랩
힙합 음악 Rap
| 주의. 당신의 고막이 파괴될 수도 있습니다. 이 문서는 당신의 청각이 퇴화될 수 있는 똥음악 또는 그것을 만드는 뮤지션에 대해 다룹니다. 이 곡을 듣는 리스너들의 귀갱 및 정신적 피해는 디시위키가 책임지지 않습니다만.... 이미 늦었군요... 아나까나 까~나리 까리키퍼웨이~ |
주의! 이 문서는 상대방 입장은 좆도 생각 안 하고 막말하는 망언제조기에 대해 다룹니다. 이 글에서 다루는 대상은 역지사지가 무엇인지 모르며 막말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러니 이 문서에서 다루는 대상과는 대화를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
|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대상은 개나소나 다 합니다! 개나 소나 다 하니 너가 못한다면 만인의 놀림을 한몸에 받고 탈탈 털릴 수도 있으니 못할 경우 빨리 배워두라고 좀! |
힙찔이 "사회 비판과 운율때메 랩을 듣습니다. "
근데 요즘 랩은 다 돈 여자 섹스아님? 병신들...
똥양종자가 랩하면 병신 찌질이로 밖에 안보인다.
그러니 국힙씬이 그꼴에 개판인거지 (Dis가 able한 disable people이다)
사실 배긴도 랩하면 너드냄새가 풀풀. 에미넴처럼 잘하면 몰라도.
오직 흐긴만이 랩을 씨부리면서 간지를 내는 것이 가능하다. 역시 흐긴
왜냐면 걔넨 평소 말하는 게 랩이기 때문에
랩을 하는 것을 보면 특유의 운율이 있는데 그게 흑인들이 일상적으로 말하는 은율과 비슷하다. 실제로도 옛날 흑인들이 특유의 억양을 과장하고 비틀어서 만든 노래인데 우리 억양과는 근본이 다르다.
자꾸 신격화하는데 2019기준으로 본토에서 랩 못하는 놈들은 국힙병신들 수준으로 못하고 가사도 절기도 하니 신격화 하지마라.
그래서 급식충 형 동생 중에 중2병 걸려서 랩에 빠진 새끼가 있으면 가족들 현기증이 보통 나는 것이 아니다.
집안에서 랩 불러대고 차안에서 랩틀어대고 잘부르는 것도 아닐 뿐더러 따라 부르는 주제에 수분간 스트레스가 장난이 아니다.
엄포를 놓아도 후드려 패지 않는이상 말을 오질나게 안쳐듣는데 덕분에 온 가족들이 불편해진다.
하지만 키스에이프 이후 이글은 똥이되었다
요즘 뭐만하면 노래에 랩 쳐넣는다 발라드건 뭐건 다넣는다
시발놈들아 극혐이니까 랩좀 작작 처넣어라!
ㄴ 발라드는 모르겠는데 아이돌 댄스곡 90퍼 이상은 랩 들어가있다. 극혐 ...
리듬 앤 플로우 한번이라도 봐둬라 미국판 쇼미답게 잘할놈들은 잘하지만 못할놈들은 조선인보다도 못하는놈 있다.
랩의 종류
컨셔스 랩
한 마디로 말해서 니들이 좋아할 만한 사회비판적인 랩에 해당된다.
컨셔스 랩이 무조건 다 정치비판을 다룬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은데 이건 오해다.
애초에 컨셔스(Conscious)란 말 자체가 "의식하는"이란 뜻이라 굳이 정치가 아니라도 하나의 문제에 대해 "난 깨어 있고 이 문제에 대해 비판할 자격이 있어" 하는 태도로 랩을 하면 컨셔스 랩이 된다.
그래서 정치에 관한 불만이 아니라도 학교폭력, 교육열, 환경문제, 황금만능주의, 힙합씬 자체에 만연한 문제점 등등 사회에 만연한 여러 문제점에 대해 불만을 드러내거나 비판을 해도 컨셔스 랩으로 받아들여진다.
