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단원고 특별전형
새 주제일베충 분탕의 현장
[원본 편집]틀:얪 아무리 디시위키라고 해도 사건사고 같은거는 객관적으로 문서 적어 달라는 규칙이 있는데 자꾸 지 감정 막 싸지르더라?
팩트인지 아닌지 둘째치고 자꾸 위키에서 도 넘은 비난하냐? 생존학생을 무슨 인간 쓰래기로 몰더라
그리고 프로토재호(사칭)너 말이야 저번에 이 문서에서 단원고 생존자 명단이라면서 실제 인물 이름과 반 적어놨더라?
미친 또라이 아니냐? 방금 전까지 막 반달하더니 지금 현재시간 버로우 탔니?
ㄴ 지 친구 뒤졌다고 대학 특례랑 군면제 요구하는 것들이 쓰레기가 아니면 뭐냐? 생존자 명단 적는게 왜? 단룡인인거 들키게 될까봐 쫄리냐 ㅋㅋㅋㅋㅋㅋㅋ
ㄴ 나 단원고 다닌적도 없고 안산 딱 한번 놀러갔다,이건 제쳐두고 명단적는거 자체가 니가 말하는 단원고 학생보다 더한 쓰래기 아님?
적었다가 삭제조치 당했으면서 말 되게 많네
결국엔 무기한 정지 ㅋㅋㅋㅋㅋㅋ 그렇게 적당히 해야지 존나 나대다가 정지먹었니 ㅋㅋㅋㅋㅋ 삼가 고인의 명복을 액션빔!!!!!
애초에 운영진부터가 좌좀새끼들이니 좌좀새끼들의 입맛에 서술될수밖에 없다
ㄴ좌무새 또 등판함 ㅋㅋ,좌익,우익 떠나서 자칭 애국자라는 집단들이 (주로 일베충,틀딱노땅들) 개좆병신같은 논조로 세월호 피해자들 비하하는데
정상적인 사람들은 이뭐병하는게 당연하지 세월호 사건은 좌우문제가 아니라 인륜과 상식과 비상식의 문제다!!!
ㄴ 이야 그래서 단원고 특별전형 옹호안하면 죄다 일베충 틀딱쓰레기? ㄷㄷㄷ
ㄴ 이건 이 말로 반박할수있겠네 "단원고 전형 옹호 안하는 사람이 모두 일베충은 아니지만 모든 일베충은 단원고 전형때문에 단원고 생존학생들을 비난 조롱한다!"
ㄴ 크 시발 옹호 하라고는 안하겠는데 단룡인이라니 특례 개꿀이라느니 그딴말하면서 까내리지 말라는거지 개븅시아이가 저새끼ㅋㅋㅋㅋㅋㅋ
단원고 특별전형 가지고 특례입학 프레임 자체가 박근혜랑 그 추종자들의 선전선동인건 아는건지 모르겠네 단원고 전형은 그냥 대상만 그 학생들이지 선별방법은 다른 정원외
전형이랑 다를게 없다고 븅딱아!!!!,쨌든 이런놈들이 단원고 학생 보면 아싸 시킨다니 특혜니 뭐니 인터넷에서 똥글 싸는 예비 똥군기 선배들 보면 한강물로 던지고 싶더라
애당초 단원고 전형은 기본적인 수업 시스템 마저 완전 박살나서 학습 자체가 불가능 하니까 배려차원으로 하는거고 보통학생들을 떨구고 단원고 학생 넣는게 아니라고 병신아!
무엇보다도 결정적으로 특례입학은 따로 있지 그건 바로 대통령 조종한 순살치킨의 딸년이지!!!
토론장
[원본 편집]더 좋은 학교로 쉽게 들어가는 등 엉뚱한 부분에서 이런식으로 보상이 되는 것은 건전한 사회시스템을 붕괴할 우려가 있어서 그닥 좋지 못하다. 애초에 금전적 보상과 공부 못하는 사람을 더 좋은 학교에 실력과 다르게 들어가게 해서 사회의 노력과 결과에 기반한 평가에 혼동요소를 섞게 되는 전혀 다른 부분의 문제.
- 하지만 어느정도 있어야된다고 생각한다. 니는 반에 니빼고 다 죽었는데 정상적인 학교생활이 가능하다고 생각하나? 이건 차별이 아닌 배려이다. 그들의 슬픔과 분노를 이해해주자 저 학생들은 어줍잖게 보상이랍시고 난데없이 좋은 대학갔다고 마음의 상처를 치유받지는 못해
- 그러면 좋은 대학 가려는 다른 이들의 수고와 희생은 무엇이 되는거지? 피해자인 그들에게 배려가 필요하더라도, 그들에게 주는 배려가 타인의 삶을 침해해선 안돼지. 이건 잘못된 보상이다. 어줍잖게 보상이랍시고 난데없이 좋은 대학을 보내느니, 차라리 단룡인이니 시체팔이니 하는 새끼들 족족이 고소미 처멕이고, 항우울제와 같은 신경약물과 정신과 치료를 무료로 제공해주는 편이 낫다.
