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족보

K-위키
옛@165.229.225.79 (토론)님의 2017년 5월 30일 (화) 11:02 판 (걍 족보)


주의! 이 글은 헬-조선의 현실을 다룹니다.
K- !!!
이러한 헬조선의 암울한 상황에서 살아가는 한국인들에게 전세계와 우주가 경이로움을 느낍니다.
이런 것들과 당신에게 탈조선을 권합니다.
할 수만 있다면야...
이 문서는 친목질이 이루어지고 있는 문서입니다.
이 문서에서는, 가정교육도 못받은 씹쌔끼들에 의해 친목질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닉언급이 서슴없이 이루어지고 노잼인데다가 문서 사유화의 대상이 된, 일종의 쓰레기입니다.
친목종자는 현실에서 자신을 이해해주는 부모님도 친구도 동료도 없어 외로운 마음을 랜선 친구를 통해 풀고자 하는 불쌍한 씹쌔끼들'이니' 따뜻한 온정을 베풀어 주십시오.

대학시험 과목마다 매년 비슷한 문제가 족보처럼 계속 출제되는 것을 말한다.

무리에 어울리지 못하는 개체들을 대학교육과정에서부터 미리 도태시켜 버리려는

헬조선의 독창적인 매커니즘으로, 대학생활아싸로 보낸다거나 강단의 권위의 저항하는

예비 사회 반골들을 쓰레기 학점으로 낙인 찍어 취업단계부터 힘들어지도록 만드는 도구이다.

특히 이공계보다도 문과에서 유효한데, 문제 출제와 채점이 완전히 교수들 맘 내키는대로이기 때문이다.

비슷한 경우로는 솔루션도 있는데, 둘 다 좆목으로 더러워지는건 똑같다.


걍 족보

엣헴! 이 문서에 선비가 왔다 갔습니다.
이 문서는 선비님의 등장으로 인해 노잼이 되어가고 있는 문서입니다. 진지한 문서를 원하시면 위키백과로 가주십시오.
주의. 이 문서는 좆문가가 작성했거나 그 자체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이 문서는 좆문가에 대해 다루거나 검증되지 않은 지식으로 똥이나 싸지르는 무뇌 병신 좆문가가 작성한 문서입니다. 암에 걸릴 수도 있으니 뒤로가기를 누르거나 팩트폭력을 가해 줍시다.
지랄하고, 자빠졌네!
이 문서나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대상은 현재 병신들이 말도 안 되는 개지랄을 떨고 있습니다.
정상인들은 한시라도 빨리 이 문서를 정리하여 주십시오.

한국에서 성씨는 부여의 왕님들이 성씨를 쓴것으로 부터 시작했다. 부여에서 '해(解)'씨를 사용한것이 사실상 가장 오래된 성씨이다. 부여외에는 고구려가 '해'씨, '연'씨, '고'씨등의 이루 귀족이 사용했고, 백제는 왕인 '부여'씨, 귀족에 해당하는 8개의 성씨가 존재했다. 신라의 경우는 왕성인 '김', '박', '석'외에는 귀족들 대부분은 이름만 썼다, 그러나 신라가 통일을 하고 나서는 어지간한 고구려와 백제의 성씨는 죄다 망해버려서 신라 중앙귀족들외에는 전부 이름만 쓰게 만들어질 정도로 열화가 되었다. 발해는 그래도 나았지만.......

고려초기에 왕건이 지방호족들을 통제하기 위해 본관과 성씨를 사용한 것을 통하여 현대 한국성씨의 대부분이 만들어졌다. 실제로 세종실록지리지에는 속현, 향, 소 ,부곡의 성씨까지 다 기록되있다...

하지만, 고려가 틈만나면 전쟁이 터지니까, 어지간한 성씨들이 죄다 망해버리고 조선시대부터 중앙의 지방통제가 아주 심해지면서 일부의 성씨들만 살아남았다. 근데 그건 임진왜란 터지고 호적들이 다 파기되면서 공명첩/납속책등으로 양반이 존나게 늘어나기 시작했다. 그래서 양반이 멸칭으로 떨어졌고,

그렇게 족보의 대부분은 구라가 되었고, 6.25전쟁터지면서 호적들이 가시 박살나면서 조선후기의 상황이 그대로 반복되어서 상놈은 거의 없는 신기한 나라가 됐다. 아, 물론 그렇다고 일제가 창씨개명 강제한 게 잘했다는 건 아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