본토에서는 래퍼들이 실제로 빈민가나 갱스터와 연관된 삶을 산 사람이 많고 백인의 흑인 사회에 대한 차별 때문에 정치성향을 드러낸 컨셔스 랩도 먹히지만 정치싸움 일어나기 쉬운 한국에선 제리케이처럼 자기 정치성향을 너무 드러내거나 좌우 중 한쪽으로만 편향되면 내로남불로 바뀔 위험성도 존재한다.
거기에다 서태지의 Come Back Home이 컨셔스한 가사로도 나름 상업성과 화제성을 갖췄지만 직업을 "아이돌"이 아닌 "래퍼"로 시작한 경우에는 컨셔스 랩만으로 상업적 성공을 거둔 경우가 드물다.
따라서 한국에서 많은 래퍼들이 컨셔스 랩은 사리고 있는 이유.
분명 본토에서 랩이 사회비판적인 메시지로 뜬 건 맞긴 하나 딥플로우나 팔로알토처럼 힙합음악의 뿌리가 파티음악이라면서 사회비판적인 랩을 별로 안좋게 보는 꼰대들도 존재한다.
켄드릭처럼 사회비판적인 랩을 해도 랩을 존나 잘하면 사회비판 성향 관계없이 많은 사람들이 빨아준다.
(컨셔스의 성향이 유독 강한 경우엔 ★표시)
외국 : N.W.A★, 투팍 샤커★, 켄드릭 라마★, 칸예 웨스트(Yeezus에서 컨셔스 성향이 많이 드러난다), A Tribe Called Quest★, Nas, 제이콜, 빈스 스테이플스
한국 : 서태지와 아이들★, 서태지★, MC 스나이퍼, UMC/UW★, 제리케이★, QM★, 디템포★, 손 심바, 쿤디판다, 테이크원, 이센스, 저스디스, 오도마, 그린그레이, 방탄소년단(의외로 뜯어보면 사회비판적인 가사 많다.)
갱스터 랩
컨셔스 랩과 같이 발전한 스타일로 자신이 갱스터인 척 하면서 공격적인 랩을 읖거나 사회비판적인 랩을 한다.
Jay-Z의 1집처럼 마피오소 랩이라고 갱스터 랩에서 조금 변형된 형태도 존재한다.
외국 : N.W.A, 투팍 샤커, 노토리어스 비아이지, 50 Cent, 더 게임
한국 : 데프콘(과거 앨범들), DJ DOC, 언에듀케이티드 키드[1], 차붐[2], Los(실제 LA 한인 갱스터 출신.)
하드코어 랩(하드코어 힙합)
컨셔스 랩, 갱스터 랩과 일맥상통하는 스타일로 자신이 말하고 싶은 내용을 사람들의 시선에 아랑곳 하지 않고 거칠고 강하게 뱉는 랩 스타일을 가리킨다.
서정적인 발라드 랩과는 대척점에 있는 관계다.
그래서 그런지 하드코어 힙합을 잘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마초남의 냄새를 풍긴다.
힙합이 본격적으로 발전하기 시작한 1980년대부터 발전해 온 유서 깊은 스타일.
그래서 그런지 욕도 많이 들어가고 공권력과 법규 비난, 갱스터, 섹스, 여자 등 자극적인 얘기가 들어가는 경우가 많다. 어찌 보면 나쁜놈 또는 안티히어로 같은 스타일.
하드코어 랩을 하는 래퍼들 중 대부분은 힙찔이들처럼 자기가 뱉은 말에 사람들이 비난을 했을 때 찌질하게 굴지도 않고 힙합의 본질을 잃지 않으려는 리얼힙합을 추구한다.
주로 묵직한 붐뱁 비트와 어울린다. 근데, 이그니토처럼 욕을 쓰지 않고도 묵직한 목소리톤으로 하드코어 힙합을 구현하는 래퍼들도 있다.
