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헌: 두 판 사이의 차이

편집 요약 없음
 
(사용자 25명의 중간 판 31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1번째 줄: 1번째 줄:
{{빛과어둠}}
{{표적반달|[[문베충|뇌가 썩어버린 달챙들]]}}
{{개같음}}
{{적폐}}
{{알림 상자
|색 = red
|배경색= white
|제목색=red
|제목= 주의. 이 문서는 문베충들의 최고존엄에 대해 다룹니다.
|본문= 드립치는건 좋지만 [[{{{추종자|문베충}}}|추종자 새끼들에게]] 살해당해도 저희 디시위키에서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왼쪽 그림 = 읍읍양념.jpeg
|왼쪽 그림 크기 = 100픽셀
}}[[분류:최고존엄]]
{{민베충}}
{{180석}}
{{개떼}}
{{광신도}}
{{원숭이}}
{{선동가}}
{{노양심}}
{{패드립}}
{{추종자 쓰레기}}
{{내로남불}}
{{적반하장}}
{{정알못}}
{{죽창}}
{{양념}}
{{양념}}


== 개요 ==
  '''대한민국 헌법 10장 헌법개정'''
[[헌법]]을 바꾸는 것. 정치지형이 개같아지면 뭔가를 덮으려고 바꾼다고 한다. 그래봤자 지키지도 않는 주제에....
  제128조 1.헌법개정은 국회재적의원 과반수 또는 대통령의 발의로 제안된다.
          2.대통령의 임기연장 또는 중임변경을 위한 헌법개정은 헌법개정 제안 당시의 대통령에 대하여는 효력이 없다.
  제129조 제안된 헌법개정안은 대통령이 20일 이상의 기간 이를 공고하여야 한다.
  제130조 1.국회는 헌법개정안이 공고된 날로부터 60일 이내에 의결하여야 하며, 국회의 의결은 재적의원 3분의 2 이상의 찬성을 얻어야 한다.
          2.헌법개정안은 국회가 의결한 후 30일 이내에 국민투표에 붙여 국회의원선거권자 과반수의 투표와 투표자 과반수의 찬성을 얻어야 한다.
          3.헌법개정안이 제2항의 찬성을 얻은 때에는 헌법개정은 확정되며, 대통령은 즉시 이를 공포하여야 한다.
 
요약하면:
 
대통령이나 재적한 국회의원 과반이 개헌안을 발의 > 개헌안을 대통령은 20일 이상 공고 > 그 공고 날로부터 60일 이내에 국회의원이 모여서 실명 투표로 가부를 투표하여 3분의 2 이상 찬성 해야 함
 
국회까지 통과 됐으면 그 통과된 날부터 30일 이내에 국민투표를 실시하여, 선거권자 과반수의 투표와 그 투표자의 과반수의 찬성이 있어야 함


(참고로 2018년 개헌 논의가 본격화 되면 이문서에 엄청난 개싸움이...)
국민투표까지 찬성으로 결과가 나오면 개헌은 확정이며, 대통령은 확정된 그날 국무회의를 열어 국새와 대통령 도장을 찍고, 그와 같이 국무의원들의 서명까지 날인 후 공포해야 함.


== 개헌하는 이유 ==
== 개요 ==
[[헌법]]을 고는 것. 정치 지형이 개같아지면 그 뭔가를 덮으려고 바꾼다고 한다. 그래봤자 지키지도 않는 주제에...


== 개헌 이유 ==
★단점★
★단점★


* 88올림픽이전에 국면전환용으로 했다가 통수맞은 것.
*88 올림픽 이전에는 국면 전환 용도로 했다가 통수 맞은 것.


* 뜬금없이 대연정과 함께 하는 것.
*뜬금없이 대연정과 함께 하는 것.


* 의원 머가리 수로 권력 가지려고 하는 것.
*의원 머가리 수로 권력 가지려고 하는 것.


* 머통령이 안될바에 더 많은 권한가진 총리될려고 하는 것.
*머통령이 안 될 바에 더 많은 권한을 가진 총리 되려고 하는 것.


