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땅체
보이기
꼬추가 안 서는 아재들이 사용하는 말투, 혹은 그것을 모방한 말투를 일컫는다.
첫눈에 봐도 꼰대근성이 묻어나오는 말투인데다, 2000년대 초반 다음 카페에서나 볼 수 있었던 특유의 분위기를 풍기므로 누가봐도 이새끼는 노땅이라는 것을 알수가 있다
화난 아저씨처럼 소리치면서 읽어보면 은근히 웃기다
특징
- 젊은 사람들이 잘 안쓰는 구식 관용구(욕)를 재창조한다.
- 지나치게 ㅎ를 자주 쓴다.
- 문장부호를 의도상으로도 구조상으로도 어색한 곳에 과히 사용한다. (~ / ,,, / ... / !!! / ???)
- 짧은 문장인데도 불구하고 지나친 엔터, 강제개행을 적용한다.
- 폰트 크기를 키우거나 요란한 색을 넣어서 (=촌티나게) 강조한다.
- 별 이상한 발음 변동, 축약 등을 구어체 그대로 받아적는다.
- 새끼/새끼야→ 쉐리/색키/색히/생키/새꺄
- ~놈/~놈이 → ~넘/~눔/~노미
- ~년/~년이 → ~뇬/~뇬이
- 시발/씨발 → 씨벌/씨불/씨부럴/쒸봘
- 지랄/ㅈㄹ → 질알/지럴/조랄/쥐뤌
- 자식 → 자슥/짜슥
- 걔들 → 갸들
- ~여 체 (적당히 혀,,,/그려?ㅎㅎㅎㅎ)
- 그렇지/그렇군 → 글지/글쿤
- 좋은/좋다 → 조은/조타
- ~것이/~것은 → ~거시/~거슨
- ~했구나/그랬구나 → ~했군아/그랬군아
- 드디어 → 드뎌
- ~임마체 (그래임마,,,/진짜얌마,,,)
- 그럼 이만... → 9럼 20000...
- 소설, 사극에서나 쓰일법한 어투를 사용한다. ( ~하거라/할것이니.../~했군.../~하오)
- 자꾸 침을 뱉는다. (캬악..... 퉤!!!)
- 습니다 → 읍니다
짧은 예시
- 쒸,벌럼,,,, 느금마 줫,나게 이쁘다ㅎㅎ,, 지랄 육갑떨지 말고 느금마 카스 아뒤 남겨라,,, 글고 껨좀 그만해라 개쉬,키야!!,,, ㅎㅎㅎ - 소라넷 아재
- 개씨부,럴놈! 니애미는 네놈이 빨갱이짓 하는거 알고계시냐?? 머리에,, 피도 않마른 붕탕쉐리덜,,, 선동만 당해갖고,,,, 캬악,,,퉤!! - 일베저장소 아재
- 푸~하하하하! 횐님의 재치만점 요절복통 코메디센스에 배꼽을 쥐고 쉴새없이 웃었읍니다~ 좋은 유모어 감사합니다 ㅗ^.^ㅗ - 등산카페 아재
긴 예시
이노오오오오오옴덜~~!!!! 홍오오색잡놈쉐리덜,,,,!!!!!! 니들은,,,, 애미애비위아래도 없는게냐,,,,!!!~~!!
애국보수의,,, 불꽃같은 정신을,,, 어지럽히고 보수의 가치를,,,, 더럽히는 매국노의,,,, 자식덜!!!!
정게는,,, 일베의 뿌리이며,,,, 넘실대는,,, "애국보수"라는 맑은강의,, 수원지와도 같은 곳인게다~~!!!!!
네놈덜이 우리를,,, 욕보여서,,,, 대관절 무에 쓰려는게냐!!!!!!!! 우리는,,, 산업화의 역군이다~~!!!
우리의 가치를,,,, 무시하고,,, 짓밟고,,,비틀면 보수가 남아날것이라 보는게냐~~!!!
우리는,,, 애국보수의 같은 사명을,,,띈 동지들이다~~!!! 그것을,,, 어찌 저버릴수있냠마~~!!!!!!
상산의 조자룡과,,, 같은 파죽의,,, 기세로,,, 단결의 청산리,,, 그 독립군과 같은 기세로,,,, 뭉쳐서 거침없이!!!!
좌좀홍오쉐리덜을,,, 쓸어버리기에도,,, 모자란 이시국에,,, 어찌감히~~!!!!!!
보수여!!! 다시 긴장하고!!! 뭉치자~~!!!!!!! 필~~!씅!!
- 일베저장소 아재, 몇 년 후 할배가 되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