외국 : N.W.A, 퍼블릭 에너미, Run-D.M.C., DMX, 맙 딥, 노토리어스 BIG, 에미넴
한국 : 데드피, 딥플로우, 제리케이, 이그니토, 데프콘
발라드 랩
| 다음 대상은 눈물 짜는 발라드와 관련되어 있습니다! 주의! 다음 대상은 눈물을 존나 불러옵니다! 똑같은 창법을 통해 억지로 눈물을 만들어 냅니다! 만약 이 문서를 보게 될 경우 여러분들은 높은 확률로 질질 짜게 될 것입니ㄷ엉엉 너무 불쌍해 흐규ㅠㅠㅠㅠ |
| 주의! 우매한 대중 씹새끼들이 존나 빨아줍니다.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대상은 우매한 대중이 존나 빨아줍니다. 대가리가 좆같이 딸리는 바람에 조금이라도 어렵다고 느끼면 바로 내던지는 너 같은 하등 생물들이 이딴 애미 없는 걸 찬양하고 있습니다. 어서 지식을 쌓고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대상의 선동에서 벗어나십시오. 무지몽매한 대중 씹새끼! 앰창인생 개씨발새끼들! 무지몽매가 뭔 뜻인지도 모르는 너 말이야, 너. 대중들은 개, 돼지입니다. |
|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대상은 존나 양산되고 있습니다! 이 문서는 품질은 좆도 신경쓰지 않고 존나 찍어대는 것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이것과 접하는 당신의 신체 일부가 녹아내릴 수 있으니 이 대상에 관해서 일절 접하지 말고 피하십시오! |
| “ |
여긴 힙합 사는 곳이 아냐 거기 발라드 랩퍼 |
” |
주로 멜론 차트를 노리고 만드는 랩들이다.
2000년대 힙합의 주류로 자리잡았던 무브먼트 크루나 스나이퍼 사운드 쪽 뮤지션들은 흔하게 시도했었다.
오히려 외국힙합에서는 보기 힘든 스타일로 외국힙합에서는 자기한테 따라오는 여자 자랑이나 여자 따먹고 싶다는 얘기 빼고 진심으로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감정을 다룬 랩곡을 찾아보기가 힘들다. 그나마 있다면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의 IGOR 앨범.
서정적인 사랑, 이별 노래가 인기 많은 한국에서 힙합을 한국 정서에 맞게 현지화하면서 생긴 스타일이다.
빈지노나 DPR LIVE같은 스타일도 감성적이긴 하나 발라드처럼 눈물 꽉꽉 짜내는 신파 요소가 강하진 않아 발라드랩으로 분류되진 않는다.
힙찔이들 사이나 리얼힙합을 추구하는 자들에게는 리얼힙합 답지 않다고 자주 깐다.
외국 : 추가바람
한국 : 다이나믹 듀오, 슈프림팀, 리쌍, MC 스나이퍼, 배치기, 아웃사이더, 에픽하이, 긱스, 매드클라운, 로꼬, 디핵[3], San E, 기리보이, 창모[4]
오토튠 랩
| 이 문서는 보컬로이드 또는 보컬로이드화 된 인물을 다루고 있습니다. 마츠다!! 틀을 어딜 넣는 거야!! |
말 그대로 오토튠의 왜곡 효과를 이용해서 기계적인 느낌이나 몽환적인 느낌을 주는 랩이다.
원래 오토튠은 노래의 음정을 자동으로 맞춰주는 프로그램이었지만 힙합계에선 T-Pain이 오토튠을 활용하여 독특한 창법을 선보였고 이후 칸예 웨스트가 모든 트랙에 오토튠 싱잉을 떡칠한 808s & Heartbreak를 내면서 주목받기 시작했다.
그리고 2010년대 중후반 트래비스 스캇이 오토튠을 활용하여 칸예와는 또다른 몽환적인 래핑을 선보이면서 트래비스 스캇 카피캣들이 존나 많이 늘어났다.
하지만 2010년대 후반에는 오토튠이 너무 남용되고 자기 진짜 실력을 감춰버릴 수 있기 때문에 까이기도 많이 까인다. 다만 씨잼처럼 오토튠을 쓰고도 기본 랩실력이 좋을 경우엔 좋게 평가받는다.