*[[언론플레이|머통령 오래 해먹을려고 하는것.]]
*[[언론플레이|머통령 오래 해먹으려고 하는 것.]]
** 최순실 덮으려고 하는것.
**최순실 덮으려고 하는 것.


*늘 속보이는 것.
*늘 속보이는 것.


* 정작 머통령이 되고 나면 가장 싫어하는 것. 항상 의원 내각제가 끼어있으니까.
*정작 머통령이 되고 나면 가장 싫어하는 것. 항상 의원내각제가 끼어있으니까.


★장점★
★장점★


*사표방지
*사표 방지
 
*권력 구조 개편


*권력구조 개편 (먼치킨 대통령제에서 모두가 협조하는 의원내각제로~ 단 비례대표.코서스식 상향식 공천 아니면 에바.)
2016년 10월 24일 기준으로 [[박근혜|닭]]이 제안하였으나 설사 개헌이 이루어지더라도 닭이 연임하긴 글러먹은 듯하다. 거기다가 최순실 파장이 존나게 커졌다.
**하면 다음 총선에서 민주당이 개헌선 먹어버리는 독주를 막을 수 있음


제대로 개헌을 하려면 유신헌법 시절에 만들어진 '[[이중배상금지]]' 같은 독소조항을 고치는 공익적인 방향으로 나아가야 하는데, 실제로는 다들 차기 권력을 지나 지 시다바리들이 먹는다는 가정 하에 자기들이 더 권력을 쉽게 누릴 수 있을 쪽으로 고치려고 발악을 하다 보니 개헌 제안이 나올 때마다 이 지랄이 나는 거다. 그러므로 ㄹ혜는 머통령이 된 이후 '이걸 하면 모든 논의가 다 빨려 들어간다.', '지금은 경제 상황이 안 좋다.' 등의 개소리를 지껄이며 개헌을 안 하려고 하고, 그렇게 개헌을 부르짖던 모 정치인도 이제 지가 머통령 될 거 같으니까 순수하지 못하다며 안 하려고 했다.


2016년 10월 24일 기준으로 [[박근혜|닭]] 이 제안하였으나 설사 개헌된다 하더라도 [[박근혜|닭]] 이 연임하긴 글러먹은거 같다.
== 현황 ==
현재 대한민국은 개헌이 불가능하다. 개헌이 성립되려면 [[국민투표]]를 반드시 거쳐야만 하는데, 문제는 국민투표법이 헌법불합치 판결을 받고 법률 개정이 이루어지지 않아서 효력이 상실되었다. 국민투표가 불가능하니 개헌도 불가능하다.


거기다가 최순실 파장이 존나게 커져 이미 글렀다.
유일한 개헌 방법은 국민투표법을 개정하는 것밖에 없는데, 이제 국민투표 사안 자체가 정치 공학 논리가 되어버려서 한 정당이 국민투표법을 개정하려고 하면 다른 정당이 방해하기 일쑤다. 다만 국회 정족수의 2/3인 200석을 넘는 정당이 나와 개헌안을 통과시킨다면 걔들이 국민투표법도 개정하여 어떻게든 국민투표를 가능케 할 것이기에, 200석을 넘는 정당이 나와서 개헌안을 통과시켰으나 국민투표가 불가능해서 개헌이 막히는 상황은 연출되지 않을 것이다.


제대로 개헌을 하려면 유신헌법 시절에 만들어진 '[[이중배상금지]]' 같은 독소조항을 고치는 공익적인 방향으로 나아가야 하는데, 실제로는 다들 차기 권력을 지나 지 시다바리들이 먹는다는 가정 하에 자기들이 더 권력을 쉽게 누릴 수 있을 쪽으로 고치려고 발악을 하다 보니 개헌 제안이 나올 때마다 이지랄이 나는 거다.
== 박근혜 정부 중 개헌 논의 ==
의원내각제 비슷하게 총리가 실권 가지고 대통령은 뼈다귀만 먹으라는 개헌안이 나왔다.  


