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니가족충
새 주제토론장
[원본 편집]니가족 드립 연발해가지고 법이 니가족충의 맞게 되버리면 저절로 그들이 욕하는 떼법이 만들어지며 헬조선 판 함무라비 법전 꼴난다. 토론할때 제발 상대방 말 듣고, 회유하지말자 "니도 그렇잖아. 니도 그렇게 되봐" 이딴식으로 몰고가는 새끼들은 니가족충이라고 비판해도 할말없는 새끼들이다. 내가족 함부로 고인만들지말고 병신만들지 마라
니가족 드립에 공감하는 놈들은 정상인이 아니라 팔랑귀다.
ㄴ자기가족 고인되기 싫으면 애초에 남의가족 (특히 유가족) 비난이나 조롱하질 말아야지..... 그리고 팔랑귀는 503일당과 언론의 여론조작에 아무생각없이 휩쓸린 놈들이지!
ㄴㄴ이성적으로 해결할라 해도 툭하면 저지랄로 감성팔이 하니까 문제인거다. 그리고 왜 니가족 드립 당하는 놈들이 항상 먼저 시비걸었을거라고 생각하냐? 까놓고 말해서 ㄹ혜 그냥 아무 이유없이 싫어하던 놈이 ㄹ혜 탄핵 당하니까 최순실 게이트 예측한 예언가 빙의한것 보소? 노스트라다무스 인줄?
ㄴ 해결은 커녕 자기 지지율만 생각해서 알바,베충이 동원해서 그 새끼들이 우덜식 이성 이짓거리 하면서 피해자들 조리돌림 시키고 503 쉴드 치면서 여론조작질 하는 애미뒤진 일이 벌어졌잖아! 다 떠나서 유가족들이 갑작스럽게 욕먹는게 자체가 어이가 없는데.... 그리고 생각이 아니라 사실이거든 병신아! 어느날 갑자기 포탈 사이트 뉴스 댓글이 "세월호 지겹다 유가족 씨발새끼!" 이런식으로 저글링 군단 마냥 엄청 몰려와서 엄청 깽판치고 평범한 사람들 조차 여기에 휩쓸려서 세뇌된 전례가 있거든
ㄴㄴ 니가족 드립의 근본적인 문제점을 갖다 얘기하는건데 자꾸 헛소리하네 이새낀
위에 분명히 '니가족 운운하는 새끼들은 세월호 참사같은 곳에서만 등판하진 않는다' >> 라고 써놨는데 이거 안보임?
ㄴㄴ 존내 잘보이고 너 한번 말 잘했다, 니가 방금 예시든 문장을 해석하자면 세월호 참사때 악플러들 보고 "당신가족이 저래도 이딴말을 짓껄이냐?"라고 비판한 사람들도 씹병신 벌레새끼라고
하는말이네, 근본적인 문제는 나도 존나게 잘알고 니 새끼만 아는건 아니거든, 너야말로 위의 반론들중 세월호 때는 예외적인 상황이였다!라고 써놓은거 보고 말하라고 ㅄ아!
ㄴ그러니까 시발 근본적으로 논리적인 오류가 있는데 자꾸 세월호 꺼내지 말라고 병신아
세월호 유가족 모독하는 일베충들한테 니가족 드립 말고 제시할수있는 비판 요소가 얼마나 많은데 (반인륜적 행위다 등) 하필 그렇게 허점 있는 논리를 가져오냐고. 일베충이 너 논파하고 자위질하는 꼴 보고싶음?--SomeGuy (토론) 2017년 8월 13일 (일) 20:02 (KST)
ㄴ 그럼 처음부터 그렇게 정확하게 말하던가 니가 말을 애매모호하게 말해서 그런거잖아 병신아! 어쨌든 토론은 아까 니가 동의했으니 해결된거고 토론은 종결함.
결론에 관하여
[원본 편집]일단 생각해 봤는데 니가족 드립 근본문제는 너랑 나랑 동의하는 공통 분모가 있으니 결론을 "니가족 드립은 적절한 토론방법이 아니고 안좋은것이다, 하지만 세월호 여론조작을 해서 비하하는
베충이, 댓글알바들이 깽판칠때 사람들이 "니가족이 참사를 겪어도 그런 심한 짓을 할수가 있냐?" 같은 예외가 있으며 이때 "니가족충 극혐 ㅋㅋㅋㅋ" 이런식으로 조롱하는 병신들은 걸러야 한다!"
이런식으로 결론문서를 작성하는건 어떠냐? 3일동안 반론 없으면 그대로감
ㄴ ㅇㅇ--SomeGuy (토론) 2017년 8월 13일 (일) 19:54 (KST)
토론장 2
[원본 편집]전혀 이치에 맞지 않지만 반박하면 인간 쓰레기로 만들어버리는 논리를 시전하는 놈들이다.