빈지노 같은 기성 래퍼들도(빈지노 같은 경우엔 Addicted2, 어쩌라고란 곡에서) 가끔 오토튠을 활용하는 경우가 있다.
그래도 퓨처같이 트래비스 스캇과는 또다른 오토튠 활용을 보여줘서 호평받는 래퍼들도 있다.
외국 : T-Pain, 퓨처, 트래비스 스캇, 칸예 웨스트, 릴 우지 버트
한국 : 식케이, 창모, 재키와이, 씨잼, 빈첸, 언에듀케이티드 키드, 애쉬아일랜드, pH-1, 디핵
클라우드 랩
| 경고! 이 문서는 겁나 구름이 끼여 있습니다! 이 문서에서 다루는 대상은 구름이 존나 많이 껴 있어서 어두침침합니다. 오늘 날씨가 화창하다며 뻔뻔하게 지랄했던 기상청에게 죽창을 날려 주십시오! 뭉실뭉실 |
|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대상이나 작성자가 약을 거하게 빤 문서입니다.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대상이나 작성자가 약을 거하게 빤 문서입니다. 마약사범신고는 국번없이 127마약사범신고는 국번없이 127 |
목에 구름이 낀 듯 발음이 살짝 부정확하면서 몽롱한 랩 스타일이다.
본토에서 2000년대 후반에 등장했으나 정착된 건 2010년대 초반부터다.
이런 스타일의 랩을 들으면 뭔가 붕 떠 있고 몽환적인 느낌을 받기도 한데 실제로 클라우드 랩의 기원이 어느정도 마약(대표적으로 대마)과 관련이 있다.
랩 잘한다고 유명한 쌈디도 1집 DARKROOM에서 멈블을 겸비한 클라우드 랩을 선보여서 청자들을 충격과 공포로 몰아넣었다.
외국 : 에이셉 라키
한국 : 오케이션, 디보, 사이먼 도미닉(다크룸 한정), 빌스택스(바스코에서 빌스택스로 랩 네임을 바꾼 이후부터), 루피
이모 랩
2010년대 후반부터 유행하기 시작한 장르.
이모코어의 영향을 받았으며 오토튠 깔고 우울한 듯이 감정적으로 랩하는 게 특징이다.
분위기 특성 때문인지 발음을 부정확하게 하는 멈블 랩하고도 어울린다. 사실 이모래퍼 대부분이 멈블을 같이 활용하고 있다.
마약, 섹스, 우울감에 대한 가사를 주로 쓰며 씨잼의 킁처럼 이모 랩이라도 우울하게 안하는 경우도 있다.
외국 : Lil Peep, Yung Lean, Lil Uzi Vert, XXXTentacion, Juice WRLD, 포스트 말론
결론
이 새끼 미만잡 인정?
주방용품 위생랩 Wrap
| 이 문서는 겁나 유용한 물건에 대하여 다룹니다.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대상은 겁나게 유용합니다. 창렬 혜자와는 관계없이 여러 상황에서 손쉽게 사용 가능한 대상이므로 집에 하나씩 구비해 두기 바랍니다. |
| 이 문서는 혜자에 대한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창렬의 반대, 즉 가성비가 좋은 은혜로운 것에 대해 다룹니다. 캬~ 갓혜자니뮤ㅠㅠㅠ!!! |
음식을 포장할때 씌우는 아주 얇은 플라스틱 막. "랲"이라고도 한다.