고로 ㄹ혜는 머통령이 된 이후 '이걸 하면 모든 논의가 다 빨려들어간다.' 나 '지금은 경제상황이 안좋다.' 등등의 개소리를 지껄이며 개헌을 안하려고 하고, 그렇게 개헌을 부르짖던 모 정치인도 이제 지가 머통령 될 거 같으니까 순수하지 못하다며 안하려고 한다.
개헌에 대한 내용 설명 아무것도 없이 개헌 쪽이 좋다고 자꾸 호도하던데, 여당이 병신짓을 해도 여당이 잘 안 엎어지는 의원내각제가 뭐가 좋다는 거냐?


== 근혜 정부 중 개헌 논의 ==
물론 대통령 선거 나오면 발릴 거 같은 몇몇 사람으로서는 이쪽이 낫다. 사람들 지지 없어도 당 내부에서 의원만 끌어모으면 충분하니까.


의원내각제 비슷하게 총리가 실권 가지고 대통령은 뼈다귀만 먹으라는 개헌이다.  
다만 그건 몇몇 노답 대권주자들에게나 좋은 거지, 나라에 좋다고 할 수 있는 건 아니다. 촛불 분위기로 개헌 가려고 하던데 탄핵은 탄핵이고 개헌은 따로 논의하자 좀.


개헌에 대한 내용 설명 아무것도 없이 개헌쪽이 좋다고 자꾸 호도하던데, 여당이 병신짓을 해도 여당이 잘 안 엎어지는 의원 내각제가 뭐가 좋다는거냐?
== 닭년 탄핵 이후 개헌 논의==
한동안 닭 모가지를 비튼 탄핵이랑 대선 때문에 안 나오나 싶었는데 결국 개헌에 대한 국민투표를 대선과 함께 실시하자는 소리가 나왔다. 대선주자 개개인은 쫄리든 안 쫄리든 생각보다 시원찮은데, 각 당들은 이때가 기회라고 여기는 듯.


물론 대통령 선거 나오면 발릴거같은 몇몇 사람으로서는 이쪽이 낫다. 사람들 지지 없어도 당 내부에서 의원만 끌어모으면 충분하니까.
아니 시발 근데 개헌이 무슨 국민의 뜻이라고 자꾸 포장하는지 모르겠다, 시발 헌법이 잘못돼서 이 사단이 났나? 헬조선 원인이 헌법도 아니고, 헌법 제대로 지킨 적도 없는데 자꾸 개헌 논의로 물타기 하는 새끼들 보면 좆나 병신새끼들로만 보인다. 지금 시행되고 있는 그지 같은 법안들 검토해, 헌법에 의거해서 수정하고 해도 5년도 모자라는데 뭔 개소릴 짖어대는 건지. 그리고 제왕적 대통령 제도 알고 행정부 너무 센 것도 아는데, 그렇다고 왜 대통령 대신 국회가 해먹으려고 하냐? 이번에 닭년이 병신이었던 게 문제지, 국개 니들이 좆나 잘해서 니들 지지해 준 줄 아냐?


다만 그건 몇몇 노답 대권주자들에게나 좋은거지 나라에 좋다고 할 수 있는건 아니다. 촛불분위기로 개헌 가려고 하던데 탄핵은 탄핵이고 개헌은 따로 논의하자 좀
ㄴ 이중배상금지는 잘못된 헌법 맞다.


아니 그것도 그건데 개헌 이야기는 대선 끝나고 하자. ㄹ혜 파면시켰다고 다가 아니다.
믿고 뽑을 놈 하나 없다.


이후 대선 끝나고 새 대통령니뮤가 2018년 지방선거 때 같이 하자고 했다. 평소 민주 계열이 일당 독재의 위험 때문에 군소정당에 유리한 중대선거구 개편에 대한 의지를 피력하였고 17년 5월 말 기준 정당 지지율은 더민주 미만 잡이니 야당 중 딱히 반대할 세력은 없을 확률이 높다. 끽해봐야 민주당이 하는 일은 무조건 반대하는 자한당 정도일 텐데 얘들도 이거 해야 좋은 입장이다. 국개들이 또 얼마나 하이에나처럼 자기 이권만 챙기려 할지 기대해보자.


