는 진짜 개씹사기라 게임을 노잼으로 만듭니다!
이 문서는 심하게 사기 포스를 풍기는 미친 캐릭터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만약 게임에서 이걸 골랐다면 다른 놈들까지 다 이걸 고르거나 너프를 먹거나 할 것입니다.

던전앤파이터의 은어.

줄여서 날로 먹기. 던파에서 안톤 레이드를 가려면 돈이 상당히 깨진다.

그와중에 상대적으로 돈을 덜 들여서 레이드를 가는 유저들을 보고 배알이 꼴린 엠생 든창들은 이들을 날먹이라고 부르기 시작했다.

크루가 너프당하면 자기 레이드 딜러 자리 생길 줄 알고 크루를 너프하자고 나불대는 새끼들이 있는데 제발 아가리 좀 닥쳐줬으면 좋겠다. 그 날먹 크루 없어서 레이드 10분 20분 기다리는 병신들이 말은 졸라게 많아요 ㅉㅉ

든파가 현질좆망겜이 되가는 이유 중 하나이다.

든창 아재들은 돈이 많아서 에픽둘둘한채로 쉽게쉽게 간다지만 돈 없는 노오오오력충들은 기껏해야 그라시아에 거형끼고 가야한다.

사실 이거 정도만 껴도 안톤 도는데는 딱히 큰 문제는 없지만 든창 아재들은 이노오오옴 성의가 없다 성의가!

하면서 날먹 기준을 점점 올리고 있다 아직까진 그라시아에 거형이면 무난히 가는 수준이지만 기준선이 점점 높아지고 퀘전더리 먹기가 쉬워져 언제 날먹이 될지 모른다.

현존하는 날먹

2. 장판쳐 (소울브링어) : 브레멘의 효율성이 알려지면서 역시 날먹에 진입했다. 6 셋 + A 인데 그 A 맞추는데도 얼마 안 든다. 28/6 만 맞춰도 다 대려간다. 30/6 말밥도 솔직히 2억도 안 깨질거다. 마딜팟의 핵심. 물론 역병의 라사가 하향먹었어도 여전히 현역인지라 써먹을수는 있지만 홀딩도 되는 검신을 찾는다. 그리고 브레멘을 하지 라사 왜함?

3. 카이쳐 (여성 넨마스터) : 최근 떠오르는 홀리 대체품. 40% 정도의 공증과 넨가드가 있어서 수준낮은 함포는 홀리 없이 얘 껴가도 무방할 정도. 거기다 그라시아 세트 추가되서 카이쳐로 다니다가 그라 모으면 딜러로 전향하면 된다. 딜도 애미없이 쌔다. 사실 무슨 이벤트라고 할 때마다 고대던전 재료를 펑펑 뿌리고 때론 완제품까지 주기 때문에 무기가 뭐든지 간에 그라시아셋이 없으면 카이처라도 사람으로 안 봐준다. 제발 좀 모아라.

4. 옷깃쳐 (여성 그래플러) : 참철쳐 시즌 2. 물방깎, 그리고 댐증 버프인데 크리티컬 저항력 감소라 추가 대미지도 뻥튀기 된다. 홀딩은 덤. 다만 참철쳐와 달리 손을 좀 탄다. 가급적 숙련 인원 대려가야 한다. 병신 대려갔다간 디버프, 홀딩도 못하는 애물단지가 된다. 참철쳐는 격홀딩이라도 간단하지 얘는 그러지 못하기 때문. 다리 이상 갈거면 얘가 더 좋긴 하다. 면접보면서 옷깃 잡기 레벨을 물어보는 새끼는 던알못이니 뻐큐 한 발 날리고 당장 뛰쳐나오자

5. 보징쳐 (크루세이더) : 바우9/사일3, 2200/38/13 최소컷도 못하는 날먹들을 말한다. 일반 크루들에 비해 버프 성능이 나사가 빠져있지만 체정이 1250만 넘어도 어지간한 카이쳐의 성능을 능가한데다 좆띵진의 좆패치로 크루가 귀해져서 안 받아갈 수가 없다.

6. 워크쳐 (엘븐나이트) : 엘븐 2 각하고 새롭게 부상하는 물딜계의 새로운 날먹. 워크라이 18 레벨 이상, 디펜드 앤 크라이 6 셋을 갖춰서 파티원들에게 증댐 버프, 그리고 방깎을 통해 기여하는 날먹이다. 어느 분석 결과로 물딜팟에선 카이쳐보다 좋다 카더라.

사라진 날먹

1. 철갑쳐 (스핏파이어) : 한 때 레인저의 탄셔틀. 철갑탄을 쌩으로 주니까 이동사격, 난사가 1000 % 대인데 철갑탄 6000~7000% 짜리 끼얹어주니 애미없는 레인저 딜이 나왔었고, 이걸 60 % 로 깎았지만 2400~2500 % 대 역시 엄청난 딜을 선보이는 건 여전했다. 당연히 철갑쳐는 역시 날먹은 날먹이었다. 결국 장탄 공급을 삭제하면서 철갑쳐는 사라졌고 경매장에는 주인 잃은 아이언 필러 머스켓들이 넘쳐흐르게 되었다.