이 문서가 세월호 참사 때문에 편향적으로 서술된 거 같은데, 사실 세월호 등 대형사고나 일베충 거르고 좆논리, 전형적인 감성팔이인 건 사실이다. 근데 웃기는 건 처음 문서에는 세월호의 '세'자도 없었다는 것이다.
그리고 니 가족 운운하는 새끼들은 세월호 참사 같은 곳에서만 등판하진 않는다. 옛날에 어떤 꼴페미가 성재기에게 "니 딸이 성폭행 당했다고 생각해 보세요."라고 가족을 건드린 적이 있다. 이것도 엄연한 니가족충이다.
좌우파 상관없이 모두 쓰는 감성팔이 전략이다. "니가족이 살인당했어도 사형제 반대?" "니가족이 게이랑 사귀어도 동성애 찬성?" "니가족이 난민에게 강간당해도 난민 찬성?" 등등. 원래 감성팔이 선날승은 좌우를 가리지 않는다.
"게다가 당신 가족이 저렇게 됐다고 생각해보세요."라는 감성팔이는 잘못된 토론 방법이라고 중학교 수준의 교과서에도 나와있다. 아닌 거 같다고? 그럼 반대로 예를 들어보자. 니 가족이 일베충이라도 욕할 수 있냐?
반론
[원본 편집]정상적인 사회 활동을 하는 사람이라면 기본적인 남과의 공감 능력을 가지고 있다. 근데 세월호 참사 때 네이버 댓글에는 세월호 유가족을 과도하게 비난하는 댓글들로 넘쳤다. 세룡인이라든지 천안함보다 더 받은 유가족이라든지 돈 받았으면 나대지 말라든지. 이런 식의 댓글들은 유가족의 아픔을 공감하는 일반인들이 보기에 명백히 잘못되어 보였다. 따라서 이런 과도한 댓글들에 대한 반작용으로 '니가족'이 나온 것이다. 세월호 유가족 돈 받았으니 시위 나오지 말라고 지랄하는데 무슨 이성적인 토론이 필요하냐? 사회적 공감을 못하는 사람들인데. 물론 일반적인 토론에서는 명백한 오류이므로 사용하면 안된다.
반론의 반론
[원본 편집]그래. 내가 하는 말은 니가족 드립은 단순히 공감 능력에 기대는 명백한 오류니까 쓰지 말라는 거다. 억지로 세월호 엮어서 물타기 하는 새끼들 있어서 써봤음. 그리고 디시에서 그런 공감 능력 져버린 건 오래 아니냐?
반론 2
[원본 편집]디시 자체가 갤들이 많고 사이트가 크니 케바케지... 그것보다 처음에 세월호가 없다고 했는데 마지막 문장에 '천안함 이용'이라는 문맥이 있는데 이거는 세월호 피해자들 비하 악플 달 때 악플러들이 천안함 희생 장병 위하는 척하면서 세월호 피해자를 비난하는 용도로 사용을 많이 했다. 즉 언급만 안 했지 엄연히 세월호 피해자 저격 문장이라고 볼 수 있다. 그리고 가족 어쩌고 하는 토론 방법이 잘못된 건 둘째 치고 네이버 뉴스 댓글에서 세월호 피해자 악플들이 병신 같은 걸 넘어서 후쿠시마 원전 핵폐기물 수준의 토 나오는 악플이라서 이때는 예외적으로 니가족 용법이 괜찮은 상황이었다. 그리고 편향적이라는 의견이 있는데 이건 관점의 문제가 아니라 상식과 비상식의 문제라고 나는 보고 있다.
어찌 되었든 위의 의견들을 종합하면 니가족 토론 용법은 평소에는 적절한 방법은 아니지만 상황에 따라 예외적으로 (상대 진영이 진짜 답이 없을 정도로 씹병신 말종일 때) 좋은 방법이기도 한다는 것이다.
감상평
[원본 편집]토론을 쭉 읽어봤는데, 사실 글쓴이의 말도 일리는 있다. 욕을 안 먹을래야 안 처먹을 수 없는 새끼들한테도 니가족이었으면 저렇게 욕할 수 있냐며 쉴드용으로 쓰는 새끼들도 굉장히 많아졌기 때문이다. 특히 김재환 같은 약쟁이 새끼들 쳐까는데 약사모 새끼들이 니가족 운운하면서 졸지에 내 가족은 약쟁이 가족이 되어버리는 경우도 있다.
니가족 드립은 처음엔 역지사지의 의미와 공감 때문에 생겨났지만 뭐든지 과유불급이라고, 내 가족이 범죄자가 되거나 약쟁이가 되는 신개념 패드립이 되어버린다.
논리적 오류를 배제한 서술로 변경하였습니다
[원본 편집]이전 토론에서 합의된 '니가족충' 당사자들과 '니가족충' 단어를 사용하는 모두에 대한 비판을 존치하였으며 논리적 오류를 가지고 있는 사항은 배제하였으며 문서 내의 토론은 본 토론 문서로 이전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나폴레닌(토론 • 기여) 2020년 12월 16일 (수) 18:54 (K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