== 닭년 탄핵 이후 개헌 논의==
씨발 양심적으로 이원집정부제나 의원내각제는 국개새끼들 신뢰도 보면 무리라는 것 좀 알아라.


한동안 닭모가지 비튼 탄핵이랑 대선때문에 안나오나 싶었는데 결국 개헌에 대한 국민투표를 대선과 함께 실시하자는 소리가 나왔다. 대선주자 개개인은 쫄리든 안쫄리든 생각보다 시원찮은데, 각 당들은 이때가 기회다라고 여기는 듯.  
내각제는 무리고 4년 중임제로 하면 적당할 거 같다.


아니 시발 근데 개헌이 무슨 국민의 뜻이라고 자꾸 포장하는지 모르겠다, 시발 헌법이 잘못돼서 이 사단이 났나? 헬조선 원인이 헌법도 아니고, 헌법 제대로 지킨적도 없는데 자꾸 개헌논의로 물타기하는 새끼들 보면 좆나 병신새끼들 이상도 이하도 아니게 보인다. 야이 시밸럼들아 지켜보고나 말하라고 썅. 지금 시행되고 있는 그지같은 법안들 죄 검토해, 헌법에 의거해서 수정을 하고 해도 5년도 모자른데 시발 뭔 개소릴 왈왈 짖어대는건지. 그리고 제왕적 대통령 제도 알고 행정부 너무 쎈것도 아는데, 그렇다고 왜 대통령 대신 국회가 헤쳐먹으려고 하냐? 이번에 닭년이 병신이었던게 문제지 국개 니들이 좆나 잘해서 니들 지지해 준줄 아냐?
ㄴ ...는 무슨 국회를 개병신으로 아나본데, 우리가 투표라도 제대로 했냐? 그리고 저딴 병신 새끼 뽑은 것도 우리들이다. 결국 우리 책임이다.


이중배상금지는 잘못된 헌법 맞다
결국 병신이 맞다는 소리잖아.


믿고 뽑을 놈 하나 없다.
참고로 의원내각제에 선거구 개편 혹은 결선투표 도입하면 괜찮겠지. (권력을 쉽게 바꿀 수 있기 때문에 더 쉽게 국회와 내각을 참교육할 수 있다) 즉, 자연히 신뢰도가 올라간다.


이후 대선 끝나고 새 대통령니뮤가 2018년 지방선거 때 같이 하자고 한다. 평소 민주계열이 일당독재의 위험 때문에 군소정당에 유리한 중대선거구 개편에 대한 의지를 피력하였고 17년 5월 말 기준 정당 지지율은 더민주 미만 잡이니 야당 중 딱히 반대할 세력은 없을 확률이 높다. 끽해봐야 민주당이 하는 일은 무조건 반대하는 자한당 정도일 텐데 얘들도 이거 해야 좋은 입장인지라... 국개들이 또 얼마나 하이에나처럼 자기 이권만 챙기려 할지 기대해보자.
세종으로 수도 옮기려는 무뇌충 새끼들 심판해야 한다.


씨발 양심적으로 이원집정부제나 의원내각제는 국개새끼들 신뢰도 보면 무리라는 것 좀 알아라.
어떤 바보넘이 의원내각제가 권력 바꾸기 어렵다는 이야기를 씨부려서 하는 소리인데 내각제는 (헬조선 정치특성상) 의회 해산, 총리 불신임으로 선거가 존나 자주 열린다. 즉 자주 총선이 열려서 병신 새끼들이 걸러지게 된다.
:ㄴ 선거 자주 열리는데 병신들 걸러내지 못하는 좆본은?
:ㄴㄴ 좆본은 정치적 무관심 존나 심각한데 시위 많이 열리는 대한민국이랑 같냐?


내각제는 무리고 4년 중임제로 하면 적당할꺼 같다.
문제는 이게 혼란을 불러온다는 말도 있다. 그러나 병신들 빨리 걸러내서 순식간에 국민 맘대로 의회를 움직이는 장점에 비하면 크게 문제 될 것도 없다. 