2. 홀딩쳐 : 무한 홀딩이 유행하던 개편전 레이드 시절의 날먹들. 고댐캐들이 꽤 많았는데 8 재련도 아닌 7 재련이 끝인데다가, 여명의 축복 따윈 없고, 방어력은 금강불괴라서 퍼댐캐밖에 딜이 안되던 시절인지라 그랬다. 대표적으로 작파쳐(아수라), 무넥쳐(남/여그플), 플컬쳐(마도), 공진쳐(카오스) 등이 있다. 이 중 공진쳐는 공진이 까이자 딜러로 커밍아웃했는데 이때 모험가들은 우리가 저런 괴물딱지를 여태까지 홀딩쳐로 썼냐고 경악을 금치 못 하였다.

3. 애시드쳐 : 레이드 개편 및 참철쳐 하향(퍼센트 수치 40 %, 고정 수치 21 % 가 잘려나감), 라사(8 마리 -> 3 * 1.5 = 4.5 마리 분으로 거의 반토막)쳐 역시 토막난 상황에서 애시드가 3 중첩으로 수속저를 100 넘게 깎는데다가, 물방깎도 참철이나 라사에 밀리지 않고, 플컬 8 초 홀딩이라는 걸출한 홀딩이 있어 새롭게 탄생한 물딜계의 날먹. 거기다 당시 레전더리 세트가 해신 하나였다는 점도 한몫했다. 이때 싹바가지 없는 븝딱들이 대거 양산되었으며, 결정적으로 안톤 던전에서 에픽풀 빙교리(당시에는 2각도 안 해서 졸라 약했다)한테 깝치는 마가년 짤방이 돌면서 마도학자에 대한 인식이 씹창나 마도학자는 아라드인들의 공공의 적이 되었다. 결국 패치로 애시드 3 중첩 -> 1 중첩에 35 % 상향으로 1.35 가 되서 거의 60 % 가 깎여서 거의 멸종했다. 플컬 8 초 -> 5 초가 된 건 덤. 다만 탑승 시 10 초라서 지원병은 개꿀이다. 직업은 지니위즈.

4 참철쳐 : 레이드 초기부터 존재하던 날먹. 사실 대부분이 웨펀마스터를 tab 키에 올려서 참철쳐로 활용하던게 레이드에서도 효율이 좋자 써먹게 됐다. 직업은 검신. 참철 너프 먹고 참철가지고 날먹 못한다 요즘은 홀딩+서브딜로 간다.

충격과 공포의 루크 레이드까지도 통하는 날먹

망무쳐 : 툼스톤 트라이앵글 일정 레벨에 망각의무덤비 9 셋을착용한 소울. 암속저를 거의 300 가까이 깎아버린다. 방깎은 한계치가 있지만 이건 없다. 거기다 90 제 에픽들이 죄다 속강은 멀리하고 죄다 모공에 스증댐, 물마독공 증가같은 다른 옵션으로 도배되어 속강이 상대적으로 낮아진 것도 망무의 효율 증가에 한몫했다. 거기다 마방깎/물방깎도 소소하게 갖고 있으니.. 말이 속강 300 이지 단리 145 퍼 정도에 해당된다. 실질 효율이 100 퍼만 되도 딜러 3 마리 넣는 거보다 딜 2 마리 망무 넣는게 4 마리 효율을 보인다고 보면 된다. 방깎도 있으니 그 이상도가능. 다만 암속성만 탄다는 점이 한계지만 남들 에픽풀로 오는 루크에 이딴 날먹이 아직도 있다는 점에서 개새끼다. 홀리도 루크 올라면 쿨초기화템은 물론이요. 증폭은 필수다. 아주 씹날먹. 근데 상위호환으로 리디머가 등장했다. 모든 속성을 망무급으로 쳐 깎으면서 본템입고 딜까지 가능한 염제급 미친 캐릭이다. 사람이 없어.

오라마가년 : 비탄3+@ 오라로 가는 마가년이다. 사실상 제일 악질로 비탄 3부위 따는데 18일걸린다. 나머지는 돈주고 사면 끝 방깍 속저깍 홀딩 없는게 없는 만능이라 합성에픽이나 80제 다크고스 두른 마딜들이 루크에서 약팔이 100억 이상 딜표 찍고 싶으면 위의 망무쳐랑 같이 채용한다. 세팅 다 맞추는데 1억 골드도 안깨지는 씝날먹 개새끼들이니 대기열에 등록되면 귓으로 구한다고 하지말고 살포시 날먹충 씨발새끼야를 시전하고 바로 차단넣자.

다만 오라충이어도 노란색으로 도배한(택풀.메탈풀)은 제대로된 날먹이다. 오른쪽도 노란색으로 도배한 경우면 사실상 서브딜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