- 안그래도 입시제도 개판이라는 비판이 넘쳐나는데 무슨 사고 날때마다 특혜주면 참 좋겠다? 감성팔이 ㄴㄴ해.
이걸 깐다고 세월호 희생자와 유가족들한테 고인드립치는 통베가 되진 않는다. 오르비, 수만휘를 비롯한 많은 수험생 커뮤니티에서도 생존자들의 태도를 비판하고 있다.
- 특례 요구한 적도 없다고 위에 나왔는데 왠 태도타령들을 해대더냐? 거 참 주는 놈이 차별하는데 차별한 놈에게 안따지고 받는 놈에게 따지네.
아무리 정원외 전형이라도 정해진 자원을 나눠쓰는 동급생들에게 손해가 갈 수밖에 없다. 말타고 대학들어간 정유라와는 별개이니 물타기하지 마라. 걔는 비리로 들어간 거라서 퇴학처리 됐고, 단원고 특별전형은 불평등을 법률화한거라서 문제된 거다.
- 단원고 전형에 대해 반대하고 비판하는거 자체는 대학 입시 중요시 하는 거 때문에 이해하는데 문제는 입시전형을 만든 국회의원은 안중에 없고
거의다 생존학생들만 그렇게 조리돌림한 병신같은 일이 생겨서 문제지, 비판하고 반대하는건 동의 하는데 전형 논란 터질때 온갖 선날승으로 생존학생들 비난, 조롱하고 심지어 그 당시에 일베놈들이 "친구들 대학 특례해줄려고 뒤진 어묵들" 이딴 고인 드립친 사건이 있었음, 글고 정부에서 강제로 하라고 하는게 아니라 개개인 대학들 자율로 맡겨둔거라서 일반 학생들 피해 안보게 어느 정도 제도적 장치는 해놨음, 무엇보다 위 기사 링크 보면 단원고 학생들 대부분 단원고 전형 받아서 인서울 간거 보단 자기 집 근처 대학으로 갔고 말이야, 무엇보다 세월호 참사로 기본적인 수업 시스템 조차 완전히 붕괴된 상태인데 강제로 재수시키는거 보단 어느정도의 배려도 필요함!
- 뭔 말인지 대략 알겠다. 일단 고인드립에 대해서는 나도 싫어하는 입장이라 별말 않을게. 하지만 니 의견에는 결코 동의할 수 없다.
- 배려, 필요하지. 하지만 그 "배려"가 사람들의 미래를 바꿀 수 있는 거라는 게 문제야. 그런 배려는 일반인들을 역차별하는 거다. 알다시피 대한민국은 학벌 위주 사회이고, 아무래도 대학에서의 활동 내역이나 학점보다는 대학 이름을 훨씬 많이 보기 때문에 대학 좀 높은 곳 보내주는 게 사회적으로 문제가 된다. 게다가 대학들 자율이라고 해도, 생존학생들 눈치를 볼 수밖에 없다. SKY라도 최저등급 높게 잡으면 어떻게 들어가라는 거냐고 반발이 있을 테니까. 단원고 학력 수준은 이쪽 관련해서 좀 파헤쳐 봤으면 알 테고.
- 뭔 말인지 대략 알겠다. 일단 고인드립에 대해서는 나도 싫어하는 입장이라 별말 않을게. 하지만 니 의견에는 결코 동의할 수 없다.
- 국회의원 탓은 안하고 학생들 탓만 한다고? 내가 보기엔 이 논리는 일베에서 내세우는 "세월호 유가족 피해보상은 이준석하고 유병언한테 따져야지 왜 정부한테 따지냐"라는 말과 비슷해 보인다. 그리고, 결과적으로 대부분의 학생들이 안산 소재 대학들을 갔다는 건 전혀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건 그런 전형이 시행되었다는 거지. 니 주장은 지나치게 결과론적인 주장이야.
- 수업 시스템이 붕괴됐다는 이유로 특별전형을 해줘야 한다는 주장은 진짜 터무니없다. 그렇게 치면, EBS 교재도 겨우 살 정도로 집안이 좆나게 가난하거나, 본인의 의사에 상관없이 억지로 자퇴 후 검정고시를 치르게 된 학생이나, 사고가 일어나지 않았더라도 시설이 열악한 학교에서 공부했다면 특례를 줘야겠군? 서해 5도 특별전형 얘기를 꺼낼 것 같아 미리 말해두자면, 해당 지역은 이미 농어촌 전형이 가능한 곳이었고 대상자가 40여명에 불과한데다가 학교도 12곳뿐이었다. 서연고를 비롯한 주요 인서울 대학들의 프리패스를 제공하는 단원고 특별전형에 비해 훨씬 초라했다고.