ㄴ는 무슨 국회를 개병신으로 아나본데 우리가 투표라도 제대로 했냐? 그리고 저딴 병신새끼 뽑은것도 우리들이다. 결국 우리 책임이다.
우리나라에서는 프라이머리/코커스 공천제 확립과 독일식 정당명부제/스웨덴식 비례대표제/영국 지역대표제/결선, 선호투표제가 확립되면 이원정부제가 아니라 의원내각제도 괜찮아 보일 듯하다. 근데 내각제 국가는 입법부 힘이 확실히 존나 세다. 내각제보다는 차라리 대통령 권한을 줄이는 게 나을 거 같기도 하다. 적어도 정무수석이니 민정수석이니 이딴 건 좀 없앴으면 좋겠다.  


ㄴ 결국 병신이 맞다는 소리잖아.
문베충들은 다카키 그리 싫어하면서 왜 다카키가 만든 제도에는 딴지를 안 거는지 모르겠다.


참고로 의원내각제+선거구 개편 혹은 결선투표 도입하면 괜찮겠지. (권력을 쉽게 바꿀수 있기 때문에 더 쉽게 국회,내각을 참교육할 수 있다) 즉 자연히 신뢰도가 올라간다 (병신새끼들이 빨리 걸러져서> 잦은 총선)
참고로 대통령제 할 거면 준연방제+국회개혁(독일 비례대표제 혹은 비례대표제 폐지 후 대선거구제 도입 또한 국민소환제 + 국민발안제 + 국민상정제)+국회의 정부 감시 권한 강화(공수처+감사원 신설)+국가수사청 신설+대통령 선거 결선투표제


세종으로 수도 옮길려는 무뇌충 새끼들 심판해야한다.
하고 세종시를 수도로 개헌안에 명시하지 마라. 반드시 부결된다, 한국의 지역이기주의 그리고 세종시 수도 이전의 비효율성과 혈세 낭비가 뻔히 보여서 비충청권 국민들이 동의할 리 없다.


어떤 바보넘이 의원내각제가 권력 바꾸기 어렵다는 이야기를 씨부려서 하는 소리인데 내각제는 (헬조선 정치특성상) 의회해산,총리불신임으로 선거가 존나 자주 열린다. 즉 자주 총선이 열려서 병신새끼들이 걸러지게 된다
== 2018년 개헌 논란 ==
:ㄴ 선거 자주 열리는데 병신들 걸러내지 못하는 좆본은?
정확히 알고 싶다면 문제의 보고서 전문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링크를 소개한다. ([http://www.n-opinion.kr/?page_id=126&uid=83&mod=document&pageid=1 여기])


문제는 이게 혼란을 불러온다는 말도 있다 그러나 병신새끼들 빨리 걸러내서 순식간에 국민 맘대로 의회를 움직이는 장점에 비하면 크게 문제 될것도 없다  
헌법 고친다는 새끼들이 [http://m.news.naver.com/newspaper/read.nhn?date=20180203&aid=0003350092&oid=023 이러고] 있으니 답이 없다. 자유주의, 민주주의 나누면 좋은 뜻이다. 자민주의가 되면 의미가 안드로메다로 가버리니 차라리 자유주의적, 민주주의적 헌정질서로 바꾸자.
(탄핵도 필요없다 그저 총리 불신임안만 국회에서 통과되면 총선 다시 열려서 국민이 직접 총리놈을 심판할수 있게 된다)


우리나라에서는 프라이머리/코커스 공천제 확립과 독일식 정당명부제/스웨덴식 비례대표제/영국 지역대표제/결선,선호투표제가 확립되면 이원정부제가 아니라 의원내각제도 괜찮아 보일것 같다
ㄴ 어느 부분이 안드로메다로 가는 거냐?


근데 내각제 국가는 입법부 힘이 확실히 존나 쎄다. 내각제보다는 차라리 대통령 권한을 줄이는게 나을거 같기도하다. 적어도 정무수석이니 민정수석이니 이딴건 좀 없앴으면 좋겠다. 문베충들은 다카기 그리 싫어하면서 왜 다카기가 만든 제도에는 딴지 안거는지 모르겠다
ㄴ 우리나라에서 사용되는 자민주의에는 경제적 자유만 있지, 정치적 자유는 오히려 배격하는 의미로 변질됐다. 경제 뿐 아니라 정치적 자유를 보장하기 위해 자유주의와 민주주의로 나눠 써야 한다.