다양한 용도
| 본 문서는 의학적 지식을 담고 있습니다. 에, 어느 정도 완쾌된 뒤에 말해 주려고 했는데... 잘 알아두세요. 선생은 앞으로 아이를 가질 수가 없습니다. 이 모든 것은 디시위키 따위의 민간의학을 맹신하고 따른 선생님 책임입니다. 그러므로 질병에 감염되었거나 뭔가 이상한 것을 먹거나 만진 것 같다면 반드시 병원 및 보건소 등 전문 의료 기관을 내방하시어 의사양반의 진찰을 받으시고 처방받은 약은 꼬박꼬박 드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독감, 메르스, 우한폐렴 같은 범유행전염병에 걸린거같으면 괜히 병원에 가서 당신을 치료해야 할 의사양반을 중환자실로 보내지 마시고 일단 반드시 보건당국 1339에 전화부터 하시기 바랍니다. 중환자실에는 몸에 해로운 전화가 없습니다. |
| 이 문서는 힐링이 되는 것을 다룹니다. 이 문서는 왜인지 모르겠지만 보기만 해도 치유 되는 대상 또는 물건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혹시 영암에 걸리거나 죽창 맞은 병신이 있을 경우 빨리 이 문서로 와서 치료를 받길 바랍니다. "이 문서를 보고 암이 나았습니다. 힐렐루야!" |
랩은 물집같은 역할을 하기에 물집생성을 막아주고(이미 물집이 생긴경우라도 빨리 가라앉음) 상처에 수분이 증발되는 것을 막아주고 외부 균의 침투를 막아준다. 부드러운 재질에 피부에 밀착되서 외부 공기를 완벽히 차단하여 통증 완화에도 도움이 되고, 많은 움직임과 외부 물체와의 접촉에도 상처 손상 및 통증이 거의 없는 장점도 있다.
상처 부위에 물기, 피, 이물질을 깨끗한 휴지로 닦아낸 후 랩을 가볍게 감싸주면 된다. 만약 상처 부위에 이물질이 잘 안닦인다면 깨끗한 물로 씻어서 물기를 닦아낸 후 감싸야한다. 심각한 화상으로 상처의 열기가 높을 경우 랩을 감싼 후 냉찜질 혹은 깨끗한 찬물에 담가 열기를 내려줘야 한다. 랩을 감쌀 때 너무 꽉쪼으면 혈액순환이 안되어 통증이 생기고 치료가 잘안되고 땀이 빨리 차서 상처가 짓무르기에 약간의 공기가 들어갈 정도로 가볍게 감싸야 한다.
하지만 장시간 착용시 땀이 차서 상처가 짓무르게 되므로 자주 교체 해줘야 한다. 특히 여름처럼 덥고 습한 날엔 금방 땀이 차서 몇분마다 교체해야 한다. (밴드나 붕대 보다 자주 교체해야함)
- 다이어트 용도로 이용되기도 한다. 배, 다리, 팔 등에 감싸면 보온효과가 있어 살을 빼는데 약간 도움이 될수 있다. 하지만 여름처럼 덥고 습한 날엔 땀이 금방 차서 비추천.
- 손톱깎이에 랩을 쒸워서 사용하면 깍인 손톱이 튕겨나가지않고 손톱깍기 내부에 갇히게 되서 처리하기 편리하다. (플라스틱 케이스가 달린 제품은 이런 기능이 있어 편리함)
- 건전지를 장기간 보관해야 할경우 반드시 랩을 씌워야 방전되지 않는다.
- 콘돔 대용으로 사용하기도 한다. 콘돔을 구입할수없는 미성년자들이 쓰는 방법이라고 한다.
- 헬조선에서는 얼굴로 랩을 뚫는 게임을 하기도 한다.
렙 (유사 발음)
발음이 너무 유사해서 랩을 렙이라고 부르기도 하지만 뜻이 다르다.
레벨의 준말
각주
- ↑ 이쪽은 자기가 갱이라고 허세부리는 갱스터 기믹을 활용한다.
- ↑ 언에듀랑은 다르게 진짜 자기가 안산 양아치라는 컨셉을 가지고 있다.
- ↑ 근데 디핵 같은 경우엔 일본 가수같은 스타일이 가미되어서 완전 한국식 발라드랩이라 보긴 애매하다. 하지만 가사만 보면 일본 가수같은 노래 스타일을 한국식 발라드 가사에 적용한 느낌이다.
- ↑ 대중적인 감성적인 가사도 잘 쓰지만 힙합 특유의 자기 하고 싶은 자극적인 가사도 잘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