집이 가난하거나 시설 열악 등 니가 열거한거 보면 이미 기초생활 수급자, 농어촌 전형 등 이미 정원외 전형 시행하고 있고 단원고 전형도 대상만 세월호 참사 생존 2학년 학생이지 선발방법은 다른 정원외 전형과 똑같음!어쨌든 반대 의견 잘봤고 나는 어느정도 찬성하는 입장이라 관점은 다르겠지만 내가 진짜로 원하는 것은 이 전형 때문에 단원고 생존학생들이 단룡인, 울학교오면 아싸 혹은 왕따 시키겠다는 이런 수모를 겪고 괴롭힘, 비난, 조롱 등 비단 단원고 학생뿐만 아니라 세월호 피해자들이 조리돌림 당한 어처구니 없는 일들이 다시는 생기지 않길 바라는거 뿐임 감성팔이라고 비하 하는데 이건 당연한 도덕과 인륜임, 설령 단원고 전형으로 인서울 들어갔다 해도 따돌림 아싸 시키는 똥군기 선배랑 똑같은 짓 저지르지 말고 아무리 박탈감이 들어도 단원고 학생들을 보듬어 주고 평범하게 대해주는게 좋음
- 다른 특례입학은 수능최저가 있는 걸로 아는데? 단원고 특별전형에서 수능최저를 의무화하기만 했어도 논란이 덜 심했을 거임. 단원고 후배 따돌리겠다는 선배들은 쓰레기인 거 인정하지만, 그런 인간 말종들의 존재가 과도한 특례를 정당화시켜주지는 않는다.(다리 부러진 사람에게 목발 안 주고 모자 주는 셈) 비난과 조롱은 법적으로 인실좆시켜야 될 문제지 학교를 좋은 곳으로 보내줘서 해결할 문제가 아니다. 이건 도덕과 인륜을 넘어선 과도한 특례가 맞다. 하지만 반대자들이 당사자의 슬픔을 이해하지 못한다고 생각하지는 말아줬으면 좋겠다.
- 내가 특례를 정당화 시키면 안된다는 말에는 동의는 하겠지만 반대자들이 당사자들의 슬픔을 이해하지 못하는게 아니라고? 당장에 여기 토론에 있는 이 중에서도 원 문서에서 "뭆"틀을 달았지 않았냐? 반대자 모두가 그런 것은 아니고, 또한 그들이 다수는 아니지만, 정치적인 선입견에 차서 까다보니 반대자의 입장에 선 인간들이 한둘이 아니라는걸 은근슬쩍 넘기지 말아라.
- 그렇다면 뭆틀 단건 사과하겠다. 아까는 너무 감정적으로 행동했던 것 같다.
- 나한테 사과할 필요는 없지. 아무튼, 이런 특례가 쓰잘데기 없는데다가, 1차원적이다 못해 아주 무식하고, 피해자가 아닌 이들의 삶을 쥐어짜는 개같은 것이라는건 말할 필요도 없다. 게다가 정작 이 특례로 피해자들이 큰 득을 볼거라곤 생각도 하기가 힘들다. 허 참 이딴걸 생각해낸 새끼들은 대체 대가리가 어떻게 생겨먹은걸까?
- 이런 대단한 발상을 해내신 분은 일산동구 국회의원이라는군.
수능최저에 관해선 대학마다 케바케임 단원고 전형도 수능최저 있는 학교도 있으니, 어쨌든 너는 그래도 단원고 생존 학생을 비롯 세월호 피해자들을 슬픔을 이해하니 다행임, 디시위키에서 어제만 해도 세월호 관련 문서에 처들어 와서 반달하고 분탕질 저지르는 일베충 한마리가 다중이 동원해서 존나 깽판쳐서 나랑 다른 사람 뿐만 아니라 운영진까지 그 일베충과 한바탕 전쟁이 났었음 그 때문에 내가 좀 예민해진것도 있고...워낙 인터넷 상에서 세월호 피해자들에 대한 조리돌림이 너무 만연해져서 그때일만 생각하면 아직도 존나게 빡침, 비록 나는 단원고 전형에 어느정도 찬성하고 님은 반대하지만 님이 일베충 마냥 단원고 생존학생들을 괴롭히지는 않으니 관점의 차이로 인정할수 있음 쨌든 또 일베충이 오면 다르겠지만 토론은 지금 여기서 끝내는게 좋을거 같다고 생각함. 것보다 편집충돌 때문에 문서 작성이 힘들다 ㅠㅠ
- 알겠다. 토론 종결에 동의함. 편집충돌은 몇달 하다보면 익숙해짐. 글을 길게 쓴다면 미리 저장을 해두는 게 정신 건강에 좋다.