=== 2018년 개헌 논란 ===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03&aid=0008501766 최신 개정안 전문]이다. 이걸 보고도 [[공산주의]] [[고려연방제]] [[적화통일]]이 떠오르지 않는 놈이라면 그냥 북한으로 꺼져라.


{{틀:노답}}
ㄴ 또또 [[애북고수]] 새끼들 종특 나왔죠? 지나가는 차 색깔이 빨간 것만 봐도 종북이라 하시는 분들 ㅋㅋ
{{틀:내로남불}}
지난 2017년 10월에 국회 개헌특위 자문위원회가 "보고서"를 냈는데, 이걸 2018년 1월에 조선일보와 자유한국당이 "개헌개정안 초안"이라고 주장하면서 "빼애액 사회주의 개헌이라능 빼애애액" 하고 있고 당연히 청와대와 여당은 반박하고 있다.


참고로 이 보고서는 민주당과 정부만의 입장이아닌 여야를 막론하고 작성한 보고서이며 10월달에는 한국당도 별말 없었던것을 좆선일보가 선동용 가짜뉴스를 퍼뜨리자 이제와서야 옳다구나 하면서  앞뒤안가리고 머가리에 징쳐맞은 느낌이라며
ㄴ 아무도 그딴 생각 안 해 애미 뒤진 통베충 새끼야
한국당이 논평을냈다. 좆선은 거기에 얼씨구 하면서 그 논평을 그대로 기사에 실어버렸다. 서로서로 병신이라는 것을 박제 해버린 기묘한 상황이다.


ㄴ 독일 의문의 고려연방제행 ㅎㄷㄷ


=== 10차 개헌 ===
[[10차 개헌]] 참조.


==일본의 개헌==
평화헌법 9조를 놓고 개헌 논의가 이루어지고 있다. 야당은 당연히 결사반대하고 있고.


자민당 내에서도 의견이 갈리고 있는데 크게는:


정말로 사회주의 개헌이 포함된 보고서인지 아닌지 정확히 알고싶다면 문제의 보고서 전문을 다운받을 수 있는 링크를 소개한다. ([http://www.n-opinion.kr/?page_id=126&uid=83&mod=document&pageid=1 여기])
아베 총리는 1(전쟁 포기), 2(군대 보유 금지)조항을 유지하되 자위대를 명기하는 형태를 고수했으나 이시바 시게루 자민당 전 간사장은 2조항을 삭제하자고 주장했다.  


자유민주주의에서 자유 빼려고 했다는데 이게 좀 불안하다. 좆동권 븅신들이 아직도 80년대 민중민주에서 못빠져나온거 같다. 토지공개념도 그렇고 사회주의적이라고 볼만한 여지도 꽤 있다. 링크를 올리고 가서 보라고 할거면 선동이니 뭐니 하는 용어를 쓰지 말던가해야지 윗새끼는 대체 뭐해논거냐
현재 자민당+공명당은 참의원, 중의원 2/3가 넘는 의석을 가지고 있어서 개헌 발의가 가능한 상황이다.
:ㄴ 오죽 수꼴들이 '자유'를 팔아먹었어야지... 'Freedom'도 'Liberty'도 아닌 우덜리즘 면피용이었으니. 좌빨들이 민중이니 자주니 팔아쳐먹는 것처럼.


ㄴ 아하 자유도 수꼴들이 팔아먹었으면 중요성을 낮춰도 되는거구나? 정신차려 병신아 솔직히 니 자유민주주의랑 민중민주주의가 다르다는게 뭔소리인지 모르지?
개헌에 대한 여론은 반반으로 나뉘고 있으나 워낙 자주 바뀌어 어떻게 될지는 모른다.


좌파들이 개헌 반대하고 우파들이 하자고 지랄하는 판국이다. 평화헌법 개정 때문인 듯.
[[분류:정치]]
[[분류: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